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31

성경신을 다하는 정도 광명의 증산도 진법 신앙의 길 상생(相生)의 대도(大道)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제3절 진법(眞法) 신앙의 길, 정도 광명(正道光明) 신앙의 길: 성경신을 다하는 증산도 일꾼의 천지일심 신앙 증산도는 후천 상생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 놓으신 증산 상제님의 진법(眞法)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진리를 참되고 바르게 펼치는 증산도 제3변 도운의 진법 도운(眞法道運) 천하사 일꾼들에게 마패(馬牌)를 전수하셨습니다. 마패는 종통(宗統) 진법이며, 하나님의 권능과 하나님의 믿음의 상징입니다. 마패에 새겨져 있는 글 중 정도광명생(正道光明生)이란 글이 있습니다. 상제님의 진법, 상제님의 정통, 상제님의 종통이 바로 정도(正道)이며, 우주의 본성이며 상제님 진리의 결론이라 할 수 있는 태을주 조화 광명(造化光.. 2017. 8. 31.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는 증산도 의통 도군 조직 마패공사 우주 변화의 법칙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제2절 천지공사를 매듭짓는 상제님 일꾼: 인존 칠성(人尊七星) 도수와 의통(醫統) 조직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는 증산도 의통 도군(醫統道軍) 조직(組織) 마패 공사(馬牌公事) 우주의 통치자로서 천지인 삼계(三界)를 주재하시는 하나님, 즉 상제님께서 계신 별이 북두칠성입니다. 우주가 영원히 존재하도록 항상성(恒常性)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순환의 원리, 우주의 순환 법칙 때문입니다. 지구에 인간과 만물이 사계절이 순환 속에서 생멸을 거듭하며 존재하듯이, 우주에도 1년 사계절이 있습니다. 지구 1년 사계절에는 인간이 초목농사를 짓고, 우주 1년 사계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며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나는 천지 일을 보는 사.. 2017. 8. 30.
신천지 건설의 주역,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 상생(相生)의 새 진리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길 제1절 우주 가을철 성공으로 가는 길: 신천지 건설의 주역, 천지성공 신화의 주인공 우리 주변과 지난 역사 속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거나 탁월한 능력과 부단한 노력으로 성공신화의 주역이 된 인물은 많습니다. 성공신화의 주인공은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평범한 사람이나 실패한 사람에게는 좌절과 패배감을 안겨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선천(先天) 세상은 적자생존과 약육강식, 승자독식이 법칙이 적용되기 때문에 성공을 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입니다. 아무리 능력이 출중하고 노력을 많이 해도 적절한 시운(時運)과 좋은 기회를 잡지 못한다면 성공신화의 주역이 되기는 어려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평생에.. 2017. 8. 29.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8월 5주차 방송편성표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8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8월 28일 ~ 2017년 9월 3일 우리나라 날씨가 지역에 따라 극심한 가뭄과 폭염과 폭우가 동시에 발생하는 변화무쌍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장마가 오기 전까지만 해도 전국적으로 극심한 가뭄이 지속하여 농작물 피해와 함께 식수부족으로 많은 불편을 겪었습니다. 장마 때는 물 폭탄에 가까운 폭우가 내리는 지역과 일부 지역은 비가 오지 않은 상태에서 폭염이 지속하기도 했습니다. 장마가 끝나고 중부지방에 내린 폭우로 인하여 우리나라 최대의 다목적댐 소양강 댐이 6년 만에 수문을 열어 방류하였습니다. 한반도 주변 지역의 날씨 영향도 있었지만, 가장 큰 영향은 기후변화(지구온난화)로 인한.. 2017. 8. 28.
일본군의 해남도(하이난섬) 조선인 천인갱 학살사건 2차 세계대전이 종전(終戰)된 후 비전시(非戰時, 평상시) 상태에서 일본군이 저지른 대학살 만행 일본군의 해남도(하이난섬) 조선인 천인갱 학살사건 20세기 초부터 제국주의 열강들은 해남도(하이난섬)에 눈독을 들이고 있었다. 해남도(하이난섬)는 지리적 요건과 함께 전쟁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물적 자원이 풍부했다. 중일전쟁을 일으킨 일본군은 중국군의 보급로를 차단하고, 비행기로 중국 본토 공격과 동남아를 집어삼키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해남도(하이난섬)를 선택했다. 일본군에게 해남도(하이난섬)는 대동아 공영권 건설을 위해 남중국해의 제해권과 제공권을 장악할 수 있는 군사적 요충지였다.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전쟁에서 일본군과 함께 점령지에 반드시 동행하는 것이 전범 기업 진출이다. 일본군은 1940년부터 민간기.. 2017. 8. 27.
일본군 해남도(하이난섬) 대학살 만행과 천인갱 학살사건 천인공노할 일본 제국주의의 대학살 만행 일본군의 해남도(하이난섬) 대학살 만행과 한국인 천인갱(天人坑) 학살사건 일본 제국주의는 1937년 중일전쟁과 1942년 태평양전쟁으로 전선을 확대했다. 일본군은 중일전쟁과 태평양전쟁의 전시(戰時) 및 비전시(非戰時, 평상시)체제에서도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질렀다. 일본군의 대학살 만행으로는 세상에 잘 알려진 난징대학살(남경대학살)을 비롯하여 난징대학살 못지않게 수십 만의 민간인을 대학살 한 만인갱(萬人坑)과 휴양지로 널리 알려진 하이난섬(해남도) 대학살이다. 난징대학살과 만인갱, 해남도(하이난섬) 대학살의 공통점은 일본군이 저지른 전쟁범죄이면서 민간인 대학살 만행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물론 난징대학살과 만인갱 대학살, 해남도 대학살 만행에는 중국 군경이 포함되어 있.. 2017. 8. 26.
증산도의 진리 -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천하사 일꾼의 길 생장염장(生長斂藏)하는 대자연의 섭리 『증산도의 진리』 - 10장 천하사 일꾼의 길 우주의 목적을 이루고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천지의 열매,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길 대자연(大自然)은 가장 완벽한 시스템입니다. 우주의 변화가 불규칙한 것처럼 보이지만, 가장 안정된 질서 속에서 규칙적인 음양 순환운동을 합니다. 천지 만물 생명의 불멸성과 우주의 영원성 근거가 바로 우주 순환의 법칙입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이 끊어지지 않고 변화가 영원히 지속하게, 순환무궁(循環無窮) 하게 하는 것을 토화작용(土化作用)이라 합니다. 천지에 내재한 법칙을 우주 변화의 원리, 또는 천지의 이법(理法)이라고 하며 이것이 바로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이법(理法, principle))은 인간이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알 수 있는 세계.. 2017. 8. 25.
증산도 후천 조화선경 건설(신천지 지상천국 미륵불 용화세계) 『증산도의 진리』 - 9장 인류 구원(人類救援)과 후천 선경(後天仙境) 제3절 후천 조화선경 건설: 신천지 지상천국과 미륵불 용화세계(극락정토) 사람이 인생이란 여정 속에서 의미 있는 삶과 인생의 목적을 향해 정성과 노력을 다하며 살듯, 우주도 우주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단 한 순간도 쉬지 않는 정성을 다하며 돌아갑니다. 그렇다면 우주의 목적은 과연 무엇일까요? 혹자는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新天地) 지상낙원이라 말하고, 혹자는 미륵불의 용화세계(극락정토)라고 말합니다. 말은 다르지만, 신천지 지상낙원과 미륵불의 용화세계(극락정토)는 같은 세상입니다. 신천지 지상낙원과 미륵불 용화세계의 공통점은 우주의 통치자이신 하나님과 미륵불이 직접 개입하여 열리는 세상이라는 것입니다. 기성종교가 말하는 새 세상이.. 2017. 8. 24.
증산도 인류구원의 법방(의통해인 태을주) 『증산도의 진리』 - 9장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後天仙境) 제2절 인류 구원의 법방: 의통해인 태을주(醫統海印 太乙呪) 이 세상 인간은 누구도 예외 없이 자연의 섭리 속에서 생명이 태어나고 살다가 다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인간은 살아가는 동안 지구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이 바뀔 때마다 환절기(換節期)를 겪습니다. 지구 사계절 변화에서 다른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보다 가을 환절기가 유독 힘들다고 말합니다. 지금은 지구 1년의 사계절 변화보다 더 큰 주기인 우주 1년 사계절의 우주 여름에서 우주 가을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지구 1년 변화에서 가을은 초목의 열매를 맺는 과정이고, 우주 1년의 가을은 우주의 봄여름 동안 성장 발전한 인간과 문명을 완성하는, 즉 우주의 목적을 달성하는 .. 2017. 8. 23.
증산도의 인류구원과 후천선경, 가을우주를 여는 개벽심판 『증산도의 진리』 - 9장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 제1절 가을 우주를 여는 개벽 심판: 추살(秋殺)의 천지 법도 우주의 봄여름 철은 우주가 인간과 만물을 낳아서 키워온 과정이었습니다. 천지(우주)는 역사와 문명을 발전시키기 위해 봄 여름철 우주가 상극(相克)의 법칙으로 돌아갔습니다. 봄여름 우주는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갔고, 가을우주는 상생(相生)의 질서로 열리는 후천 조화 선경 세계입니다. 정신과 물질이 온전하게 통합되지 않은 선천의 문명과 상극(相克)의 질서를 극복하지 못한 인간은 욕망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채 자존자대(自尊自大)의 착각과 교만 속에서 자연을 파괴하고, 신(神)을 부정하고, 진리를 왜곡하고 부정하는 등 바르지 못한 인간, 성숙하지 못한 인간으로 살아왔습니다. 파탄 도수(破綻度數.. 2017.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