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

by 도생(道生) 2018. 8. 31.

대자연과 인간의 신비를 풀고 치료하는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천지자연의 질서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

 

제가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는 것은 상제님의 말씀 그대로 조상님의 음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적 조부모님과 부모님, 네 분 중에서도 유독 할머니의 일심 정성으로 기도하시던 모습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할머니는 손자를 무릎 위에 눕혀놓고 옛날이야기도 해주셨고, 산에 기도하러 갔다 오시면서 약초를 캐와 주변 분들에게 나눠주시곤 하셨습니다.

 

 

그런 인연 때문인지 자연스럽게 한의대에 진학하여 한의사가 되었습니다.

한의대에서는 한의학과 함께 음양오행 사상에 기반을 둔 동양철학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됩니다.

 

 

 

 

 

 

 

 

 

 

천지자연의 질서인 음양오행 사상을 인체에 적용한 것이 한의학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양철학을 형이상학적이라고 하고 한의학을 형이하학적이라고 하지만, 백 퍼센트 맞는 말도 아니고 그렇다고 틀린 말도 아닙니다.

 

 

음양오행 사상의 대자연의 변화원리인 형이상학적인 동양철학교가 형이하학적인 인문(人文), 곧 예의범절 등 인간 삶의 문화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의학은 대우주가 돌아가는 질서인 음양오행 사상이 소우주인 인간의 몸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것을 알고 음양오행 사상을 인체에 결합해 완성한 의학입니다.  

 

 

음양오행 사상은 천지자연의 질서이며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의 질서가 그대로 적용된 우주 변화의 원리입니다.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는데, 마침 우주 변화의 원리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란 대자연의 섭리를 가장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상수(象數) 원리로 설명하고 있 때문에 거짓말을 할 수 없습니다. 상고시대로부터 내려온 음양오행 사상은 인간을 비롯하여 천지만물의 변화 현상을 연구하고 분석하고 치료하는 동양철학과 한의학으로 뿌리내렸습니다.

 

만약 우주 변화의 원리가 잘못된 것이라면 신농씨로부터 5천 년 이상 내려온 한의학은 존재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보면서 깜짝 놀란 내용은 음양오행 사상이 자연의 질서와 한의학뿐만 아니라 인류 역사에까지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음양오행 사상을 증산도 진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우주 1년의 시간관으로 보면 태극과 목화토금수의 작용에 따라 인류 문명이 탄생하고 성장하여 성숙하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천지 변화 운동을 합니다.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은 그 뿌리가 하나입니다.

음양오행 사상의 원뿌리는 동방의 한민족입니다.

 

 

 

9천 년 전 환국의 <천부경>을 시작으로 인문 지조(人文之祖)로 모셔지고 있는 5천 6백 년 전 태호복희씨, 그리고 5천 2백 년의학과 경농의 시조 받들어 모시고 있는 염제 신농씨로부터 도교와 유교, 그리고 동양철학과 한의학으로 뿌리내려 왔습니다.

 

그리고 중국 한漢족의 시조로 받들어지고 있는 4,700년 전 황제 헌원과 신하가 나누었다는 의학서인 『황제내경』이 나왔습니다.

 

 

 

 

 

 

 

 

 

 

 

과학은 수학을 기초로 발전한 분야입니다.

동양철학과 한의학의 뿌리가 되는 음양오행 사상은 우주수학의 원본인 <천부경>과 <하도>와 <낙서>를 바탕으로 서양 문명도 발전한 것입니다.

 

 

 

음양오행 사상이 하루와 지구 1년, 그리고 우주 1년에 이르기까지 모두 똑같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대자연의 질서와 인류 역사와 인간에게 그대로 적용되는 것을 보고 증산도야말로 거짓이 있을 수 없는 진리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제가 국내 한의대를 졸업하고 더 많은 학문을 배우고자 외국 유학까지 다녀왔지만, 진짜 인생이 의미를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인생이 무엇인지, 인류 역사와 우주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알게 됐습니다.

 

 

 

도장을 방문하여 진리 이야기를 들으면서 제가 증산도를 일찍 만날 수도 있었는데, 너무 늦게 상제님 진리를 만난 만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21일 정성 공부를 통해 증산도 진리를 차근차근 배워나갔습니다.

 

 

 

 

 

 

 

 

 

 

제가 사람의 몸을 다루는 한의사라 수행이 얼마나 좋은지는 누고보다 잘 알기 때문에 태을주 수행도 열심히 했습니다.

입도(入道)식을 올리면서 제가 이제 철없는 인간에서 진리인간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는 것에 감사했습니다.

 

 

 

증산도를 신앙할 수 있도록 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테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들의 크신 은혜에 무한히 감사 올리며 천지(天地)에 보은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신앙하게 된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