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30

일제강점기 최대 학생항일운동 광주학생운동 1919년 3·1만세 운동 이후 일제강점기 최대 학생 항일운동 1929년 광주학생운동 일제는 대한제국을 강제병합한 후 억압과 핍박, 착취와 차별, 수탈 등을 일삼으며 식민통치를 이어가고 있었다. 일제강점기 일본 제국주의에 충성하는 친일파를 비롯하여 조선의 모든 백성은 일제가 탐욕을 채우기 위한 도구에 지나지 않았다. 1926년 대한제국 마지막 황제 순종황제의 장례식, 인산일(因山日) 서울에서는 대규모의 6·10 만세운동이 일어났다. 당시 학생(現 고등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나 7천여 명의 일본군과 경찰의 대대적인 진압과 체포로 전국적으로 퍼지지는 못했다. 6·10 만세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하지는 못했지만, 비밀결사와 동맹휴학 등의 학생 항일운동의 성과는 만들었다. 일제 식민통치 방식이 1910년대에.. 2017. 4. 30.
순종황제 장례식(인산일)날 일어난 6.10 만세운동 대한제국 2대 황제 순종황제 장례식(인산일因山日)날 일어난 1926년 6·10 만세운동 1910년 8월 22일 대한제국이 일본 제국주의가 무력으로 강제병합하면서 역사의 뒤편으로 사라졌다. 일제는 대한제국 2대 순종황제를 이왕(李王)으로 격하하였고, 창덕궁에 유폐된 순종은 망국의 한을 달래면서 세월을 보냈다. 1919년 1월 21일 대한제국 1대 황제 고종황제가 갑작스럽게 승하하고 고종황제 장례식날인 인산일(因山日, 1919년 3월 3일) 직전에 대한독립을 위한 비폭력 3.1 만세운동이 한반도 전역에서 일어났었다. 고종황제가 승하하고 7년이 지난 1926년 4월 26일 대한제국 2대 황제 순종황제도 53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승하한다. 나라를 빼앗긴 대한의 백성들은 고종황제와 순종황제 모두 의문의 죽임을 .. 2017. 4. 29.
증산도 태을주 수행 - 신유의 은사, 치유의 기적(18)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8회 태을주 도공 수행 中 받은 신유(神癒)의 은사(神癒恩賜), 치유의 기적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면 천지 대자연의 성령(聖靈)을 받고 성신(聖神)의 도움으로 신유(神癒)의 은사(恩賜)를 받아 몸과 마음과 영혼의 병이 낫는 병 치유의 기적이 일어납니다. 천혜신유지공(天惠神癒之功), 즉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면 신유(神癒)의 은사(恩賜)를 받게 되는데, 천지에 가득 찬 성령과 성신의 도움으로 병을 치유하는 은혜를 받는 다는 말입니다. 만사여의(萬事如意)하고 만사무기(萬事無忌)한 태을주 주문의 권능과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는 사람의 일심 정성에 따라 천지의 성령(聖靈)과 성신(聖神)들이 응감하여 내려준 은혜로운 치유의 기적입니다. 인간으로.. 2017. 4. 28.
증산 상제님의 종통, 진법과 난법, 의통인패 해인 전수 (3) 증산 상제님 진리의 종통(宗統)이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면서 진법(眞法)과 난법(亂法)이 천지에 명백하게 증명되고, 상제님 무극대도의 종통을 계승한 진법 판이 의통인패 해인(海印) 전수로 의통성업(醫統聖業)을 완수한다. (3) 우주의 조화옹 증산 상제님의 종통 진법 증산도가 의통인패 해인 전수받아 의통성업을 완수 증산 상제님께서 우주의 가을대개벽기에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고 새 역사의 새 문화를 여는 종통(宗統)의 진법(眞法)을 탄탄한 대도(大道)의 길이라고 하셨으며, 또 천지와 함께하고 천지와 함께 가는 참되고 바른 큰길 천지대동길(天地大同道)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언제나 천지의 마음으로 천지와 함께 구도자들이 모인 곳이 우주의 절대자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모시.. 2017. 4. 27.
증산상제님의 종통, 진법과 난법, 의통인패 해인 전수 (2) 증산 상제님 진리의 종통(宗統)이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면서 진법(眞法)과 난법(亂法)이 만천하에 명백하게 증명되고, 증산 상제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종통(宗統)을 계승한 진법(眞法)판이 의통인패(醫統印牌, 해인海印)를 전수받아 의통성업(醫統聖業)을 완수한다. (2)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삼계(三界) 개조 프로그램 천지공사(天地公事) 대자연의 가을은 서릿발이 내려 치면서 열매만 남고 낙엽은 모두 땅에 떨어집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여름철에서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길목에서 인간과 신명(神明)들이 상극(相克) 질서의 선천에서 상생(相生) 질서의 후천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한없는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때에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단 한 명의.. 2017. 4. 26.
증산 상제님의 종통, 진법과 난법, 의통인패 해인 전수 (1) 증산 상제님 진리의 종통(宗統)이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면서 진법(眞法)과 난법(亂法)이 천지에 명백하게 증명되고, 증산 상제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종통(宗統)을 계승한 진법(眞法)판이 의통인패(醫統人牌, 해인海印)를 전수받아 의통성업(醫統聖業)을 완수한다. (1) 해원(解寃)을 바탕으로 보신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미래의 설계도 우주의 조화옹이시며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상극의 선천 시대를 문 닫고 상생의 후천 조화 선경세계를 여시기 위해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선천 5만 년 동안 신분, 욕망, 빈부, 남녀, 인종, 폭력, 전쟁 등 숱한 문제와 사건 등에서 맺히고 쌓인 인간과 신명(神明)의 모든 원(寃)과 한(恨)을 풀어주는 해원(解寃)을 바탕으로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 2017. 4. 25.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4월 4주차 방송편성표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4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4월 24일 ~ 2017년 4월 30일 봄비가 촉촉이 내리고 연일 따뜻한 날씨가 이어되면서 봄꽃이 만발했습니다. 그리고 봄철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2017년 4월 4주차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간 추천프로그램은 【주역과 소통】 ,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 【STB 콜로키움】 편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역과 소통】 64괘 중 열 세 번째 괘 동인 괘(同仁卦)의 구오 효(九五爻) 정도(正道)와 중도(中道) 군자의 도(道)가 혹 진출하고 혹 은둔하고 혹 침묵하고 혹 말하는데, 두 사람이 마음을 함께 하면 그 예리함이 쇠도 자른다. 다른 .. 2017. 4. 24.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해 홍구공원 폭탄투척 의거 대한남아의 충의로운 기상을 세계만방에 알린 매헌(梅軒) 윤봉길 의사 상해 홍구(홍커우)공원 폭탄투척 의거 1932년 4월 29일 정오가 가까운 시간 중국 상해(상하이)의 홍구(홍커우)공원에서 일어난 윤봉길 의사의 폭탄투척 의거는 중국과 일본 열도를 충격에 빠뜨렸고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대한제국의 국운이 풍전등화와 같던 1908년 6월 21일 충청도 예산군 덕산면 시령리에서 대한 역사에 길이 남을 인물이 태어났다. 윤봉길 의사는 아버지 윤황과 어머니 김원상 사이에서 큰아들로 태어났다. 윤봉길 의사는 11살이 되던 1918년 예산군 읍내리 덕산공립보통학교(1912년 개교, 現 덕산초등학교)에 입학했고, 1919년 3.1만세 운동이 일어나자 학교를 그만두고 동생 윤성의와 함께 한학을 배웠다. 1921년 오.. 2017. 4. 23.
대한민국임시정부 광복군 총사령관 백산 지청천 장군 대한민국 임시정부 광복군 총사령관 백산(白山) 지청천 장군 백산 지청천(본명 지대형) 장군은 조선의 국운이 기울던 1888년 한양에서 대대로 무관(武官)을 지낸 집안의 후손으로 태어났다. 5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를 여의고 편모슬하에서 어렵게 자랐다. 백산 지청천 장군은 우리나라에서 천연두(시두) 예방 접종인 종두법을 처음 시행한 재종숙 지석영의 도움으로 배재학당을 졸업한다. 배재학당을 졸업한 지청천 장군이 대한제국 육군무관학교에 입학하여 공부하던 중 일제 조선통감부가 대한제국을 압박하여 1909년 육군무관학교를 폐교한다. 일제는 주변의 시선과 반발을 잠재우기 위해 폐교된 대한제국 육군무관학교 학생 50여 명을 대한제국 유학생이란 이름으로 일본의 육군 장교 후보를 양성하는 육군중앙유년학교에 위탁 교육을 보.. 2017. 4. 22.
오선위기는 단주해원과 후천개벽의 의통인패 해인조화(2) 오선위기 도수(度數)의 단주해원(丹朱解寃)은 지구촌 운명을 판가름 짓는 것이며,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사람을 살리는 의통인패 해인(海印) 조화 (2) 증산 상제님의 신권(神權)과 도권(道權)의 상징 의통인패 해인의 조화권능 바둑은 당(唐)나라 요임금이 창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들 단주(丹朱)에게 제위(帝位)를 물려주지 않고, 홀아비인 우순(虞舜, 순임금)에게 정권을 물려주고 두 딸 아황과 어영까지 주었습니다. 요임금은 아들 단주를 단수(丹水, 단강丹江)의 제후로 봉하고, 단주에게 바둑판을 주면서 덕을 닦으라고 하였습니다. 단주는 전쟁과 차별, 갈등과 투쟁을 끝내고 평화로운 대동세계(大同世界)를 열고자 했지만, 단주의 원대한 꿈은 끝내 좌절되었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후천대개벽의 상황까지 진행되는.. 2017.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