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3, 진리의 핵심 메시지

by 도생(道生) 2015. 4. 16.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甑山道) 참신앙 시리즈

- 3. 증산도 진리의 핵심 메시지

 

 

 

 

 

 

 

 

모든 종교(宗敎)에는 그 종교의 근간(根幹)이 되는 핵심 메시지가 있습니다.

증산도는 선천의 기성종교를 수용하고 그 종교를 넘어서는 무극대도(無極大道)로써 세상의 모든 종교와 사상과 철학을 수용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인 우주론(宇宙論)이 있습니다.

 

 

 

 

 

 

 

증산도가 세상에 전하는 진리의 핵심 메시지는 우주론에 있습니다.

기성종교의 우주론이 관념적이고 추상적인데 반해 증산도 진리의 우주론은 우주의 생성변화에서부터 지구촌의 역사, 문화, 종교, 정치, 경제, 사상 등 인간 삶의 모든 분야가 내재하여 있습니다.

 

 

 

 

 

 

 

증산도의 우주론에서 무엇보다고 중요한 것은 앞으로 '다가오는 가을 개벽의 소식' 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춘하추동의 1년이 있듯이 우주도 1년 사계절 춘하추동으로 돌아가며 순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점이 대우주가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넘어가는 가을 개벽기라는 점입니다.

 

 

 

 

 

 

 

 

초목 농사를 짓는 지구의 가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을은 봄과 여름 동안 가꾸고 키워온 것을 수확하고 정리하는 계절입니다.

인간 농사를 짓는 우주일년에서 볼 때 지금은 인류 역사를 정리하고 참인간을 수확하는 때라는 것입니다.

인류가 지난날을 뒤돌아 보고 참다운 나를 찾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이 지면서 열매를 맺는 법이니라. 그러므로 이때는 생사판단(生死判斷)을 하는 때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4:2~3)"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선천의 묵은 세상을 정리하는 가을개벽의 시점을 맞이하고 있으며, 그 격변의 충격파로 뭇 생명은 생사를 판단하는 위기를 맞는다는 말씀입니다.

 

 

 

 

 

 

 

 

천리(天理)로 이루어지는 하늘과 땅과 인간 대격변의 가을개벽을 넘어 후천 상생의 새 시대로 들어가는 길은 오직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을 통해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는 지나간 세상에서 새 세상으로 건너가는 생명의 다리다. 이 세상 사람 누구라도 증산도라는 생명의 다리를 타고서만 다음 세상으로 건너갈 수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난 1946년 증산도 진리의 핵심 메시지 우주관을 세상 사람 누구나 알기 쉽게 그려주신 우주 1년 도표가 있습니다.

 

 

천지가 둥글어 가는 이치인 우주일년 도표에 대해서 "우주변화원리 도표라는 게 천지가 둥글어가는 비결, 틀이다. 천지라는 것이 그 틀 그대로만 둥글어간다. 그렇게밖에는 못 둥글어간다. 우주법칙, 대자연의 순환하는 프로그램, 순서가 그렇게 되어져 있다. 봄 간 다음에 여름 오고 여름 간 다음에 가을, 겨울이 오지 않는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