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진법, 종통과 도통 연원 ④

by 도생(道生) 2017. 5. 17.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太母) 고수부님(수부(首婦) 고판례)의

진법(眞法)과 종통 맥과 도통 맥의 연원(淵源) ④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천지부모로 생명과 진리의 근원, 종통과 도통의 연원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억조창생과 천지신명들의 천지부모로서 생명과 진리의 근원이시며 종통 맥과 도통 맥의 연원으로 진법(眞法)의 뿌리가 되십니다.

 

 

천생지성(天生地成)하고 부생모육(父生母育)하는 대자연의 섭리에 맞춰 우주의 조화옹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문을 열고,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첫 씨를 뿌리셨습니다.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종통연원, 도통연원으로서 강증산 상제님 진법(眞法)의 첫 씨를 뿌리고, 일제강점기 600만 명의 보천교 신도를 만든 차경석 성도가 상제님 진리를 옮겨 심는 사명을 맡습니다. 

 

그리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천지대업을 추수하고 열매 맺을 진법(진법) 판의 진리 주인공, 즉 진법(眞法) 진주(眞主)가 있음을 천지에 선포하셨습니다.

 

 

 

"내 생일은 삼월 스무엿새라. 나는(태모 고수부님) 낙종(落種, 봄에 씨앗을 심는 일) 물을 맡으리니,

그대는(차경석 성도)는 이종(移種, 모종을 옮겨 심는 일) 물을 맡으라.

추수(秋收)할 사람은 다시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9:10)

 

 

강증산 상제님에서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으로, 태모 고수부님에서 차경석 성도로, 그리고 진리의 추수관, 진주(眞主, 진리의 주인)가 세상에 출현하여 진법(眞法)을 연다 말씀입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음양합덕(陰陽合德)으로 천지공사를 보셨다.

 

천지인 삼계대권(三界大權)을 주재하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적자생존, 약육강식, 억음존양의 선천(先天) 상극(相克)의 시대를 끝 막고 상생과 정음정양의 후천(後天) 조화 선경 세계를 여는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 개조(天地改造) 프로그램 천지공사(天地公事)는 묵은 하늘과 묵은 땅, 묵은 사람을 새 하늘과 새 땅, 새로운 사람으로 바꾸는 전대미문의 새 우주 문명을 여는 프로그램입니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선천 양수(陽數)에 맞춰 9년 천지공사를 보셨고,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후천 음수(陰數)에 맞춰 10년 동안 하늘과 땅과 인간을 개조하는 삼계(三界) 개조 프로그램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그대(태모 고수부님)와 나(강증산 상제님)의 합덕으로 삼계(三界)를 개조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42:3)

 

 

"건(乾) 십수(十數)의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9년 천지공사요,

곤(坤) 구수(九數)의 나는 10년 천지공사이니,

내가 너희 아버지보다 한 도수(度數)가 더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76:3~4)

 

 

"강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는 낳는 일이요, 나의 천지공사는 키우는 일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99:3)

 

 

 

 

 

 

 

 

 

 

 

 

 

 

진법(眞法)의 씨를 뿌리신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종통 연원이며 도통 연원

 

 

천지의 주재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억조창생과 천지신명의 어머니 하나님으로서 태모 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진리의 연원(淵源)이며 종통 맥과 도통 맥의 연원입니다.

 

도조(道祖)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을 모시고 진법(眞法)을 열어가는 증산도는 천지부모님의 종통(宗統)  맥, 진리의 정통 맥입니다.

 

진법(眞法)은 종통과 도통의 최상의 바른 맥이고, 진리의 큰 줄기입니다.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참법, 즉 진법(眞法)의 바탕이요 근거가 되는 상제님 진리 역사의 뿌리로 진리의 혼백 그 자체입니다.

 

 

 

 

 

 

 

 

 

 

 

 

'강증산 상제님의 도권(道權) 계승의 뿌리는 수부 도수(首婦度數)에 있나니

수부는 선천 세상에 맺히고 쌓인 여자의 원(寃)과 한(恨)을 풀어

정음정양의 새 천지를 여시기 위해 세우신 뭇 여성의 머리요 인간과 신명의 어머니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2:5~6)

 

 

"천지공사에 수부(首婦)가 있어야 일이 순서대로 될 터인데 수부를 정하지 못한 연고로 지체되는 일이 허다하도다.

지금 수부 책임하에 중대한 공사가 산적해 있느니라.

내 일은 수부가 들어야 되는 일이니 네가 참으로 내 일을 하려거든 수부를 들여세우라."

(증산도 도전道典 3:209:3~5)

 

 

"내가 너를 만나려고 15년 동안 정력을 들였나니 이로부터 천지대업을 네게 맡기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6:37:5)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를 잘 받들라.

내 일은 수부가 없이는 안 되느니라.

수부의 치마폭을 벗어나는 자는 다 죽으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6:96:5~6)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상제님 종통과 도통 맥, 진법과 난법

http://gdlsg.tistory.com/1046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천지를 주재하시는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께서 내세우신 종통 후계자의 근거가 천지만물 생명의 근원인 천지부모(天地父母), 건곤 천지(乾坤天地)의 틀이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왜? 종통의 틀을 벗어나면 누구도 살아남을 수가 없는가'에 대한 근거를 우주 변화의 원리, 즉 대자연 섭리를 바탕으로 밝혀주고 계시다.

 

강증산 상제님은 인류에게 궁극의 조화 낙원을 건설해주시기 위해 천상 보좌에서 인간 세상에 내려오신 만물 생명의 아버지이시며, 천지부모(비인격적인 우주 자체)의 뜻을 이루시는 주재자 하나님이시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의 이법(理法)을 다스리는 천지의 주관자이시다.

 

"내가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쓴다."

(증산도 도전道典 4:58:4)

 

"나는 사정(私情)을 쓰지 못하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6:13:5)

 

 

우주의 조화옹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께서 당신님의 천지 살림을 맡기실 후계자는 누구여야만 하는가?

언제 어디서나 강증산 상제님의 뜻이 진법(眞法)과 종통(도통)의 근거가 된다.

 

증산 상제님의 뜻은 바로 천지의 이법(理法)! 이 우주의 창조 법칙이 음양(陰陽) 법이다.

양(陽)이 있으면 음(陰)이 있어야 한다. 아버지가 있으면 어머니가 있어야 한단 말이다.

 

 

그래서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의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수부 고판례)에게 도맥(道脈, 종통宗統, 도통道統), 진법(眞法) 맥을 전하신 것이다. 그것도 단순한 어머니가 아니라 천지의 어머니, 천지신명과 억조창생의 어머니에게 종통을 전해주셨다.

 

 

이러한 진리의 연원으로서 강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 도통 계승으로 마침내 지상에 어머니 문화 시대가 열린다.

바로 어머니 하나님이 인간의 역사 속에 자리 잡으시는 문제가 상제님 종통 공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