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 6강

by 도생(道生) 2015. 10. 28.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 - 6강. 병든 천지를 고쳐주는 '한 분'의 강세(降世)

 

 

 

 

 

 

 

 

 

 

 

 

 

선천(先天) 상극(相克)의 질서 속에 깊이 병든 천지 대자연.

지금은 하늘도 병들고 땅도 병들고 사람도 병들었다.

 

 

병든 세상은 인간의 힘으로 문명의 힘으로도 손을 쓸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제 병든 자연과 문명과 인간을 총체적으로 개벽(開闢)시켜 줄 '한 분'이 145년 전 한반도 전라도 땅에 인간으로 강세하셨다.

 

 

 

 

 

 

 

 

 

 

 

 

선천 종교에서는 하늘도 땅도 인간도 병든 세계를 개벽하여 새로운 세상, 새로운 문명, 새로운 인간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오시는 '한 분'을 말하였다.

 

 

불교 화엄경에서는 '병든 세계를 고쳐주시는 대의왕(大醫王)' 미륵불께서 인간 세상에 오신다고 하였고,

기독교 성서에서는 병든 하늘과 땅이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는 새 하늘 새 땅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의 시대를 선언하였다.

 

 

유교의 주역 설괘전」」에서는 '제출호진(帝出乎震)' 하나님께서 동방 진방에 오실 것을 말하였고, '...성언호간(成言乎艮)'이라 하여 동북 간방에서 만물의 변화가 매듭지어지고 새로운 시작이 이루어질 것을 말하였다.

 

 

동학의 최수운 대신사께서는 천주님(한울님, 하느님, 상제님)을 참되고 바르게 모시는 '시천주侍天主' 시대를 선언하였고,

'무극대도 닦아내니 5만년지 운수로다.', '12 제국 괴질 운수 다시 개벽 아닐런가'라고 하여 무극대도를 잘 닦음으로써 3년 괴질의 병란 개벽을 극복할 수 있음을 말하였다.

 

 

 

 

 

 

 

 

 

 

 

 

중국과 일본에 의해 잃어버린 상제문화를 다시 부활시킨 동학의 최수운 대신사님과 대한제국 고종황제.

인류 창세 역사가 시작된 9천 년 전부터 모셔온 우주의 절대자, 상제님

상제문화는 동방 한韓민족으로부터 중국 한漢에게 전해졌으나 중국의 문화로 오해하고 있다.

 

 

 

천지의 큰 가을, 우주의 가을을 맞아 모든 것이 근본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때를 맞아 분리되었던 종교와 정치, 동학의 최수운 대신사와 대한제국 고종황제께서 상제문화를 복원시켜 우주의 절대자, 상제님 문화를 함께 되찾음으로써 후천 5만 년 신천지의 새로운 문화 시대를 선언한 것이다.

 

 

 

 

 

 

 

 

 

 

 

 

 

동경대전 포덕문에 "세상 사람들이 나를 상제라 이르거늘 너는 상제를 알지 못하느냐!"라고 하셨다.

이것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천주, 천지의 주인, 온 우주의 통치자 상제다', '내가 바로 그 상제다.'라는 말씀이다.

서양 기독교에서 모시는 천주님과 예로부터 동방 문화에서 하나님으로 불러온 상제님이 같은 분이라는 것이다.

하늘도 하나요, 땅도 하나다. 그렇듯 '천지의 주인'은 '한 분'이며, 그분이 상제님이라는 말씀이다....

 

동서양 성자들이 말하는 하나님이 만일 서로 다른 분이라면 인류에게는 아무런 희망이 없다.

각기 다른 교리로 다른 구원의 법방을 고집하고 있는데 어떻게 인류 보편의 구원이 이루어질 수 있겠는가.

(생존의 비밀, 149쪽)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6강. 병든 천지를 고쳐주는 '한 분'의 강세> 에서는 우주의 대변혁기 가을 개벽의 때에 인간으로 오시는 상제님을 말한 선천 종교와 동학, 철인의 이야기와 함께 9천 년 인류 창세 역사 동안 모셔왔던 우주의 절대자,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의 실체와 병든 천지와 인간을 고쳐 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증산 상제님을 알아본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은 인류의 새 문화 원전原典 증산도 도전道典의 첫 번째 강독 시리즈 <천지성공>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로 인류 문명 전환의 결정판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 시대 최고의 화두는 부도 명예도 권력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생존(Survival)이다.

 

인류 역사, 인류 문명과 함께해온 전염병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인류에게 닥칠 전염병과 괴질 대란으로부터 나와 가족을 지키는 방법과 해법은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2017년 신학기 청소년을 위한 생존의 비밀 이벤트

 

 

 

 

 

청소년을 위한 생존의 비밀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 여기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