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30

북한 5차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 광란(狂亂)의 질주 - 임박한 북한 5차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 북한의 5차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는 파멸의 길로 가는 무모하고 어리석은 행동이다. 북한은 지난 70여 년간 1인 지배체제 독재권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내적으로는 김씨 일가를 신격화 우상화 작업을 실시하는 한편 감시와 검열을 통한 무자비한 숙청을 해왔다. 또, 외적으로는 수많은 도발과 함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의 무력시위를 일삼으며 광란의 질주를 하였다. 외부와 단절된 폐쇄적인 국가로서 북한은 소위 주체사상과 유일 체제로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으로 이어지며 3대 세습이 되었다. 북한은 지난 2006년 10월 3일 제1차 핵실험을 실시한 이후 총 4차례의 핵실험을 하였으며 5차 핵실험이 임박하였다는 관측이 나오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 2016. 4. 30.
천지의 사덕, 하늘의 마음 - 원형이정: 정貞 천지(天地)의 사덕(四德), 하늘의 마음 - 원형이정(元亨利貞): 정(貞) (생장염장生長斂藏: 장藏) 천지(天地)의 사덕(四德)이며 자연의 질서인 원형이정(元亨利貞)은 하늘의 마음입니다. 천지의 사덕(四德)에서 정(貞)은 인도(人道)의 사덕(四德) 지(智)에 해당합니다. 지(智)는 우주의 변화작용 생장염장(生長斂藏)에서는 장(藏)입니다. 하늘의 마음 원형이정(元亨利貞)의 정(정, Firmness)은 겨울(冬)의 장(藏)이며 북방(北方)의 정신입니다. 仁은 元也라. 인은 원야라. 元은 雖四德之長然이나 元은 不生於元而生於貞라. 원은 수사덕지장연이나 원은 불생어원이생어정라. 貞은 智也라. 정은 지야라. 智는 能成終成始라. 지는 능성종성시라. 인(仁)은 원(元)이다. 원(元)은 비록 사덕(四德, 원형이정)의 으.. 2016. 4. 29.
천도의 사덕, 자연의 마음 - 원형이정: 리利 천도(天道)의 사덕(四德), 자연의 마음 - 원형이정(元亨利貞): 리(利) (생장염장生長斂藏: 염斂) 천도(天道)의 사덕(四德)이며 자연의 마음인 원형이정(元亨利貞)은 우주의 질서입니다. 천도의 사덕(四德)에서 이(利)는 인도(人道)의 사덕(四德) 의(義)에 해당합니다. 우주의 변화작용 생장염장(生長斂藏)에서는 염(斂)입니다. 자연의 마음 원형이정(元亨利貞)의 이(利, justice)는 가을(秋)의 염(斂)이며 서방(西方)의 정신입니다. 利者는 萬物之遂(萬物之遂生之德)라. 리자 만물지수(만물지수생지덕) 만물이 생(生)을 완수하는 덕이다. 이(利)는 천지의 공도(公道)로써 모든 생명이 '성숙'이라는 가장 큰 이로움을 얻게 하는 단계입니다. 각득기소(各得其所)라. 만물은 여기에 이르러 모두 성숙하고 각기 자.. 2016. 4. 28.
천도의 사덕, 자연의 질서 - 원형이정:형亨 천도(天道)의 사덕(四德), 자연의 질서 - 원형이정(元亨利貞): 형亨 (생장염장生長斂藏: 장長) 천지의 사덕(四德)이며 자연의 질서인 원형이정(元亨利貞)은 천지의 정신입니다. 천도의 사덕(四德)에서 형(亨, 장長)은 인도(人道)의 사덕(四德)에서 예(禮)에 해당합니다. 자연의 질서 원형이정(元亨利貞)의 형(亨, Proliferation 증식, 번식)은 여름(夏)의 장(長)이며 남방(南方)의 정신입니다. 형(亨)은 통야(通也)라. 형은 형통함이다. 형(亨)은 생명이 무럭무럭 자라서 각기 생명의 역량을 최대한 뽐내며 발휘하는 장(長)이며 여름(夏)을 말합니다. 형(亨)은 우주 1년 사계절에서 우주의 여름철로 초목이 뿌리에서 줄기와 가지로 막 뻗어 나가는 기운입니다. 형(亨)은 가지회야(嘉之會也)라. 형은 .. 2016. 4. 27.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 137주 성탄 대치성 만유 생명의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 제137주 성탄 대치성 신시개천 5913년 단군기원 4349년 도기(道紀) 146년 음력 3월 26일(양력 5월 2일)은 우주의 조화옹 하느님 아버지 증산 상제님과 합덕(合德) 하신 만유 생명의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께서 탄강하신지 137년이 되는 성스러운 날입니다.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아버지 하느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십니다. 우주의 가을 개벽을 앞두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천지부모(天地父母)의 친정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증산 상제님과 태모고수부님께서는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천지 신명(神明)을 구원하고 인간 열매를 추수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종통.. 2016. 4. 26.
증산도 상생방송 2016년 4월 4주 - TV 방송편성표(채널) 인류에게 새로운 삶의 길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6년 4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 상생방송 송출지역 채널 안내 2016년 4월 25일 ~ 2016년 5월 1일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대자연의 질서가 상생(相生)으로 새롭게 열리는 희망의 후천(後天) 조화선경 세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합니다. 인류는 그동안 고통과 좌절, 비극과 원한으로 점철된 분열과 성장의 선천(先天) 상극(相克)의 구(舊)질서 역사시대를 살아왔습니다. 앞으로 선천 상극의 시대는 끝나고 지구촌 인류가 그동안 꿈꿔왔던 꿈과 이상이 현실화되는 세상이 열립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 인간개벽을 통해 새롭게 열리는 미래의 인류 역사는 통일과 성숙의 후천 상생의 신(新)질서입니다. 지구촌 인간과 문명이 상극(相克)으로 .. 2016. 4. 25.
문명의 쓰레기 - (초)미세먼지 인간 생활의 편의를 증진한 현대문명의 어두운 그림자 문명의 쓰레기 - (초)미세먼지는 환경오염이다. 18세기 산업혁명 이후 세상에 등장한 기술들은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하며 인간의 생활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산업혁명은 급속하게 공업화 도시화를 촉진하며 인류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에 비약적인 발전을 하여 최첨단의 현대문명을 이루었다. 그러나 인류문명 발전의 원동력이 된 화석연료 석탄과 석유와 (초)미세먼지 같은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문명의 쓰레기를 만들었다. 미세먼지는 난방 수요가 급증하는 겨울에 많이 나타났으나 요즘의 (초)미세먼지 공격에는 계절이 없다. 하루 24시간 호흡을 하며 공기를 마시는 인간은 공기 중에 (초)미세먼지를 여과 없이 들이마실 수밖에 없다. (초)미세먼지는 문명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 2016. 4. 24.
환태평양지진대 불의 고리 지역 나라(국가) 지진과 화산활동이 빈번한 환태평양지진대 불의 고리 지역의 나라(국가) 지진의 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최초의 지진계는 20세기 들어서 발명되었다. 1906년 러시아 물리학자 보리스 골리친이 전자기를 응용한 지진계를 발명하였고 5년이 지난 후 개량한 지진계를 현재도 사용하고 있다. 지진의 규모를 나타내는 단위로 매그니튜드(magnitude)를 사용하고 있다. 1935년 미국의 지질학자 리히터가 제안한 지진 표시 단위로 지진 규모를 '매그니튜드'라 하지만 흔히 '리히터 규모(스케일)'라고 한다. 리히터 규모 1.0의 지진은 TNT(폭약) 60톤에 해당한다. 지진 규모가 1.0이 증가할 때마다 지진 강도는 30배씩 늘어난다고 한다. 지진 규모가 리히터 스케일 7.0의 지진은 6.0보다 30배 강하지만 리히터 스.. 2016. 4. 23.
천도의 사덕, 자연의 법칙 - 원형이정:원元 천도(天道)의 사덕(四德), 자연의 법칙 - 원형이정元亨利貞: 원元 (생장염장生長斂藏: 생生) 원형이정(元亨利貞)은 천지 대자연의 정신이며 조물주 하나님이신 상제님의 우주 통치 원리입니다. 우주의 정신, 대자연의 법칙으로서 원형이정은 천지 만물이 현실세계에서는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드러납니다. 천도의 사덕에서 원(元, 생生)은 인도(人道)의 사덕(四德), 즉 오상지덕(五常之德)에서 인(仁)에 해당합니다. 자연의 법칙 원형이정(元亨利貞)의 원(元, Origination기원)은 봄(春)의 생(生)이며 동방(東方)의 정신입니다. 원자(元者)는 만물지시(萬物之始)요. 원이라는 것은 만물의 시작이요. 원(元)은 생(生)이며 천지 만물이 처음 생겨나는 생(生)이며 봄(春)을 말합니다. 원(元)은 우주 1년 사계절.. 2016. 4. 22.
하나님의 마음, 우주의 정신 - 원형이정 생장염장 인의예지 하나님의 마음, 우주의 정신으로서 천도(天道, 하늘)의 사덕(四德) 원형이정(元亨利貞), 생장염장(生長斂藏)은 우주의 정신이며 사물의 근본이 되는 원리 대자연의 천지 만물은 모두 음양(陰陽)으로 존재합니다. 천지(우주)도 역시 형이상학과 형이하학, 정신과 물질이라는 두 얼굴을 가지고 돌아갑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천지(天地, 우주)라고 할 때 하늘과 땅은 형이하학적인 물리적 천지(우주)입니다. 그리고 형이상학적인 천지(우주)의 정신 또는 천지의 성정(性情)을 말할 때는 건곤(乾坤)이라고 합니다. 건(乾)은 자강불식(自强不息, 스스로 쉬지 않고 끊임없이 운행함)하는 우주의 정신으로 원형이정(元亨利貞)의 천도(天道)의 사덕(四德), 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乾)은 천지 만물의 시초이며 조화의 근원이면서 .. 2016.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