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의 진리 -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천하사 일꾼의 길

by 도생(道生) 2017. 8. 25.

생장염장(生長斂藏)하는 대자연의 섭리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우주의 목적을 이루고 하나님의 꿈을 이루천지의 열매,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길

 

 

 

 

 

 

 

 

 

 

 

 

 

 

 

대자연(大自然)은 가장 완벽한 시스템입니다.

우주의 변화가 불규칙한 것처럼 보이지만, 가장 안정된 질서 속에서 규칙적인 음양 순환운동을 합니다.

 

 

 

천지 만물 생명의 불멸성과 우주의 영원성 근거가 바로 우주 순환의 법칙입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이 끊어지지 않고 변화가 영원히 지속하게, 순환무궁(循環無窮) 하게 하는 것을 토화작용(土化作用)이라 합니다.

 

 

 

 

 

 

 

 

 

 

 

 

천지에 내재한 법칙을 우주 변화의 원리, 또는 천지의 이법(理法)이라고 하며 이것이 바로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이법(理法, principle))은 인간이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알 수 있는 세계로 우주의 창조법칙이며 변화법칙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 변화의 원리, 즉 우주의 이법(理法)이란 인간 마음의 법칙과 영적 세계의 법칙이다.

그리고 우주의 근본 법칙이자 인간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의 근원적 법칙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개벽(天地開闢)도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4)

 

 

 

 

 

 

 

 

 

 

 

 

신도(神道)는 조화의 세계이며, 모든 존재의 근원으로서 우주의 본성은 대광명(大光明), 즉 빛으로 충만한 세계입니다.

신(神)의 세계는 체험의 세계이며, 수행을 통해 진리의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세계이기도 합니다.

 

 

 

신도(神道) 세계는 형상이 없으나 천지 만물에 내재하고 있는 자연신과 사람의 형상을 한 인격신이 있습니다. 

인간이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도 알 수 없는 세계가 있습니다.

 

 

 

 

 

 

 

 

 

 

 

 

 

지극히 높고 지극히 존귀한 최고의 인격신은 천상 옥경의 상제님이십니다.

대우주를 통치하시는 상제님께서는 천지에 가득 차 있는 자연신과 인격신의 세계를 다스리시는 주재자이십니다.

 

 

우주의 이법(理法)을 맡아서 다스리는, 즉 주재자(主宰者)로서 천지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을 우리는 상제님이라 불러왔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천상 옥경에서 우주의 생성 변화 현상을 통제하고 다스리십니다.

 

 

 

 

 

 

 

 

 

 

 

 

이법(理法, principle)과 신도(神道, spiritual world)는 하나이면서 둘이고, 언제나 일체(一體)로 작용합니다.

이법과 신도를 바르게 알고 제대로 체험할 때 진리를 보는 두 눈이 열리게 됩니다.

 

 

"이치(理致)가 곧 하늘이요 하늘이 곧 이치(理致)이니,

그러므로 나는 사(私)를 쓰지 못하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4:111:13)

 

 

"나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사의(四義)를 쓰나니 이것이 무위이화(無爲以化)니라.

해와 달이 나의 명(命)을 받들어 운행하나니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

(증산도 도전道 2:20:1~3)

 

 

"천지는 나와 한마음이니 사람이 천지의 마음을 얻어 제 마음 삼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90:4)

 

 

 

 

 

 

 

 

 

 

 

 

인간이 만들어 가는 인사(人事)를 작게는 사건(event)이라 하고, 크게는 역사(history)라고 합니다.

인사(人事)는 인간이 스스로 하는 일이지만, 천지의 이법(理法)과 신도(神道, 신의 세계)와 함께 이신사(理神事)가 하나가 되어 일어납니다.

 

 

 

인간이 태어날 때도 부모님의 유전자가 수정되어 육신의 바탕이 만들어지고, 그리고 입혼(入魂)이 되어야 비로소 완전한 인간으로 탄생하는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인간과 만물의 생멸과 인류의 흥망성쇠 역사는 이법(理法)의 지배를 받고 신도(神道)가 개입하면서 전개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천지의 질서가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후천 대개벽기입니다.

후천 대개벽을 맞아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후천 조화 선경을 여시기 위해 천지의 주재자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하늘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인류구원 프로젝트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시고, 인류구원과 후천 선경 건설의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일꾼들에게 맡기시고 하늘 보좌로 다시 환궁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는 인류문화도 결실하게 된다. 사람은 창조의 경쟁을 하는 존재다. 음양오행(陰陽五行) 정기를 다 타고나서 하늘의 마음, 땅의 마음, 사람의 마음을 총체적으로 대신해서 역사문화, 인간문화, 총체적인 결실문화를 매듭짓는다. 그게 가을천지의 인존문화(人尊文化)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증산 상제님 일꾼들이 상제님을 대신해서 상제님 진리를 집행하는 대역자(代役者), 천지에서 사람농사 지은 것을 추수(秋收)하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천지의 대역자다.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天地公事) 보신 것도, 우주에서 사람농사 지은 것도, 증산 상제님 일꾼들이 마무리한다. 상제님의 천하사 일꾼들은 바로 하나님의 대역자요, 우주의 대역자요, 천지의 대역자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가을개벽기에 천지(우주)와 하나님의 팔과 다리가 되어 우주의 목적과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것이 바로 천하사 일꾼의 길입니다.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증산도의 진리』 787쪽~863쪽)

 

 

제1절 우주 가을철의 성공으로 가는 길

 

"이제 만물의 생명이 다 새로워지고 만복(萬福)이 다시 시작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3:7)

 

 

 

제2절 천지공사를 매듭짓는 상제님 일꾼

 

"나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니라.

나는 천지(天地)로 몸을 삼고 일월(日月)로 두 눈을 삼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111:14~15)

 

 

 

제3절 진법(眞法) 신앙의 길

 

"어설피 믿다 뒈지려거든 아예 믿지를 말아라.

천지에 서약을 했으면 정심정도(正心正道)로 믿어 나가야지, 믿는다고 말만 하고 허영 떨고 훔쳐 먹고 그러면 천지에서 벌을 더 준다."

(증산도 도전道典 1:42:2)

 

 

 

제4절 천지일심으로 모두 나설 때

 

후천대개벽의 여명

 

日入酉配 亥子難分
일입유배 해자난분
日出寅卯辰 事不知
일출인묘진 사부지
日正巳午未 開明
일정사오미 개명
日中爲市交易退 帝出震
일중위시교역퇴 제출진

 

"해시와 자시의 변별하기 어려움에 필적하고

해가 인시, 묘시, 진시에 나오는데 아직 세상일을 알지 못하며

해가 사시, 오시, 미시에 남중하는 때

나의 도(道)와 세상일이 환히 드러나느니라.

해가 정중하여 문명의 장이 서고 교역이 끝나 장이 파하면

태조가 진방에서 나오시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362:2)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동서 우주론에서 볼 때 지금 음양사상(陰陽思想)의 연원은 1만 년 전에 바로 인류 최초의 나라 환국(桓國)의 천부경(天符經)에서 왔다.

 

 

우주 만물의 진리 세계에 그냥 소리만 듣거나 원리만 아는 것이 아니고 사물들의 속을 볼 수 있는 사람, 사물들의 에너지 자체를 눈으로 볼 수 있는 진리인간이 태을랑(太乙郞), 태을인간이다.

 

 

태을인간 문화 시대가 열렸다는 것은 우주론 공부를 통해서 실제 체험하는 조화문명(造化文明) 시대로 들어가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인생이란 어떤 존재냐?

인간이란 왜 태어나며 무엇을 위해 존재하느냐?

인간 삶의 목적은 뭐냐?

 

이에 대한 원천적인 진리 만족의 첫 관문이 이법(理法)인 우주의 법칙을 공부하는 것이다.

우주 만유에 내재되어 있는 그 생성 변화의 이치를 깨닫는 것이다.

 

 

 

태을주(太乙呪)를 읽다 보면 분열지기(분열지기)가 수렴이 돼서 내 몸에 있는 에너지가 탁한 기운은 가라앉고 맑은 기운이 위로 올라가서 토화(土化)가 된 우주 통일의 조화경계를 맛보게 된다.

 

정성을 기울이고 묵은 기운을 떨구어 내며 일심을 가질 때, 그 생장(生長)의 시간에서 정성을 기울인 천지의 정력이 마지막 수렴으로 마무리되는, 여무는 기운의 경계다.

 

 

 

 

우주의 꿈을 이루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궁극의 완성자, 상제님 천하사 일꾼 증산도 태을랑(太乙郞)은 우주조화신(宇宙造化神)의 경계에서 사물을 보고, 상극의 선천 역사를 최종 매듭을 짓는 것이다.

 

증산도 천하사 일꾼들, 태을랑은 역사 심판자로서 인류 구원자로서 후천 조화 선경의 건설자로서 산다.

 

 

 

 

 

 

 

 

 

 

 

 

우주의 이법(理法)만 공부해서는 이 우주 진리의 전체성을 온몸으로 체득하지 못한다.

그러나 천지의 이법을 깨달아야 신도(神道) 세계에 올바로 들어가는 것이다.

 

사람 몸속에는 육신이 있고, 마음이 있고, 영(靈)이 있다.

Mind, Spirit, Body가 있는 데 온 우주에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마음이다.

 

 

 

우리 몸속에는 신(神)이 있다.

눈을 감고 '돌아가신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밥을 어느 날 올려드려야겠다.' 하고 날짜를 정하면 천상의 신도(神道) 세계에서는 그것을 안다. 그래서 사람 마음의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단이다. 내가 마음속으로 결단하면 천지가 1차로 감응하는 것이다.

 

 

 

 

 

 

 

 

 

 

우주의 이신사(理神事) 진리의 궁극 완성자, 우주와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증산도 천하사 일꾼, 우주역사 완성자가 증산도 태을랑이다.

 

 

우리가 태을랑 문화의 참된 의미와 태을랑의 역사 위격(位格)을 제대로 이해할 때, 진리를 제대로 알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천지대업(天地大業), 즉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길을 걸어가는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함께 품격을 갖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