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생명을 유지해주는 들숨날숨의 호흡법

by 도생(道生) 2018. 10. 9.

인간의 생명을 유지해주는 들숨 날숨의 호흡법

기맥(氣脈)과 혈맥(血脈) 천지의 음양 운동으로 생명을 유지하는 인간

 

 

 

 

 

 

 

 

 

 

 

 

증산도 전남 지역 - 서ㅇㅇ 도생(道生) - 인간의 생명을 유지해주는 들숨 날숨의 호흡법

 

과학의 발전과 경제성장으로 외형적으로는 인간의 삶의 질이 높아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문명이 발전하면서 평균수명이 늘고 사는 것이 편해졌을 뿐 삶의 질은 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깨끗한 환경과 식생활 개선, 신약개발과 새로운 치료법 등으로 평균수명이 길어졌지만, 병원을 찾는 환자의 수도 급증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해줄 것만 같았던 문명은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독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지구촌이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이 날로 악화하여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까지 되었습니다.  

 

 

 

 

 

 

 

 

 

 

제가 지방의 중소도시에 살면서도 피부로 느끼고 있는데 서울과 같은 대도시에서 사는 사람들은 종일 미세먼지를 마시고 살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우리나라에서도 발생하는데 우리를 더욱 힘들게 하는 것은 중국에서 황사 먼지가 넘어오더니 몇 년 전부터는 미세먼지까지 넘어오면서 밖에 나갈 때 마스크를 쓰는 것이 일상화되었습니다.

 

 

저와 가족뿐만 아니라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 앞에 환경운동가도 아니고 제가 비록 일반 소시민이지만, 환경공해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지경까지 되었습니다.

 

 

어느 날 TV 채널을 돌리다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보게 됐는데 마침 상생방송에서는 인간의 생명을 유지해주는 들숨 날숨의 호흡법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인간이 하루에 들이마시고 내쉬는 들숨 날숨의 호흡과 맥박이 뛰는 숫자가 인류 문명이 탄생하고 발전하여 성숙한 다음 새로운 인류 문명이 시작될 때까지 쉬는 기간, 우주 1년의 수(數)와 같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신(神)의 조화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숫자에 참 신기하고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어 상생방송을 계속 시청했습니다.

 

 

 

우주는 129,600년이라는 시간을 주기로 우주 1년의 사계절로 순환합니다.

지구의 시간으로 계산하면 129,600년은 우주 1년이고, 우주 1년은 전반기 선천 5만 년과 후반기 후천 5만 년, 그리고 일체 생명이 정지하는 약 3만 년의 빙하기로 나뉘며, 우주 1년에는 춘하추동 사계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우주가 129,600년이란 시간으로 순환하듯 소우주로서 인간의 생명을 유지해주는 1일 호흡수 25,920과 맥박수 103,680을 합하면 역시 129,600으로 같은 수라는 것입니다.

 

 

 

우주 1년 이야기는 천지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과 인류의 역사와 문명의 발전, 그리고 종교의 분화 과정과 인간 마음의 문제까지 세상 모든 것을 설명해주는 것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상생방송의 여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제가 그동안 우물 안에서 하늘만 쳐다보는 좁은 안목으로 살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큐멘터리, 과학, 역사, 시사, 그리고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 등을 시청하면서 제가 세상을 보는 안목이 넓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제가 살아오면서 이제까지 들어보지 못한 이야기였으며, 너무나 합리적이고 논리적이었으며 세상의 기준으로 볼 때도 전혀 흠잡을 데가 없는 진리였습니다.

 

 

 

 

 

 

 

 

 

우주가 음양으로 시작됐듯이 인간은 남녀가 음양으로 존재하고, 하늘에는 5행이 땅에는 6기가 작용하는데, 지구에는 오대양 육대주가 있고, 인간은 오장 육부를 가지고 생명을 유지해갑니다.

 

 

 

우주가 129,600년을 주기로 우주 1년을 순환 변화하듯, 지구도 자전과 공전으로 순환 변화하고 인간의 생명을 유지해주는 들숨 날숨의 호흡, 즉 기혈(氣) 운동으로 순환 변화를 지속하게 됩니다.

 

 

 

 

 

 

 

 

 

 

인간의 생명 유지 활동에서 가장 신비롭고 경이로운 현상은 자연이 인간에게 준 공기이며, 인체가 스스로 들이 마시고 내뱉는 들숨 날숨의 호흡입니다. 동양학에서는 들숨 날숨 호흡의 근본을 기(氣)라고 말합니다.

 

 

 

한의학에서 침을 놓는 것도 기(氣)의 흐름을 원활하기 위해 기(氣)의 흐름이 막힌 경락의 경혈에 침을 놓습니다.

천지대자연과 인간과 만물의 오묘한 생명의 창조주기, 즉 천지와 인간 생명의 생성과 변화의 수수께끼는 우주 1년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보통 사람을 들숨 날숨의 호흡을 하면서도 의식하지 않고 살아갑니다.

지인으로부터 명상, 단전호흡 등에 대해서 들어봤지만, 그곳이 정확하게 어떤 곳인지도 몰랐고 호흡의 중요성도 몰랐습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상식은 인간이 호흡을 멈춘다는 것은 생명이 정지된 죽음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들숨 날숨의 호흡을 통해 산소가 혈관을 타고 몸속 장기에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여 생명을 유지해 준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활동에 따라 가만히 있으면 누구나 규칙적으로 호흡을 하지만, 운동 등 몸을 격하게 움직이면 호흡이 가빠집니다.

활동에 따라 들숨 날숨의 호흡에 영향을 주지만, 들숨 날숨의 호흡이 길어지고 짧고 고르게 규칙적인 것에 따라 마음의 작용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들숨 날숨의 호흡이 상황에 따라 다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보통 사람이 내가 숨을 몇 번이나 쉬고 맥박이 얼마나 뛰나 등 들숨 날숨의 호흡과 맥박이 뛰는 숫자를 세어 본다는 것은 생각도 못 할 일입니다.

 

 

상생방송 강사가 말하는 데로 들숨 날숨의 호흡법과 주문을 따라 해봤습니다.

마음을 편안히 하여 코로 숨을 깊이들이 마셔 아랫배가 불룩하도록 하고 내 쉬면서 태을주 주문을 따라 읽었습니다.

들숨 날숨의 호흡법을 처음 해보는 거라 처음에는 쉽지 않았는데, 며칠을 따라 하다 보니 호흡법이 자연스럽게 됐습니다.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를 차근차근 배워나갔고, 서점에서 책을 사보고 증산도를 신앙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도장을 방문하여 궁금했던 점을 물을 보고 태을주 수행을 좀 더 자세하게 배웠습니다.

 

 

 

21일 동안 진리 교육과 태을주 수행을 하고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일꾼으로 거듭 태어났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의 대도(大道)를 만난 것에 무한히 감사 올리며 진리로써 천하 창생을 건지는 천지대업에 성경신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현실적으로 내 마음은 호흡작용에서 즉각 영향을 받는다.

마음이 산란하고 생각이 번잡스러울 때, 하단전에서 고르게 호흡해 보라.

원래 내 생명의 근원인 하단전, 내 생명의 진액인 정(精)의 뿌리인 양쪽 신장(腎臟, 콩), 여기서 기(氣)가 발동한다. 이를 신간동기(腎間動氣)라고 한다.

 

내 생명의 근원이 발동하는 단전에다 대고 호흡을 하면 본래의 성(性)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모든 만물과 여여(如如)하고, 밝고 하나가 되고, 일심(一心)이 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마음을 통제하는 것이다.

 

호흡은 생명 현상의 비밀을 풀어내는 중요한 열쇠다.

의식이 가는 곳에 호흡이 가고 호흡이 가는 곳에 기혈(氣血)이 몰린다, 특히 배꼽에서 세 치 아래에 있는 단전은 생명의 중심이며 정기(精氣)의 근원처로 호흡을 일정하게만 유지해도 단전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지구촌 인류가 간절히 열망하던 신천지(新天地)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 세상을 열어 놓으신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