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 도전 - 중국 공산당(공산화 과정)

by 도생(道生) 2016. 1. 21.

증산도 『도전道典』 - 천지공사

사회주의 국가 소련(러시아)에 맡긴 중국 공산화

 

 

 

 

 

 

 

 

 

 

 

지구촌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 소련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는 1917년 2월에 러시아 혁명으로 태어난 소련이다.

1905년 이른바 '피의 일요일'이라 불리는 민중운동을 시작으로 러시아 제국은 몰락의 길을 걸어간다.

러시아의 1차 세계대전 참전은 자멸을 초래하였다. 결국, 볼셰비키 혁명으로 러시아는 소련이라는 공산주의 국가로 바뀌게 된다.

 

 

 

 

 

 

 

 

 

 

 

중국은 손문(쑨원)이 주도하여 1912년 아시아 최초의 공화국 중화민국이 탄생한다.

그 과정에서 원세개(위안스카이)가 손문의 공덕을 가로채 황제가 되려다 실패하게 된다.

 

중화민국은 군벌 간의 권력 투쟁과 학생, 노동자, 농민, 일반 국민에 이르기까지 참여하는 1919년 5·4운동이라 불리는 대대적인 대중적 국민운동이 일어난다.

 

 

 

 

 

 

 

 

 

 

 

 

중국 공산당 창당과 인민의 지지를 얻은 대장정의 주역 모택동

 

 

 

서양 제국주의 열강의 침략과 수탈에 대한 민중들의 분노, 군벌 세력 간의 권력 투쟁은 일반 민중들까지 참여한 5·4 운동과 같은 민족주의 운동과 많은 실험을 거치며 민주와 과학이라는 신문화운동 정신이 급진적 사회주의로 바뀌게 된다.

 

 

1919년 5·4민중운동이 일어나기 前 1917년 러시아 혁명으로 공산주의 이론을 현실화시킨 사회주의 이론을 공부하는 마르크스주의 연구회가 북경 대학교 내에 설립되었다. 중국공산당 지도자 모택동은 당시 북경대학교 도서관 직원으로 있었으며 이 모임에서 활동하였다.

 

 

 

 

 

 

 

 

 

 

1919년 과거 러시아 제국의 강요로 체결한 중국과의 불평등 조약을 철폐한다는 소련의 외무장관 카라한이 발표한 '카라한 선언'은 중국에 전해졌다. 다음 해 1919년 레닌의 지도로 모스크바에서 창립된 전 세계 노동자들의 국제적 조직인 공산주의 인터네셔널(코민테른)은 중국에 공산당 창설을 공식화하며 보이틴스키를 밀사로 중국 북경에 보낸다.

 

1920년 8월 북경대 교수 이대교, 상해에 있던 진독수 등과 만나 7명이 모여 중국 공산당 창립 발기인 대회를 개최한다.

 

 

 

 

 

 

 

 

 

 

 

당시만 해도 공산당은 중화민국에서 불법이었다.

모택동을 비롯한 13명은 1921년 7월 정부의 눈을 피해 상해 프랑스 조계의 사립학교 기숙사에서 역사적인 중국 공산당을 창당한다. 1922년 중국 공산당은 대외선언을 통해 중국 공산당 존재를 세상을 알리게 된다.

 

 

너무나도 미약하게 시작된 중국 공산당은 세력을 점점 키워가며 장개석이 이끄는 국민당과 1·2차 국공합작과 함께 전설처럼 전해오는 대장정을 거치면서 어렵고 힘겨운 상대였던 국민당 정부를 대만으로 몰아내고 중국 본토의 주인이 된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로 결정된 중국 공산화

 

 

"청국은 아라사 군사에게 맡길 수밖에 없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5:402:6)

 

청淸국은 중국이며 아라사는 러시아, 즉 소련이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중국을 사회주의 종주국인 소련의 영향권 아래 두는 공사를 처결하셨다.

 

중국 공산당이 대장정을 거치면서 장개석의 국민당이 얻지 못했던 인민들의 지지를 얻어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을 수립한다.

이 과정에서 중국은 소련의 원조와 지원을 받아 1949년 건국 후 1차 5개년 계획을 소련식 중공업 건설을 목표로 하였고, 소련의 숙련된 기술자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고 각종 플랜트를 수입한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중

 

 

증산도 도전道典은 지난 선천 역사를 마무리 짓고 인간의 새 문화, 새 역사를 여는 청사진을 간직하고 있다.

문자 그대로 증산도 도전道典은 새 생명의 교과서요, 삶의 안내자다.

 

한 개인뿐만 아니라 전 인류가, 나아가 우주 안에 있는 신명(神明)들의 삶과 죽음까지 증산도 『도전道典』 말씀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이 우주를 경영하는 인간 역사 통치의 법전이고 인생의 교과서, 역사의 교과서다.

그러니 교과서를 안 보고, 나라고 하는 한 인간의 성공, 인류의 꿈과 비전, 그것을 어디에서 찾겠는가...

 

 

 

증산도 도전道典 속에 인간이 그토록 구하고자 했던 진리의 의문, 인생과 대우주의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에 대한 궁극의 해답이 다 들어 있다. 도전道典에는 또 새로 태어나는 가을 우주 속에서 새 하늘의 일꾼들에 의해 건설되는 지상 조화 선경낙원, 그 생명의 복된 세계에 대한 모든 진리적 기틀이 정리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