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자연의 섭리와 이치 우주 1년

by 도생(道生) 2018. 9. 6.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자연의 섭리와 이치

춘하추동(春夏秋冬) 사시(四時)로 돌아가는 인류 문명의 발달사: 우주 1년

 

 

 

 

 

 

 

 

 

 

 

 

 

증산도 서울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자연의 섭리와 이치 우주 1년은 참하나님의 우주 경영 법칙

 

제가 결혼할 당시 저는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아내는 증산도를 신앙하고 있었습니다.

종교가 가정의 평화를 가져오기도 하지만, 종교가 다르면 가정에 분란이 생기는 것을 종종 봐왔던 터라 깊이 고민했습니다.

 

 

두 집안 사람이 만나 한 집안을 이루는 인륜지대사를 결정하는 것이라 서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우리 집안을 종교가 없고 저 역시 종교를 가질 생각이 없어서 서로 존중하고 강요하지 않고 가정과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로 약속하고 결혼을 했습니다.

 

 

저와 아내는 행복하고 단란한 가정생활과 각자 사회생활을 하면서 평범하게 살았습니다.

아내는 가정과 사화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증산도 신앙도 열심히 했습니다.

 

 

 

 

 

 

 

 

 

 

수년이 지난 어느 주말 아무 약속도 없고 할 일도 없던 차에 아내가 대전에서 행사가 있으니 바람 쐬러 같이 가보자고 해서 처음 증산도 행사에 참석하게 했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모르는 상태에서 참석한 것이라 모든 것이 낯설었지만, 오랜만에 아내와 주말을 함께 보냈다는 것을 위안으로 삼았습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개인사업을 하게 됐습니다.

크게 욕심을 부리지 않기로 생각하고 시작한 일이라 수입이 직장생활을 할 때보다 많이 늘지는 않았지만,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많이 늘었습니다.

 

 

직장생활할 때는 야근이 많아 TV를 시청할 시간도 없어서 아내도 상생방송이 있다는 말만 했을 뿐 시간 내서 시청하라고 하지 않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TV를 보는 시간도 늘었고 채널을 돌리다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마침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간을 중심으로 볼 때 인류 문명의 발달사를 우주 1년과 우주가 돌아가는 대자연의 섭리와 이치를 아주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역사와 인류 역사, 인류의 문화와 문명, 인간의 원한과 대립과 경쟁의 역사, 기성종교의 출현과 하나님의 지상 강세 등 세상의 모든 것을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과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우주 1년 이야기로 풀어주셨습니다.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은 제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증산도도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라는 선입견을 모두 허물어버렸고 증산도의 진리가 가치를 평가할 수 없을 정도로 얼마나 위대한지 새삼 놀라게 한 소중한 계기가 됐습니다.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시청하고 저는 증산도 상생방송의 애청자가 되었습니다.

아내에게도 증산도 진리 이야기를 해달라고 부탁하고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 관련 책자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춘하추동(春夏秋冬) 사계절의 지구 1년은 세상 사람이 모두 알다시피 자연의 섭리와 이치를 바탕으로 인간이 초목 농사를 짓는 것입니다. 우주 1년은 천지 만물의 탄생과 존재 법칙이며 인류 문명의 발달사입니다.

 

 

우주 1년에서 우주의 봄철에는 천지 만물이 태어납니다.

그리고 우주 1년의 여름철에는 천지 만물이 분열 성장합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바로 가을철입니다. 가을은 천지 만물이 열매를을 맺고 성숙하는 때입니다.

 

 

 

 

 

 

 

 

 

 

 

우주의 목적과 인간의 목적이 완성되는 시기가 바로 우주 1년의 가을철입니다.

초목이 가을철에 열매를 맺는 것과 같이 우주의 목적은 우주가을에 자기 성숙이 목적이고 인간의 목적은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여 진리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연의 섭리와 이치를 바탕으로 인간이 대자연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주인공이 되는 것이 우주의 목적이며 인간의 목적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아내와 함께 진리 공부를 하다가 본격적으로 진리 공부를 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도장의 책임자분과 도생(道生)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21일 동안 진리 교육을 받고 정성 공부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누구보다 정성을 다하여 수고해준 사람은 제 아내입니다.

한집에 사는 부부지만, 서로를 존중하면서 증산도 신앙을 강요하지 않았고 가끔 증산도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때는 저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가볍게 말을 하거나 특별한 일이 있을 때는 정중하게 부탁을 했습니다.

 

 

가정생활에서 우리 부부가 서로 신뢰했지만, 종교적인 면에서 제가 아내를 더 신뢰한 것은 가정과 신앙에 충실하고 증산도를 신앙하지 않는 저를 존중하면서도 절대 강요하지 않는 충실하면서도 절제된 아내의 모습 때문입니다. 

 

 

저에게 말은 안 했지만, 늘 남편을 위해 정성을 다해 기도를 드렸다는 사실을 도장의 도생(道生)님들로 부터 전해 듣고 마음이 뭉클해졌습니다. 제가 증산도를 신앙해야겠다고 마음을 정한 것은 단지 아내의 정성 때문만은 아닙니다. 증산도 진리가 참진리라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자주 말씀하시는 자연의 섭리와 이치, 그리고 천지가 둥글어가는 절대 법칙 우주 1년 이야기는 이 세상 사람이라면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진리입니다.

 

 

 

증산도를 신앙할 수 있도록 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천상에서 자손을 위해 언제나 노심초사하며 기도하고 계시는 조상님들과 저의 영원한 반려자이며 구도의 동반자인 아내에게 감사드립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말씀 中

 

"광대무변한 이 우주는 수백만 년 전에도, 수십만 년 전에도, 그리고 지금 이 순간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둥글어 가고 있다.

그런데 이 우주, 천지라 하는 것이 아무 방향도 없고 목적도 없이 그저 둥글어가는 것이 아니다.

 

대자연의 섭리와 이치, 바로 우주의 이법(理法)에 의해 목적과 질서가 정해져 법칙적으로 무궁하게 순환을 하는 것이다. 천지 대자연은 바로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원리, 즉 우주 1년 사계절을 바탕으로 무궁하게 둥글어간다."

 

 

 

"대자연의 섭리와 이치는 진리의 모태(母胎)이며 진리의 뿌리다.

진리(眞理)는 대자연의 질서 속에 함축되어 있다. 그래서 참진리의 틀이 대자연의 섭리와 이치 속에 있기 때문에 거기서 길을 찾아야 한다. 만유 생명은 자연의 섭리와 이치의 틀 속에서 자연의 섭리와 이치를 바탕으로 세상을 왔다 가는 것이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지 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고 우주 1년의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