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최고의 진리를 갈망하다 만난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8. 5. 11.

진리를 찾아나선 인생 여정 - 최고의 진리를 갈망하다 만난 증산도

 

 

 

 

 

 

 

 

 

 

 

 

증산도 전남 지역 노ㅇㅇ 도생(道生) - 최고의 진리를 갈망하다 만난 증산도(甑山道)

 

 

지금에 와서 곰곰이 생각해봐도 저의 어린 시절은 특이했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왠지 진리를 깨닫고 싶었고, 막연하게 최고의 진리를 갈망했습니다.

 

 

제가 처음 접한 종교는 원불교였습니다.

어머니를 따라 원불교 교당을 다니며 원불교 교전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좋은 말씀과 마음에 와닿는 말씀도 있었지만, 원불교는 저의 진리적 욕구를 채워주지 못했습니다.

 

 

"내가 이제 후천을 개벽(開闢)하고 상생의 운(運)을 열어 선(善)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2:18:3)

 

 

 

 

 

 

 

 

 

 

제가 두 번째로 접한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저는 교회에서 진리에 대한 갈망과 의문을 모두 해소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컸습니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개신교도 저의 진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지 못했습니다.

제가 교회를 다니면서 분명하게 확신할 수 있었던 것은 우주의 절대자로서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성경책에 모든 진리가 있다고 했는데,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성경책을 아무리 읽어도 도무지 진리가 충족되지 않았습니다.

매일매일 교회에 가서 '부족하지만, 제가 진리를 깨닫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드렸는데 기도에 대한 응답은 없었습니다.

원불교와 개신교에서 각기 진리라고 말했지만, 제가 볼 때 두 종교는 최고의 진리가 아니었습니다. 

 

 

"선경세계(仙境世界)는 내가 처음 건설하나니, 나는 옛 성인의 도(道)나 옛 가르침으로 하지 않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낡은 삶을 버리고 새 삶을 도모하라.

묵은 습성이 하나라도 남아 있으면 그 몸이 따라서 망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1:1~3)

 

 

 

 

 

 

 

 

 

 

최고의 진리를 갈망하던 저는 여러 철학 서적과 종교 서적을 사봤지만, 진리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의 진리를 찾아 나선 여정은 계속되었고, 개신교에서 이단으로 평가하는 대한예수교 감리회와 여호와의 증인 등을 거쳤습니다.

 

 

원불교, 개신교, 대한예수교 감리회, 여호와의 증인 등을 다니면서 많은 공부를 했지만, 참진리라는 확신을 주지 못했습니다.

종교 방송을 보기 위해 채널을 돌리다 우연하게 증산도 상생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증산도 『도전道典』 말씀이 나오고 있었는데, 상생방송에서 나온 증산도 『도전道典』 말씀은 제가 가장 궁금해 왔던 내용 중의 하나였습니다. 상생방송에 전화하고 증산도 『도전道典』을 받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습니다.

 

 

"이제 천하가 웅패(雄覇)에게 괴롭힘을 당한 지 오랜지라,

내가 상생(相生)의 도(道)로써 만민을 교화하여 세상을 평안케 하려 하나니

새 세상을 보기가 어려운 것이 아니요, 마음 고치기가 어려운 것이라. 이제부터 마음을 잘 고치라."

(증산도 도전道典 2:75:10~11)

 

 

 

 

 

 

 

 

 

 

"내 도(道)에 없는 법(法)으로 제멋대로 행동하고 난법난도(亂法亂道)하는 자는 이후에 날 볼 낯이 없으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2:60:4)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왠지 익숙한 내용도 조금이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상제님을 신앙하던 사람이 만든 단체가 원불교였습니다. 우주관, 신관, 역사관, 인간관 등 증산도 8관법을 공부하면서 '이것이 참진리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진리를 갈망하다 만난 증산도는 진리를 찾아 나선 여정의 마침표를 찍어준 참진리입니다.

 

 

어려서부터 수십 년 동안 최고의 진리를 찾아 나선 저의 간절한 갈망과 기도에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응답해주셨습니다. 우주 최고의 진리, 참진리 증산도를 만나게 해주신 천지일월 부모님과 조상선령님의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를 모시는 최고의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를 신앙하게 되는 과정의 입도(入道수기를 짧게 편집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