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진법, 종통과 도통 연원 ①

by 도생(道生) 2017. 5. 11.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太母) 고수부님(수부(首婦) 고판례)의

진법(眞法), 종통(宗統) 맥과 도통(道統) 맥의 연원(淵源) 

 

 

 

 

 

 

 

 

 

 

 

 

 

 

하늘과 땅, 즉 천지(天地)는 인간과 천지 만물을 낳고 길러 열매 맺게 해주는 천지부모(天地父母)로 동격(同格)입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누가 높고 누가 낮은 것이 없이 동격(同格)입니다.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시기 위해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과 천지의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인간으로 강세하신 천지 부모님십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진리의 연원, 종통 맥과 도통 맥의 연원

 

 

천상의 보좌에서 지상의 인간으로 강세하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대업(天地大業)의 종통대권(宗統大權) 태모 고수부님(수부首婦 고판례)께 전수하셨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은 진법(眞法)의 뿌리이며, 종통과 도통 맥의 근원이 되십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진리의 연원(淵源)으로 종통연원이며, 도통연원입니다.

수부(首婦)란 천지 간 모든 인간과 천지신명의 어머니로 여성의 머리(우두머리)란 의미입니다.

 

 

증산도는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가르침을 참되고 올바르게 펴는 진법(眞法)이며, 참하나님의 종통맥(宗統脈)이고, 진리의 정통맥(正統脈)으로, 도통맥(道統脈, 도맥道脈)입니다.

 

 

 

 

 

"맥(脈) 떨어지면 죽으리니 연원(淵源)을 바로 잡으라."

(증산도 도전道典 10:45:11)

 

 

맥(脈)이란  피가 순환하는 혈맥(血脈)으로 사람이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심장 박동과 같습니다.

맥(脈)은 가문의 맥(脈)도 있고, 산맥(山脈)도 있고, 인사(人事, 특정일과 과정)의 맥이 있고, 나라에는 국통맥(國統脈)이 있습니다.

맥이 끊어지면 사람에게는 사망선고이며, 집안은 멸문(滅門)이고, 모든 일은 허사가 되고, 나라는 멸망하는 것입니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연원이 바로 종통 맥(도통 맥)이며, 연원(淵源)이란 인간의 맥박과 혈맥과 같은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인간은 맥(脈)이 끊기면 죽기 때문에 가을개벽 진리로서 강증산 상제님의 진리 연원(종통 맥과 도통 맥)을 바르게 찾는 것은 나와 조상의 생사를 결정짓는 것으로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합다.

 

증산도는 상제님과 태모님의 진법(眞法)을 열어나가는 진법(眞法) 판입니다.

 

 

 

 

 

 

 

 

 

 

 

 

 

연원(淵源)은 말 그대로 근원이고, 근본 뿌리입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진리의 연원(淵源)으로 근원이며 뿌리입니다.

천지부모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 모시지 않으면 올바른 종통 맥(도통 맥), 진법(眞法)이 아닙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을 한 분만 모신다거나, 다른 대상을 진리의 연원(淵源)으로 한다면 그것도 올바른 종통 맥(도통 맥)이 아닙니다. 천지부모님의 진리를 왜곡하고, 참된 진리를 세상에 펼치지 않는 곳도 진법(眞法)의 종통 맥(도통 맥)이 아닙니다.

 

 

 

 

 

 

 

 

 

 

 

 

 

종통연원과 도통연원, 진리의 연원을 조작하는 난법자(亂法者)로 말미암아 진법(眞法)을 못 찾는다.

 

 

세상에는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진리를 훔쳐가 자신이 연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과 단체가 많습니다.

 

난도자(亂道者)들은 진리의 연원을 가로채고, 연원을 조작하는 등의 난법(亂法)적 행위로 말미암아 조상의 음덕과 삼생의 인연으로 진리를 찾아 나선 구도자들이 진리의 연원을 찾지 못하게 만듭니다.

 

 

 

올바른 연원과 종통 맥(도통 맥)의 길을 찾지 못한 사람은 진법(眞法)이 아닌 난법(亂法)의 구렁텅이에 빠지게 되고, 천지부모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을 찾지 못하여 새 생명의 길, 상생의 후천 조화 선경세계로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나의 도(道)를 열어 갈 때에 난도자(亂道者)들이 나타나리니 많이도 죽을 것이니라.

부지적자입폭정(不知赤子入暴井)하니 구십가권총몰사(九十家眷總沒死)

알지 못하는 갓난아이가 깊은 우물에 빠지니, 구십 가솔들이 모두 떼죽음을 당하는구나."

(증산도 도전道典 6:21:1~2)

 

 

 

"다유곡기횡이입(多有曲岐橫易入)이나 비무탄도정난심(非無坦道正難尋)이라."

굽은 길과 갈림길이 많아 죽는 길로 쉽게 빠져드는데,

탄탄한 대도(大道)의 살길이 없는 게 아니요, 바로 찾기가 어려울 뿐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61:2)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강증산 상제님의 종통 맥(연원)은 상제님 진리의 눈이요 혼백이다.

http://gdlsg.tistory.com/261

 

 

 

 

"나는 서신(西神)이니라.

서신이 용사(用事)는 하나, 수부가 불응(不應)하면 서신도 임의로 못 하느니라." 하시고

"수부의 치마 그늘 밖에 벗어나면 다 죽는다."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39:1~4)

 

 

 

"수부 도수(首婦度數)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宗統大權)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증산도 도전道典 11:345:7)

 

 

 

천지를 주재하시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천지부모님으로 인간과 신명(神明)을 상생의 후천 세계로 갈 수 있도록 크나큰 은혜를 내려주신 진리의 연원(淵源, 진리의 뿌리)이며 생명의 연원, 종통 맥의 연원, 도통 맥의 연원이 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