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31

증산도 태을주 수행 - 신의 은총으로 신비한 영적 체험(14)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4회 태을주 동공(動功, 도공) 수행 중 신(神)의 은총으로 신비한 영적 체험 진리의 두 기둥, 진리의 두 얼굴, 진리의 두 눈이 바로 이법(理法)과 신도(神道)입니다. 우주의 이법과 신(神)의 세계는 배움과 체험의 세계입니다. 우주(천지, 대자연)와 인류 역사, 인간의 삶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고 체험해야 할 것이 바로 이법(理法)과 신도(神道)입니다. 우주의 이법(理法)은 대자연의 섭리로 지식과 깨달음 등으로 판단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세계입니다. 반면 신도(神道) 세계는 합리와 이성, 지식과 깨달음으로도 알 수 없는 신비 그 자체의 세계입니다. 우주의 이법(理法)과 신도(神道)가 한데 어우러지며 우주의 역사, 인류의 역사, .. 2017. 3. 31.
증산도 태을주 수행 -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를 만나 뵙다.(13)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3회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던 중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를 만나 뵙다. 대자연(우주의 이치와 신神)과 인간의 관계가 불가분리한 관계이듯이, 조상과 자손의 관계 역시 사람이 인위적으로 절대로 뗄 수도 없고, 분리하려 해도 절대 분리될 수 없는 불가분리(不可分離)한 관계입니다. 조상과 자손은 상호보완적 관계(相互補完的關係)이면서 상호의존적 관계(相互依存的關係)입니다. 기성종교에서도 조상의 음덕을 기리며 조상을 정성스럽게 모시는 차례와 제사 등의 예식은 있었지만, 근본적으로 조상과 자손이 어떤 관계라는 것을 명확하게 말하지 못했습니다. 조상과 자손의 일체적 관계를 밝힌 것이 증산도 진리의 특성이며 또한 증산도 진리의 위대성입니다. 우주의 가을은.. 2017. 3. 30.
증산도 태을주 수행 - 소이증 난청, 테니스엘보 치유의 은혜(12)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2회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소이증 난청과 테니스엘보 치유의 은혜를 받다. 소이증(小耳症)은 선천적으로 한쪽 또는 양쪽 귀가 보통 사람의 평균적인 귀의 크기보다 작게 태어난 것을 말합니다. 소이증은 한쪽 귀가 기형인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난청을 동반하고 있으며, 소이증 증상에 따라 일상생활의 불편함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일명 테니스엘보는 불리는 엘보는 운동, 일상생활, 직업 등에서 팔꿈치를 많이 사용하여 팔꿈치 주위에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테니스엘보가 발병하면 팔꿈치 통증이 팔 전체로 번지면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테니스엘보라고 말하는 것은 테니스를 많이 치는 사람이 .. 2017. 3. 29.
증산도 태을주 수행 - 조상님의 은혜 조상의 음덕(11)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1회 언제나 자손을 보살펴주시는 조상님의 은혜, 조상의 음덕(蔭德)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는 대우주 천지의 한없는 은혜와 사랑을 천지의 덕(德), 또는 도(道)라 합니다. 소우주이며 소천지인 인간도 비록 조상과 자손이 저승과 이승이라는 세계에 따로 살고 있지만, 자손들의 생명의 근원으로서 조상님들은 살아계셨을 때뿐만 아니라 돌아가셔도 언제 어디서나 자손이 잘되기를 바라며 도와주고 계십니다. 자손을 그림자처럼 언제나 음호(陰護) 해주시는 조상님의 은혜를 일러 조상의 음덕(蔭德)이라 합니다. 조상이 자손의 뿌리이듯이, 자손은 조상의 열매입니다. 한마디로 자손은 조상님들의 모든 것이며 미래의 희망이고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조상님은 언제 어디.. 2017. 3. 28.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3월 5주차 방송편성표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3월 5주차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3월 27일 ~ 2017년 4월 2일 정유년 봄을 재촉하는 봄비가 곳곳에 내리며 메말랐던 대지를 촉촉이 적시고 있습니다. 남녘의 꽃축제가 봄의 전령사가 되어 완연한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3월 5주차 주간 추천프로그램은 【주역과 소통】 , 【TV로 만나니 즐겁도道다】 , 【구도의 여정】 편입니다. 【주역과 소통】 주역 계사 상편 6장과 7장의 건곤(乾坤)과 건곤을 상징하는 음양(陰陽, 일월日月)의 성정(性情), 역(易)을 공부하는 목적은 인간의 덕을 높이고 업을 넓히는 숭덕광업(崇德廣業), 역의 이치와 인간의 덕과 업 등을 살펴봅니다. 【TV로 만나니 즐겁도道다】 함양.. 2017. 3. 27.
안무 최진동 홍범도 김좌진 장군의 청산리대첩(전투) 안무, 최진동 3형제, 홍범도, 김좌진 장군의 항일무장투쟁사 최대 승리 청산리대첩(전투) 청산리대첩(전투)은 1920년 10월 21일부터 6일간 일본군 5천여 명과 대한독립군 연합부대 약 2천여 명이 맞붙어 일본군을 대파한 전투로 항일무장투쟁사에서 가장 큰 승리다. 1920년 6월 7일 대한제국 군대 교관 출신 항일독립운동가 안무 장군의 , 청나라 군대 간부 출신 최진동, 최운산, 최치흥 3형제의 , 평민 항일의병장 출신 홍범도 장군의 가 연합한 가 봉오동 전투에서 일본군을 대파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안무, 최진동 3형제, 김좌진 장군은 모두 군 간부 출신이었고, 유일하게 홍범도 장군만 평민 의병장 출신이다. 홍범도 장군을 비롯한 독립군 부대가 두만강을 건너 국내로 진공하여 일본군 헌병순찰대와 관공서 등.. 2017. 3. 26.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홍범도 장군과 봉오동 전투 항일 의병장 출신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여천(汝千) 홍범도 장군과 봉오동 전투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홍범도 장군(1868~1943)은 19세기 말 일제에 항거하며 분연히 일어선 항일 의병장 출신으로 머나먼 이국땅에서 돌아가실 때까지 약 50년 동안 무장투쟁을 한 독립운동가다. 평민 출신의 의병장 여천 홍범도 장군은 대한의 백성에게는 항일투사로 추앙받았으며, 일본 제국주의를 두려움에 떨게 했던 무서운 존재였다. 평양에서 평민의 아들로 태어난 홍범도 장군은 어려서 조실부모하고 10대 중반에 평양 감영에 입대했다가 부정부패가 판치는 군대의 부조리를 보고 병영을 탈출한다. 머슴과 사냥꾼, 노동자로 떠돌던 홍범도 장군은 금강산에 있는 절에 들어가 한동안 지냈다. 일제는 1894년 동학농민혁명 때 수많은 우리 동포를 .. 2017. 3. 25.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 성령의 빛과 영적 체험(10)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이야기】 10회 태을주 도공 수행 중에 천지에서 내려오는 성령의 빛과 영적 체험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이나 기도를 하다가 우주의 대광명(大光明)으로서 생명과 성령의 빛을 보는 등 많은 영적 체험을 합니다. 우리가 수행 공부나 기도를 하면서 성령의 빛을 보거나 여러 가지의 영적 체험을 하는데 마음을 빼앗겨서도 안 되지만, 마음을 놓쳐서도 안 됩니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 공부를 할 때 고요하고 정적(靜的)인 우주와 역동적인 우주 만물의 실상을 그대로 봅니다. 단 한 순간도 쉬지 않고 살아 움직이는 우주가 우주 생명의 근원을 노래하는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을 통해 우주의 실체로서 생명의 빛과 성령의 빛, 즉 신도(神道) 세계의 실상을 보여주며, 조상님과 천지 .. 2017. 3. 24.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 크론병, 위장병 치유의 은혜(9)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이야기】 9회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크론병, 위장병 치유의 은혜를 받다. 크론병은 발병원인이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크론병은 유전적, 환경적 요인과 면역계통 이상, 세균 감염 등 여러 원인으로 발병한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크론병은 우리 몸 소화기 계통 전 부위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양방에서는 크론병을 조기에 진단받고 병의 진행 상태에 따라 약물치료, 수술, 식습관 관리 등을 통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론병이 심할 경우 염증과 협착, 천공 등 여러 합병증을 동반하며 완치가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이야기】 에서는.. 2017. 3. 23.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 관절염, 편두통, 어지럼증 치유(8)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道功) 이야기】 8회 관절염, 이명으로 인한 편두통과 어지럼증을 치유하다. 손가락의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이 붓거나 관절변형이 생기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며 심하면 관절이 파괴된다고 합니다. 이명(耳鳴)은 양방과 한방이 발생 원인을 외부적 영향과 신체의 부조화 등 여러 가지 영향 때문에 발생한다고 봅니다. 이명이 심할 때는 난청과 전신 피로감, 편두통과 어지럼증 등이 동반돼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준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십병구담(十病九痰)이란 말이 있습니다. 10가지 병 중에서 9가지는 담(痰) 때문에 병이 발생한다는 의미로 그만큼 우리 몸에 적체된 담(痰)이 많은 질병을 유발한다는 의미입니다. 신체의 내적 외적 원인으로 몸속의 진액이 원활하게 순화하지 .. 2017.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