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by 도생(道生) 2016. 7. 7.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ASIAN MILLENARIANISM 핵심정리

 

 

 

 

 

 

 

 

 

 

 

이홍범 박사는 경상남도 남해에서 태어나 동경대 법학부에서 정치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펜실베이니아대학과 하버드대학에서 역사학과 국제 관계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헌팅턴 커리어대학을 설립하였으며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키친(측근)내각으로 명예장관입니다.

 

 

이홍범 박사는 지난 2007년 영문 저서 아시아 이상주의(Asian Millenarianism)를 출간하였습니다.

이홍범 박사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석학으로 아시아 이상주의는 미국 아이비리그를 비롯하여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캐나다 토론토대학, 호주 멜본대학 등 지구촌 유수 대학에서 필독서로 교재 또는 연구도서로 채택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는 출간과 함께 역사학계와 출판계에서 상당한 화제를 불러 모았으나 식민사학의 후예가 역사권력을 잡고 있는 대한민국은 외면하고 있습니다.

이홍범 박사는 현재 헌팅턴 커리어대학 학장, 세계정경학술협회 총재, 세계환단학회 회장으로 미국과 대한민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에 담겨 있는 한韓민족의 1만 년 역사와 위대한 정신, 그리고 인류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진정한 역사권력, 정신권력의 홍익인간 사상을 알아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ASIAN MILLENARIANISM 핵심정리

 

 

 

 

 

 

 

 

 

 

더 자세한 내용은 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증산도 도전도전

www.dojeon.org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이홍범 박사 『아시아 이상주의 ASIAN MILLE -NARIANISM』 서문 中 

 

 

이상주의를 연구하는 데 있어 필자의 관심사는

첫째, 아시아 인들이 어떠한 종말론적 견해를 지녔었는지 살펴보는 것,

둘째, 태평천국, 동학 및 소말리아 이상주의 운동을 비교하고 보다 넓은 세계적인 틀에 놓고 보는 것,

셋째, 동서양의 이상주의 관(觀)을 비교하는 것,

넷째, 종말에 대한 자연 과학자들의 견해를 연구하는 것,

다섯째, 이상주의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일반화를 시도하는 것,

여섯째, 이상주의의 꿈에 대한 동서양의 지혜를 소개하여 인류가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게 활용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