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28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천제 문화와 낭가 사상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천제 문화와 낭가 사상 인류 문화의 원형은 인류 창세 역사시대 신교(神敎)의 천제(天祭) 문화 9천 년 한韓민족의 역사를 지속하게 한 힘의 원천 낭가(郎家) 사상 오늘날 세상의 모든 무형의 정신문화와 유형의 물질문화의 원형은 인류 창세 역사시대 신교(神敎)의 천제(天祭, 제천 문화) 문화로 부터 비롯됩니다. 문화는 인류가 생활하면서 유무형으로 이루어 놓은 모든 것으로서 역사의 흐름에 따라 발전되고 세분된 인간의 생활문화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함께한 한韓민족의 9천 년 역사를 이끌고 지켜온 그 힘의 원천은 바로 낭가(郎家) 사상입니다. 낭가 사상은 신교의 천제 문화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역사 개척단이며 새 문화 창조자들로 국가와 민.. 2016. 6. 30.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거룩한 삶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거룩한 삶 선천(先天)은 상극(相克)의 세상이며 후천(後天)은 상생(相生)의 세상입니다. 상생의 세상은 정음정양(正陰正陽)의 질서를 바탕으로 열리는 세상입니다.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께서 열어 놓으신 정음정양의 질서를 바탕으로 후천 상생의 세상이 열립니다.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인간과 신명(神明), 우주만유의 모든 생명체의 어머니로서 여자 하나님이십니다. 태모(太母) 고수부(高首婦)님은 누구신가? 태모 고수부님의 탄강과 고난의 삶, 증산 상제님과의 만남,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으로부터 종통대권을 전수받는 과정, 어머니 하나님으로서의 10년 천지공사 세계 등을 살펴봅니다. 어머니 하나.. 2016. 6. 29.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청소년을 위한 수행 강좌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청소년을 위한 수행(修行) 강좌 신체적으로 급격하게 성장하는 청소년기 2,000억 개의 두뇌 세포 역시 청소년기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활성화되느냐 비활성화 되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이 똑같이 가지고 있는 2,000억 개의 뇌세포를 모두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수행 강좌입니다. 증산도 태을주(太乙呪) 주문 수행은 천지의 조화생명 바다와 내가 하나 되게 하여 주는 주문입니다. 학교와 집, 학원 등을 오가며 가방을 메고 다니고 책상에 오래 앉아 있고,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청소년에게 올바른 자세와 몸을 균형되게 해주는 체조법을 알려 줍니다. 또 태을주 주문 수행을 통해 건강과 뇌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집중력을 높이는 태을.. 2016. 6. 28.
증산도 상생방송 2016년 6월 5주 - TV 방송편성표(채널) 행복한 미래 비전을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6년 6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 상생방송 송출지역 채널 안내 2016년 6월 27일 ~ 2016년 7월 3일 자고이래로 인간은 언제나 행복을 꿈꾸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인류는 반목과 대립, 분열과 투쟁 역사가 지속되면서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행복만 맛 보았습니다. 이제 지나온 분열쟁투의 선천(先天) 상극(相克)의 세상을 마감하고 후천 상생(相生)의 세상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후천 생생의 세상은 하늘과 땅과 인간이 서로 하나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세상입니다. 개인의 꿈과 인류의 꿈이 모두 성취할 수 있는 행복한 미래, 바로 후천의 조화선경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에서는 인류가 그토록 꿈꾸었던 상생의 행복한 미래 비전을 전해 드립니.. 2016. 6. 27.
정북창의 궁을가와 헬조선과 탈조선 용호대사 정북창의 예언서 궁을가와 헬조선과 탈조선 부조리하고 불평등한 사회가 만든 인터넷 신조어 헬조선과 탈조선 눈만 뜨면 대한민국 정치, 종교, 경제, 사회 등 이곳저곳에서 들려오는 부조리하고 불평등한 모습을 보고 지옥(hell) 같은 대한민국(조선)이라 하여 '헬조선'이란 인터넷 신조어가 만들어졌다. '헬조선'은 본래 특정사이트에서 편향된 생각을 하는 사람이 지금의 대한민국 사회가 부조리와 불평등으로 너무 살기 어려울 정도의 지옥과 같아 희망을 찾아볼 수 없다는 의미와 일본 제국주의 식민사관을 옹호하고 일제의 영향으로 조선이 근대화됐다는 논리로 자조 섞인 자기 비하의 표현으로 처음에는 '헬조센'이란 말로 사용되다가 '헬조선'으로 바뀌었다. 대한민국의 특정 세력, 특정 단체, 특정 집단을 제외한 흙수저.. 2016. 6. 26.
용호대사 북창 정렴(정북창)의 용호비결과 궁을가 입산(入山) 3일(三日)에 시지천하사(始知天下事) 용호대사 북창 정렴(정북창)의 용호비결(북창비결)과 궁을가(弓乙歌) 조선 중기의 대학자이며 대도인(大道人) 북창 정렴(1506~1549), 용호대사 정북창은 지금의 충청남도 온양(아산) 사람이다. 현재의 아산 외암민속마을 바로 뒤쪽에 있는 설화산(雪華山)에 들어간 지 불과 3일 만에 유불선(儒佛仙)에 정통하였다 한다. 전설의 역사를 만든 천하의 귀재(鬼才) 용호대사(龍虎大師) 정북창 북창 정렴은 생이지지(生而知之), 즉 배우지 않고도 태어날 때부터 모든 것을 알았다고 전하나 그건 정북창이 타고난 능력과 재주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라 다소 과장된 측면이 있다고 보인다. 정북창은 태어나면서부터 영적(靈的)으로 뛰어났으며, 총명함과 뛰어난 자질로 자신이 갖.. 2016. 6. 25.
증산도 STB상생방송 - 우주 사상의 원형, 신교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우주사상의 원형, 신교(神敎) 인간이 만든 유구한 역사, 그 역사를 수수 천 년 동안 움직여 온 원동력은 과연 무엇일까요? 인류의 원형문화로서 우주사상의 원형이 바로 신교(神敎)입니다. 유구한 역사를 움직이는 생명력은 문화 사상에서 비롯됩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와 온전하게 담겨 있는 『환단고기桓檀古記』에 그 해답이 들어 있습니다. 신교(神敎)는 인류 정신문화의 뿌리로서 원대하고 심오한 사상은 유불선의 사상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신교(神敎)는 지구촌 모든 종교의 근원이 되는 시원 종교이며 원형 문화입니다. 신(神)관, 우주론, 인간론, 국가 경영원리, 천자(天子)문화, 문자, 천문학, 수학, 수행(修行) 등 우주사상을 비롯하여.. 2016. 6. 24.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오장육부 통제 공부 2부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오장육부(五臟六腑) 통제(統制) 공부 2부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올바른 수행법을 알아봅니다. 유한한 삶을 사는 인간은 자신이 가진 정기(精氣, 에너지)를 소모하며 살아갑니다. 인간 생명의 원천이 되는 오장육부에 들어 있는 정기(精氣)를 통제하는 방법 무엇일까요? 정기(精氣)관리는 육신의 건강한 삶뿐만 아니라 영혼의 영원한 삶까지 직결되어 있습니다. 내 생명과 천지 생명을 하나로 해서 영원한 생명의 길로 나아가는 것이 수행(修行)입니다. 천지(우주)는 음양(陰陽, 水火)기운으로 우주를 영원히 순환시키며, 해(火)와 달(水)은 천지를 대행하여 음양(陰陽, 水火)기운을 내려주어 만물을 길러 냅니다. 인간도 몸속에 신장의 수기(水氣)와 심장의 화(火氣)가.. 2016. 6. 23.
증산도 상생방송 STB스페셜 - 2016년 세계환단학회 춘계학술대회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상생방송 STB 스페셜 - 2016년 세계환단학회 춘계학술대회 실황녹화 방송 2016년 6월 2일 서울 효창공원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2016년 세계환단학회 춘계학술대회 실황을 녹화하여 2016년 6월 25일 STB 스페셜 특집 방송합니다. 하늘의 광명 환桓! 땅의 광명 단檀! 천지(天地, 하늘과 땅) 광명을 실현하고 살았던 환단桓檀시대의 역사와 문화, 홍익인간의 광명정신을 복원하는 2016년 세계환단학회 춘계학술대회 실황녹화 방송을 많이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방송: 2016년 6월 25일(토요일) 오후 8시~ 새벽 2시 재방송: 2016년 6월 26일(일요일) 오후 1시~ 오후 6시 증산도 상생방송 STB 스페셜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상생방송 STB 스페셜은 대한.. 2016. 6. 22.
증산도 상생방송 - 2016년 6월 4주 - TV방송편성표(채널) 개벽(開闢)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6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 상생방송 송출지역 채널 안내 2016년 6월 20일 ~ 2016년 6월 26일 개벽(開闢)은 창조와 변화입니다. 개벽(開闢)은 극미(極微)의 세계에서 극대(極大)의 세계가 매 순간 새롭게 창조하고 변화하는 변화의 물결입니다. 개인의 미래, 인류의 미래, 우주의 미래가 새로운 변화로 가고 있습니다. 자연과 문명, 그리고 인간의 삶이 총체적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후천개벽(後天開闢)의 실상을 증산도 STB 상생방송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자연의 질서가 이제 선천(先天)의 상극(相克) 세상을 끝 막고 후천(後天) 상생(相生)의 새로운 질서로 들어가는 때를 맞았습니다. 후천개벽은 인류문명 차원.. 2016.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