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경세以道耕世 이의보본以義報本 ::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

불혹(不惑)의 나이를 넘기면서 던진 가장 본질적인 질문 인생이란 무엇인가?

인생(人生), 그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에 해답을 준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충북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에 해답을 준 증산도 진리

 

저는 여느 가장처럼 하루를 집에서 시작해 직장을 거쳐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시계추와 같은 삶을 살았습니다. 

 

한 집의 가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집안의 대소사를 해결해 나갔고, 직장에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종교를 갖는다는 것은 생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삶의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불혹의 나이를 넘기면서 과연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인가? 라는 가장 본질적인 질문을 저 자신에게 해보고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하늘이 옳다 그르다 하지 말고 도(道)를 닦겠다고 말하라.

세속(世俗)의 욕망을 버리고 영원한 삶의 길을 구하라.

(증산도 도전道典 9:217:6)

 

 

 

 

 

 

 

 

 

 

인생이란 자식을 잘 키우고 화목하고 안정된 가정을 유지하다가 나이가 들어 늙어 죽어가는 것일까?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일까? 나와 같은 삶을 사는 것이 참된 인생일까? 등 숱한 질문을 자신에게 던지면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인가? 라는 의문에 대한 해답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바로 저 자신의 삶이었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대도(大道) 진리 증산도와의 인연은 20여 년 전 학창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증산도에 다니던 친구가 도장(道場)에 가자고 해서 몇 달간 증산도 도장을 다니며 증산도 진리를 배우고 철없던 신앙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증산도에서 말하는 진리 내용이 맞는다고 생각했지만, 학교 공부와 부모님과의 관계 등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저에게는 여러 가지로 제약이 많아 지속해서 증산도를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선경세계(仙境世界)는 내가 처음 건설하나니, 나는 옛 성인의 도(道)나 옛 가르침으로 하지 않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낡은 삶을 버리고 새 삶을 도모하라.

묵은 습성이 하나라도 남아 있으면 그 몸이 따라서 망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1:1~3)

 

 

 

 

 

 

 

 

 

 

학교를 졸업하고 결혼을 하고 자식을 키우는 바쁜 삶을 살면서도 불현듯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이 생각났지만, 현실이란 커다란 벽이 증산도와의 인연을 가로막고 있었습니다. 지금에 와서 돌이켜보면 제게 가장 절실할 때, 그리고 현실을 극복할 수 있을 때 상제님 진리와 다시 만나게 된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제가 불혹을 넘기면서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는 과정에서 학창시절 증산도 도장에서 받았던 진리가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증산도에서 상생방송을 통해 상제님 진리를 방송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상생방송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상생방송에서 나오는 상제님과 태모님 말씀에 가슴이 뭉클해졌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 속에서 제가 깊이 고뇌해온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이 모두 들어 있었습니다.

 

 

 

 

 

 

 

 

 

 

"천지에서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나니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 때에 참예하지 못하면

어찌 그것을 인생이라 할 수 있겠느냐!"

(증산도 도전道典 2:23:3)

 

 

이제 제대로 상제님 진리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정하고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증산도 도전道典태상종도사님의 천지의 도道 춘생추살春生秋殺』를 부탁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도전춘생추살에는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인가? 라는 가장 본질적인 질문을 비롯해 우주와 신(神), 역사와 문화 등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이 모두 들어 있었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두 책을 다 읽고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여 정식으로 진리 교육을 받고 입도(入道)를 했습니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삶의 의미와 목적, 참다운 진리를 알고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를 신앙하게 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들의 크신 은혜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여름철에서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시고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 세계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신앙하게 된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