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 참동학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8. 6. 28.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께서 동학으로 가을우주의 문을 여시고 참동학으로 인류 구원

우주의 가을문화를 뿌리내리는 참하나님의 대도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증산도(甑山道)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3부 우주의 가을 문화 참동학 증산도>

 

 

 

 

 

 

 

 

 

 

 

 

1부에서는 동양 우주론을 바탕으로 자연과 문명과 인간에 대한 개벽(開闢)의 대의가 전개되었니다.

 

그리고 2부에서는 우주의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천지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최수운 대신사님에게 천명을 내려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신다는 '시천주 시대'와 천지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개벽을 한다는 '다시 개벽'과 참하나님의 대도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출현할 것이란 이야기로 전개되었습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3부에서는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상제님의 뜻과 이상을 실현하고 인류를 구원하는 무극대도, 바로 참동학 증산도에 대한 주제로 전개됩니다.

 

 

 

 

 

 

 

 

 

 

유불선 선천 기성종교는 각기 인류 구원을 말합니다.

동학의 최수운 대신사님은 유불선의 공자, 석가, 예수를 내려보내신 참하나님 상제님으로부터 직접 천명을 받아 구원의 최종 결론으로서 시천주 시대와 다시 개벽, 그리고 무극대도를 선언했습니다.

 

 

'다시 개벽'은 가을개벽기를 맞아 참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시어 인류 구원의 천지공사를 보심으로써 시천주 시대가 시작됐습니다.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 프로젝트는 상제님께서 무극대도의 문을 여시고, 참동학 증산도가 인류 구원열매를 맺고, 천지의 꿈과 이상인 위대한 새역사를 열어 갑니다.

 

 

 

 

 

 

 

 

 

 

상제님의 천명을 받고 동학을 창도한 최수운 대신사님의 사명은 천주님께서 인간으로 오신다는 '시천주 시대'와 가을개벽이 온다는 '다시 개벽'과 참하나님의 뜻과 이상, 즉 인류 구원을 이루는 '무극대도'가 출현한다는 것을 선언한 것입니다.

 

 

참동학 증산도는 천지의 꿈과 희망이면서 동학이 못 이룬 꿈을 이루는 참하나님께서 역사에 뿌리내리신 우주가을의 열매 진리입니다.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 조직 참동학 증산도는 초기에 보천교(普天敎)라고 불렸습니다.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는 보천교 신도를 600만 명으로 집계했고, 암울했던 시절 보천교는 당시 독립운동의 메카였습니다.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 조직 참동학 증산도의 지난 100여 년의 역사는 참하나님의 도법(道法), 곧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역사에 뿌리는 과정이었습니다.

 

 

1부와 2부의 주제였던 자연과 문명과 인간 개벽, 그리고 참하나님의 새 시대와 가을개벽과 무극대도가 우주 1년이란 도표 한 장에 모두 들어있습니다.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인류 구원 프로젝트에 의해 참동학 증산도는 지난 100여 년 동안 3번의 변화를 거쳐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제1변 도운(道運)은 일제강점기 보천교였고, 제2변 도운은 1945년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혈혈단신으로 개창하신 증산교였습니다.

 

 

 

 

 

 

 

 

 

 

1946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자연과 문명, 인간에 관한 우주의 모든 문제를 철학과 과학과 종교의 종합적인 논리로 명쾌하게 한 장의 도표로 만드신 것이 바로 우주 1년 도표입니다. 동양 우주론에 대한 깨달음의 정수가 담긴 우주 1년 도표에는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과 참동학 증산도의 출현과 사명도 담겨 있습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3부 우주의 가을 문화 참동학 증산도>를 통해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의 은총과 가을 천지 위대한 새역사의 주인공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 조직 무극대도 증산도

천지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참동학 증산도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3부 우주의 가을 문화 참동학 증산도>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