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대체의학 명상요법과 기치료 단전호흡

by 도생(道生) 2018. 9. 8.

현대 의학으로 못 고치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 명상요법과 기치료와 단전호흡 등을

련하다가 만난 대체의학의 근원 삼신수행법(三神修行法)과 증산도 태을주 수행법

 

 

 

 

 

 

 

 

 

 

 

 

증산도 경기 지역 정ㅇㅇ 도생(道生) - 단전호과 명상요법과 기치료 등 대체의학의 뿌리를 찾다.

 

서양의학과 한의학은 과학의 발전과 함께 의학 분야도 크게 발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병(病)에 대하여 난치(難治) 또는 불치(不治)를 판정합니다. 난치병 또는 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이 한의학과 서양의학에서 병을 치료하기 어렵거나 치료할 수 없다고 판정할 때 사람들이 찾는 것이 이른바 대체의학입니다.

 

 

 

저는 남편의 외조를 받아 가정을 꾸려나가는 평범한 전업주부입니다,

가정생활에 큰 어려움과 특별한 사고 없이 일정한 패턴으로 지극히 평범하게 지냈습니다.

 

평일과 주말에 시간이 남아 지인들과 함께 동호회를 만들어 활동했습니다.

제가 욕심이 너무 컸는지 동호회 활동을 무리하게 하는 과정에서 몸에 구안와사라는 병이 생겼습니다.

 

 

 

 

 

 

 

 

 

 

모 대학 한방병원에서 치료 잘 받아 병은 완쾌되었지만, 몸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신경 이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양방과 한방에서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의 치료가 어렵다는 말을 듣고 대체의학 쪽을 알아봤습니다.

 

 

집 근처에 단전호흡하는 곳이 있어서 찾아가 1년 반을 넘게 수련을 했습니다.

자와 같이 병을 고치기 위해 다니는 사람도 있었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거나 그냥 단전호흡 수련을 하기 위해 다니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가르치는 그대로 한두 달도 아니고 1년 6개월 이상 단전호흡을 했는데도 전혀 차도가 없었습니다. 

 

 

저의 짧은 생각이었는지는 모르지만, 1년 이상 단전호흡 수련에도 불구하고 아무 효과가 없다면 다른 것을 찾아봐야겠다고 결심하고 단전호흡을 중단했습니다.

 

 

 

 

 

 

 

 

 

 

대체의학의 단전호흡을 그만두고 찾아간 곳은 명상요법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단전호흡도 그렇고 명상요법 역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다니는 사람과 병 치유를 위해 다니는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명상요법과 단전호흡을 하면서 느낀 것은 수련할 때는 마음은 편해지더라는 것입니다.

집에서 먼 거리에 있던 명상호흡 단체를 약 2년간 다녔지만, 명상호흡으로도 신경 이상의 증상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지인으로부터 기치료하는 분을 소개받았습니다.

기치료 역시 대체의학의 일환으로 단전호흡과 명상요법 등과 같이 질병을 다스리는 방법은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기치료라는 것이 기치료사가 기(氣)를 넣어주는 경우와 스스로 나쁜 기운을 빼내고 좋은 기운을 넣는 방법 등으로 병을 치유하기 위해 노력해봤지만, 기치료 역시 병 치유 효과가 없었습니다.

 

 

 

 

 

 

 

 

 

 

대체의학을 대표하는 단전호흡과 명상요법, 기치료 단체에서는 마음을 다스리고 기를 다스려 병을 치유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제가 수년 동안 갑작스럽게 찾아온 신경 이상의 병을 치유하기 위해 기치료, 명상요법, 단전호흡 등 대체의학을 하는 여러 곳을 다녔지만, 결과적으로 돈과 시간과 정력만 낭비하고 말았습니다.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에서 모두 고치지 못하는 병이며 치유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마지막으로 종교의 힘을 빌려 병을 치유할 수 있기를 고대하며 종교 방송을 시청했습니다.

 

 

불교, 개신교, 천주교 등의 종교 방송을 보다가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제가 종교 방송을 본 것은 병을 치유하기 위해 종교를 선택하기 위함이었는데,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그 생각을 버리게 됐습니다.

 

 

 

 

 

 

 

 

 

 

개신교, 천주교, 불교 등의 방송에서 말하는 교리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진짜 세상 모든 것의 비밀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인이지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지속적으로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를 조금씩 알게 됐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면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제가 병을 치유하기 위해 다녔던 명상요법, 단전호흡, 기치료 등의 대체의학의 원뿌리를 알게 된 것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 시절의 제천문화(祭天文化)는 천지 대자연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삼신상제님께 보은(報恩)의 예식으로 인류 문화의 뿌리입니다. 당시에는 인류가 삼신상제님과 하나 된 마음으로 천지광명을 체험하고 살았던 때입니다.

 

 

 

 

 

 

 

 

 

 

예전에 제가 병을 치유하기 위해 찾았던 기치유, 명상요법, 단전호흡 등의 대체의학이 삼신수행법으로부터 나왔다는 사실입니다.

 

삼신수행법은 단순히 건강한 몸을 위한 수행법이 아니라 우주와 내가 하나라는 천지광명을 체험하고 세상을 다스리고 나를 다스리는 가르침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법은 인류 창세 역사 때부터 전해져 온 고유의 수행법으로 대자연의 변화질서를 만들어내는 우주의 음양 동정(動靜)을 그대로 본받아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하나 되는 삶을 사는 수행법이며 기치료, 명상요법, 단전호흡 등 대체의학의 원뿌리입니다.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관련 서적을 사 읽고 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증산도에 입도(入道)하기 위해 21일 동안 태을주 주문 수행을 하고 진리 교육을 받고 증산도 도생(道生)이 되었습니다.

 

 

제 몸의 병이 완치된 것은 아니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졌고 앞으로 일심으로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도생으로 다시 태어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증산도를 신앙하게 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들의 큰 은혜에 감사 올리며 천지일월(天地日月) 하느님께 보은(報恩)하는 도생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대자연의 섭리를 다스리시며 가을개벽기에 새 하늘 새 땅을 열어 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