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조상님의 음덕으로 참진리 증산도 신앙

by 도생(道生) 2018. 5. 10.

부모님 없는 자손과 조상님 없는 후손은 없다.

조상님의 음덕(蔭德)으로 참하나님의 참진리 증산도를 신앙하다.

 

 

 

 

 

 

 

 

 

 

 

증산도 인천 지역 송ㅇㅇ 도생(道生) - 조상님의 음덕으로 참진리 증산도 신앙

 

 

인천은 제가 태어난 고향은 아니지만, 제2의 고향입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군대를 다녀온 이후부터 인천에서 직장생활로 자리 잡으면서 어느덧 수십 년째 살고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농사를 짓는 부모님을 도와 학교가 끝나면 농사를 도와드렸습니다.

저의 집안은 특정 종교를 신앙하지 않았지만,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것은 바쁜 농사일에도 어머니는 언제나 장독대에 정화수를 떠놓고 삼신님과 천지신명님께 기도를 드렸던 모습입니다.

 

집안일 하랴 농사일하랴 힘드실 텐데도 어머니가 항상 깨끗한 정화수를 떠놓고 집안이 평안하고 자식 잘 되기를 비는 모습을 보며 자랐습니다.

 

 

"조상(祖上)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증산도 도전道典 2:26:9)

 

 

 

 

 

 

 

 

 

 

군 제대 후 인천에 오기 전까지 제가 살던 곳은 시골입니다.

어렸을 때 조상님 기일과 시제(時祭)에도 참석했는데, 특정 종교의 풍습이라기보다는 가풍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을에서도 정월 대보름에 마을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며 천지신명님께 제(祭)를 지내는 문화를 보고 자랐습니다.

 

 

삭막한 도시의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도 조상님 기일과 시제에 거의 빠지지 않고 참석했고, 항상 조상님의 음덕을 감사하게 여겨왔습니다.

 

 

 

제가 쫓기듯 바쁘게 살면서도 조상님의 음덕을 기리고 가정의 화목과 건강, 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늘 종교를 하나 가졌으면 생각하면서 종교를 찾았지만, 증산도 신앙을 하기 전까지 참진리라고 생각되는 종교는 없었습니다.

 

근대 우리나라에 들어온 특정 종교에서 조상님을 모시는 것을 우상이라고 여기는 것을 보면서 부모님 없는 자손이 어디 있고, 조상님 없는 후손이 어디 있겠는지도 모르는 종교라는 생각하곤 했습니다.

 

 

"자선이 선령(先靈)을 박대하면 선령도 자손을 박대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6:6)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TV 채널을 돌리다가 증산도의 상생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당시 증산도는 제가 처음 들어본 종교였기에 이런 종교도 있었나 하면서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우주의 이치와 인류와 한민족의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 세상이 돌아가는 음양오행의 순환 이치에 대한 진리 이야기는 너무 신선했습니다.

 

 

 

시골에서 부모님을 도와 농사를 지었던 저에게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과 천지에서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은 귀에 쏙 들어왔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하나님께서 만드신 참진리 증산도의 진리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대자연 속에 살면서도 대자연의 이법(理法)을 모르고 산 제가 한심하고 안타까웠습니다.

 

 

"선령신이 짱짱해야 나를 따르게 되나니 선령신을 잘 모시고 잘 대접하라.

선령신이 약하면 척신(隻神)을 벗어나지 못하여 도(道)를 닦지 못하느니라.

선령신의 음덕(蔭德)으로 나를 믿게 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78:1~3)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상제님은 온 우주의 하나님이시고, 너희 조상님이 제1의 하나님이다.'라는 말씀은 특히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꾸준히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진리 공부를 했고, 상생방송에 전화하고 인천 지역 도장을 소개받아 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도장의 책임자분과 많은 도담(道談)을 나누고, 증산도 진리 서적을 구매해 진리 공부도 하였습니다.

 

 

상생방송 시청과 진리 서적을 공부한 끝에 증산도가 그동안 내가 찾던 참진리였구나, 증산도 신앙을 해야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조상님의 음덕으로 참진리 증산도 신앙을 하게 된 것이라는 확신을 거듭하게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천지일월 부모님과 조상님의 음덕에 깊이 감사 올립니다.

천지일월 부모님과 조상님께 보은(報恩)하는 증산도 신앙인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종통(宗統)인 참진리 증산도 신앙인이 되는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