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조상 제사의 유래와 조상님의 음덕

by 도생(道生) 2018. 8. 5.

인류 창세 역사 사대 신교(神敎) 문화에서 유래한 조상제사 문화 

조상님 제사 유래와 자손 옆에서 수호신이 되어 지켜주시는 조상님의 음덕(蔭德)

 

 

 

 

 

 

 

 

 

 

 

 

증산도 서울 지역 노ㅇㅇ 도생(道生) - 자손을 보호해 주시는 조상님의 음덕과 조상 제사의 유래

 

저는 미혼일 때 친정 부모님께서 조상님의 음덕을 기리며 조상님 제사를 정성껏 모시는 것을 보고 자랐습니다.

부귀영화를 누리는 사람이 조상님의 음덕이 많은 것이 아니라, 몸 건강하고 세상을 바르게 사는 사람이 조상님의 음덕이 많은 사람이라고 배웠습니다.

 

 

당시에는 제가 조상님 제사의 유래에 대해 잘 몰랐지만, 친정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결혼 후에도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조상님께서 자손을 항상 지켜주신다는 조상님의 음덕을 생각하면서 조상님 제사를 잘 모셨습니다.

 

 

 

 

 

 

 

 

 

 

제가 결혼을 하고 삼 남매를 키우는 과정에서 고생도 할 만큼 해봤고, 돈도 벌 만큼 벌어봤습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도 그리고 남이 부러워할 정도로 많은 돈을 벌었을 때도 제가 반드시 챙겼던 것은 바로 조상님 제사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장 많은 돈을 벌었을 때를 전후하여 몇 년간 조상님 제사를 못 모시게 됐습니다.

지인들을 믿고 사업을 하던 과정에서 거 모든 재산을 잃을 정도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생활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삼 남매를 가르치는 것조차 벅찰 정도로 경제적으로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면서 조상님 제사를 모시지 않는 것이 너무 죄책감이 들면서 다시 조상님 제사를 모시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예전처럼 조상님 제사상을 잘 차려 드리지 못했지만, 조상님의 음덕을 기리면서 적은 찬수라도 정성껏 준비해 올렸습니다.

 

 

 

 

 

 

 

 

 

 

 

다시금 생활이 안정되면서 가까운 에 가서 조상님의 음덕을 생각하면서 천도재도 올려드렸습니다.

그즈음 경기도에서 사업할 때 우연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조상 제사의 유래와 조상님의 음덕 등에 관한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었는데, 무엇보다 저에게 감동을 준 말씀은 '조상님은 언제나 자손 옆에서 자손이 잘되기를 기도하고 보호해주시는 제1의 하나님이다.'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그동안 제가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조상님에 관한 생각이 전혀 엉뚱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혹자는 조상 제사의 유래가 중국으로부터 시작됐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것은 특정 종교의 편향된 의식과 참된 역사를 알지 못한 사람들이 주장한 것이란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조상님에 대한 제사의 유래는 5천 년도 안 되는 중국이 아니라, 약 1만 년 전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시원 문화인 신교(神敎) 문화가 중국에 전해진 것입니다.

 

 

단지 중국의 유교 문화에서 조상님에 대한 제사 예법이 다듬어져 들어다는 이유로 중국에서 조상 제사가 유래된 것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너희는 선령신의 음덕(蔭德)을 중히 여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7:19:5)

 

 

 

 

 

 

 

 

 

 

 

상생방송에 전화하고 집 주변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도장 책임자분과 증산도 진리 이야기를 하면서 조상님 제사 유래와 조상님의 음덕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중국과 우리나라의 역사 자료를 살펴봐도 조상님 제사가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고 우리 민족이 창세 역사 때부터 우주의 통치자이신 삼심상제님을 모시는 신교(神敎)의 제천문화(祭天文化)를 시작으로 조상님 제사 문화가 유래됐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상님은 제1의 하나님으로 언제나 자손 곁에서 수호신의 역할을 하시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만나는 것이 바로 조상님의 음덕과 삼생(三生)의 인연이라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조상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6:9~10)

 

 

 

증산도 도장에서 증산도 진리 서적을 여러 권을 구매해 집으로 가져왔더니 남편이 책을 읽으면서 아주 좋은 내용이라고 했습니다.

 

얼마 후 서울로 이사를 하면서 서울 지역 도장을 방문했고, 마침 설 명절을 바로 앞둔 때라 설맞이 조상님 보은치성을 남편과 같이 참석하게 됐습니다. 도장에서 정성을 다해 설맞이 조상님 보은치성을 올리는 모습을 보면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면서 중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주의에 의해 우리의 역사와 문화가 왜곡과 조작된 사실을 알았습니다. 조상님 제사 문화는 우리의 문화이지 조상님 제사 문화가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 절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저는 남편과 함께 21일 동안 진리 교육과 태을주 수행 등 정성 공부를 마치고 증산도에 입도(入道)하게 됐습니다.

언제나 자손들 옆에서 자손을 위해 기도하고 음호해주시는 조상님의 음덕에 반드시 보은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증산도 신앙을 허락해 주신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의 큰 은혜에 보은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추석 설 명절 차례와 성묘의 차이점(다른점)

http://gdlsg.tistory.com/2048

 

 

 

설 명절 차례상(제사상) 차리는 법

http://gdlsg.tistory.com/2049

 

 

 

 추석 명절 차례와 조상님 제사 때 신위(지방) 쓰는

http://gdlsg.tistory.com/2052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조상님의 음덕과 삼생의 인연으로 천지부모님이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도생(道生)들이 가을우주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