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신천지 건설의 주역,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

by 도생(道生) 2017. 8. 29.

상생(相生)의 새 진리 증산도의 진 - 10장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길

제1절 우주 가을철 성공으로 가는 길: 신천지 건설의 주역,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

 

 

 

 

 

 

 

 

 

 

 

 

우리 주변과 지난 역사 속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거나 탁월한 능력과 부단한 노력으로 성공신화의 주역이 된 인물은 많습니다.

성공신화의 주인공은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평범한 사람이나 실패한 사람에게는 좌절과 패배감을 안겨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선천(先天) 세상은 적자생존과 약육강식, 승자독식이 법칙이 적용되기 때문에 성공을 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입니다.

 

아무리 능력이 출중하고 노력을 많이 해도 적절한 시운(時運)과 좋은 기회를 잡지 못한다면 성공신화의 주역이 되기는 어려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평생에 한 번 만나는 기회라는 일기일회(一期一會)와 다시 오기 힘든 기회라고 하여 천 년에 한 번 만날 말한 기회라는 천재일우(千載一遇)라는 말도 생겨났습니다.

 

 

"세계 대운(大運)이 조선으로 몰아 돌어오니 만에 하나라도 때를 놓치지 말라.

이때는 사람이 가름하는 시대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36:1)

 

 

"때를 아는 자는 실수가 없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392:2)

 

 

 

 

 

 

 

 

 

 

지금은 일기일회나 천재일우보다 더 큰 기회가 주어진 때입니다.

이제까지 그 누구도 세상에서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천지성공(天地成功) 신화의 주인공, 상생의 후천 신천지 건설의 주역이 되어 새로운 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현재 시운(時運)은 129,600년 만에 천지대운(天地大運)이 활짝 열리는 때입니다.

 

지금은 129,600년의 우주 1년에서 여름과 가을이 교차하는 때로 우주의 여름철과 우주의 가을철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라고 합니다. 지구 1년은 초목농사를 지어 가을에 열매를 맺듯이, 우주 1년에서는 우주의 봄 여름철 동안 인간농사를 지은 것을 우주의 가을철에 열매를 맺습니다.

 

"나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사의(四義)를 쓰나니 이것이 무위이화(無爲以化)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1)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뀔 때는 우주를 통치하시는 천주(天主)님, 바로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탄강하십니다.

상제님의 인간 강세 목적은 상극의 선천 세상을 끝 막고 상생의 후천 조화선경 세계를 열어 놓으시고,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 

 

 

"이제 온 천하가 대개벽기(大開闢期)를 맞이하였느니라.

내가 혼란키 짝이 없는 말대(末代)의 천지를 뜯어 고쳐 새 세상을 열고

비겁(否劫)에 빠진 인간과 신명(神明)을 널리 건져 각기 안정을 누리게 하리니

이것이 천지개벽(天地開闢)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2:42:1~4)

 

 

 

우주가 129,600년을 주기의 우주 1년, 즉 우주의 춘하추동(春夏秋冬,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돌아가는 목적은 우주의 열매, 바로 인간열매를 맺기 위함입니다.

 

지금은 천지가 목적을 이루는 천지성공의 때입니다.

천지가 성공하는 이때야말로 평범한 인간이 천지의 열매로, 우주의 결실이 될 기회입니다.

 

 

"인사(人事)는 기회(機會)가 있고 천리(天理)는 도수(度數)가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72:8)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조화선경은 인류가 그토록 소망하던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우주가 가을개벽으로 들어가는 이때에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진리, 즉 천지의 대도(大道)를 만나 신천지(新天地) 조화선경 세계 건설의 주역이 되고,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습니다.

 

 

하늘이 도와주고 상제님과 천지의 모든 신명이 도와주는 천우신조(天佑神助)의 기회에 참여하면 누구도 신천지 건설의 주역으로서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내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후천을 개벽하고 천하의 선악(善惡)을 심판하여 후천선경의 무량대운(無量大運)을 열려 하나니

너희들은 오직 정의(正義)와 일심(一心)에 힘써 만세의 큰 복을 구하라.

때는 천지성공 시대(天地成功時代)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43:1~4)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제1절 우주 가을철 성공으로 가는 길: 신천지 건설의 주역, 천지성공의 주인공

 

 

중심 내용 - 성공학의 결론은 천지성공입니다.

가을에 서신(西神)으로 오시어 만유 생명을 추수하시는 증산 상제님께서는 이 시대의 진정한 성공을 '천지성공'이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789쪽 中)

 

 

 

 

 

 

 

 

 

 

 

 

가을개벽의 도道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제1절 우주 가을철의 성공으로 가는 길: 신천지 건설의 주역,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

(증산도의 진리 787쪽 ~ 795쪽)

 

 

1. 깨달음의 진리 정수가 담긴 진액주

 

 

 

2. 천지성공으로 들어서는 공부

 

1) 상제님 종통 맥, 천지일월 도체(道體, 사진주四眞主)

 

2) 도(道)의 열매, 도체로 거듭나는 공부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지금까지 선천(先天) 세상에서 우리가 '성공이다.' 할 때는 위대한 과학자나 발명가가 되고, 기업인이 되는 것 등을 가리켰습니다.

혹은 정치인으로 권력을 잡고 아주 높은 자리를 차지해서 자기 뜻을 펼치는 것도 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중의 인기와 사랑을 몰고 다니는 스타도 성공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들이 결코 나쁘거나 낮게 평가될 일은 아닙니다.

 

 

학문이나 정치, 경제,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가들이 세상을 좀 더 발전시키고 미래를 열어가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고 높이 평가할 일입니다. 역사에 족적을 남기는 학자, 기업인, 정치인, 종교인, 수행자들 모두가 나름대로 권위와 가치를 인정받는 '성공자'입니다.

 

 

그런데 그런 성공의 내막을 따져보면, 그것을 관통하는 속성은 대부분 '경제적인 성공'입니다.

곧 누군가 '이익(profit)'을 만들어 내고 이익을 남긴다. 그런 쪽입니다.

 

 

 

 

 

 

 

 

 

 

앞선 세상은 만물이 분열 경쟁하며 성장하는 질서의 시대인 만큼 '누가 더 많이 생산하고 누가 더 많이 결실을 챙기는가'하는 것이 성공의 기준이 됩니다. 자연스럽게 모든 사람이 그런 쪽에서의 성공을 겨냥해서 거기에 매달리고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경제를 중심으로, 생산을 거듭하고 재화(財貨)를 창출하고 그렇게 해서 한 국가의 동력원을 만들면서 인간 역사가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면서 인류의 경제를 끌어올리는 데 얼마나 기여를 했느냐, 거기서 나온 이익을 얼마나 누리냐 하는 것이 곧 성공의 핵심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어디까지나 선천 세상, 즉 우주의 봄과 여름에 해당하는 성공의 개념입니다.

 

 

 

하지만 이제 우주의 계절이 바뀌고 천지의 질서가 달라지는 때가 왔습니다.

선천의 경쟁과 성장 질서를 벗고, 인류문화가 가을의 성숙으로 들어가는 시점입니다.

그런 만큼 이제 성공의 의미도 완전히 달라져야 하고,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을 상제님께서 "지성공이다."라고 선언하신 것입니다.

말 그대로 천지와 함께하는 성공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천지가 이루는 성공'을 뜻하기도 하고, '인간과 천지가 함께 기뻐하는 성공'이라는 의미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