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5월 2주차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7. 5. 8.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5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5월 8일 ~ 2017년 5월 14일

 

 

 

 

 

 

 

 

 

 

 

 

징검다리 연휴가 계속된 지난 주말에는 중국발 황사의 영향으로 뿌연 먼지가 전국을 뒤덮었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자연현상에 인간이 만든 문명의 쓰레기가 합쳐져 무서운 기세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최악의 상황까지 이르렀습니다. 

 

자연현상과 인간이 만든 오염물질의 습격은 시간이 갈수록 오염의도가 갱신되고 있으며, 인간은 속수무책으로 그저 바라보고만 있습니다.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자연과 문명의 습격 앞에 자연을 파괴하고 정복하며 욕망 위에 문명을 건설하고 으스대던 어리석고 초라한 인간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오늘은 나를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은 크신 은혜를 되새긴다는 의미로 지정한 어버이날입니다.

자식이 태어난 그 날부터 당신님의 목숨이 다하는 그 날까지 모든 것을 아낌없이 내주는 부모님의 헌신적인 사랑과 은혜를 언제나 마음 깊이 되새기며 효(孝)를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내일(5월 9일)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국민의 대표를 뽑는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하여 새롭게 출항하는 대한민국호의 선장,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데 꼼꼼하고 면밀하게 분석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5월 2주차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주역과 소통 <10강 군자지도와 소인지도②>, 도심道心과 인심人心 <6회 역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인성론>, 도전퀴즈 <55회 마산도장>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역과 소통 <10강 군자지도와 소인지도>

 

주역 계사상 제8장 택풍대과괘(澤風大過卦)는 과유불급의 괘다.

험하고 위태한 시대에 욕심을 버리고 중정지도(中正之道)를 지키며 항상 겸손하고 삼가하여 어려움을 벗어나는 지혜가 담겨 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심道心과 인심人心 <6회 역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인성론>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라는 에드워드 카의 말처럼 과거를 통해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한다.

한국학중앙연구원 정구복 명예교수는 <역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인성론>에서 우리의 인성 문제는 오랫동안 형성되어 온 것으로 인성 문제를 역사학적으로 진단하고 살펴보아야 인성 문제에 대한 해답을 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퀴즈 <55회 마산도장>

 

마산도장은 1980년 초 경상남도 지역에서 가장 먼저 개창한 도장입니다.

증산도 3변 도운사(道運史) 초기에 부산과 경남 지역 인근 도생道生들의 헌신적인 정성으로 만들어진 마산도장에서 우주의 조화옹 하나님 아버지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행적이 담겨 있고, 후천 5만 년의 비전이 들어 있는 증산도 도전道典을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본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5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7년 5월 8일 ~ 2017년 5월 14일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5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5월 8일 ~ 2017년 5월 14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송출지역 채널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