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30

증산도 월간개벽 2017년 12월호: 단군의 나라 카자흐스탄 우주의 가을, 신천지(新天地) 새 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월간 『개벽』 2017년 12월호 발간(통권 252호 SINCE 1996) 커버스토리: 단군의 나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의 바이테렉 타워 단군이 나라 카자흐스탄은 중앙아시아를 누빈 고대 스키타이 제국의 땅입니다. 스키타이 제국의 뿌리 훈족(흉노족)은 단군조선의 제후국으로 중앙아시아의 기마민족입니다. 지금으로부터 근 50년 전 카자흐스탄의 알마티 계곡 인근에서 여러 고분과 함께 많은 황금 유적이 발견됐습니다. 특히 스키타이 문명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4천여 황금 조각의 옷을 입은 황금 인간은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학자들은 단군의 나라 카자흐스탄에서 발견된 황금 유물은 똑같은 훈족(흉노족)의 후예 신라의 황금 유물과 마치 보고 만든 것.. 2017. 11. 30.
증산도 도전 11편 태모 고수부님(음양합덕 정음정양) 증산상제님과 음양합덕(陰陽合德)으로 정음정양(正陰正陽)의 신천지(新天地)를 여신 태모 고수부님 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의 진리 성전 증산도 『도전道典』 - 11편 태모 고수부님 편음편양, 억음존양의 상극 세상에서 천지부모님의 음양합덕으로 열린 상생의 정음정양 세상 양(陽)이든 음(陰)이든 한쪽으로 지나치게 치우친 것을 편음편양(偏陰偏陽)이라 합니다. 음(陰)을 억누르고 양(陽)을 높이 받드는 것을 억음존양(抑陰尊陽)이라고 합니다. 우주는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기 위해 삼양이음(三陽二陰)의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갑니다. 대자연 질서에서 상극(相克)은 서로 제어하고 통제하지만, 인간의 역사는 삼양이음(三陽二陰)의 기운을 그대로 받아 억음존양과 편음편양의 음양 불균형 시대를 살아갑니다. 상극의 이치로 인해 .. 2017. 11. 29.
증산도 도전 10편 (증산상제님) 어천 (구천상제님 옥황상제님) 선천(先天)의 구천(九天) 천상 옥경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십천의 무극 상제님 증산상제님 참하나님 옥황상제님의 진리 법전(法典) 증산도 『도전道典』 - 10편 (증산상제님) 어천(御天) 증산상제님은 선천의 구천(九天) 세상을 문 닫고 후천의 십천(十天) 무극대운을 열어주신 옥황상제 천상 옥경에서 우주의 다스리시는 증산상제님께 인간으로 강세하셨다가 천상 보좌로 돌아가시는 과정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증산도 『도전道典』 10편 어천(御天) 편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증산상제님의 신원(身元)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천지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최고 신(神), 즉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을 우주의 봄과 여름, 즉 선천에는 구천의 옥경에 계신 상제님이라 하여 옥황상제님이라 불러왔습니다. 도교와 유교의 조종(祖.. 2017. 11. 28.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11월 5주차 방송편성표 지구촌 인류에게 미래 희망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11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11월 27일 ~ 2017년 12월 3일 지난주 24절기(節氣)의 소설(小雪)이 지나자마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렸습니다.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포항 지진 여파로 일주일이 연기된 가운데 치러졌고, 수능이 끝나자마자 일부 지역에서는 10cm에 육박하는 눈이 내렸습니다. 잘못된 교육행정으로 인해 대한민국 학생들은 매년 되풀이되는 시험 속에서 무한 경쟁의 희생양이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국정 운영의 거의 모든 시스템이 일본 제국주의가 심어 놓고 뿌리 내린 것을 바탕으로 서양 제도의 옷을 입고 출발하였습니다. 적폐청산을 하지 않고 정체성을 회복하지 못한 대한민국은 지난 70여.. 2017. 11. 27.
전쟁 지진 등 재난과 재해발생 때 각자도생의 생존가방(생존배낭) 전쟁과 도시재난, 전염병 및 지진과 태풍 등 천재지변, 재난과 재해 발생 때 각자도생(各自圖生)하는 대비책 생존배낭(생존가방) 도시재난 영화 가운데 사회적 재난을 그린 대표적인 영화가 '터널'이다. 영화 '터널'은 부실공사로 무너진 터널 속에 갇혀있던 영화 속 주인공이 구조될 때까지 그린 영화다. 우리 사회의 부조리와 구조적인 문제점을 지적한 영화지만, 재난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행동요령을 잘 살펴볼 수 있는 영화다. '터널'은 평범한 한 가장이 주행 중 부실공사로 갑자기 무너진 터널 속에 갇히면서 구조되기까지의 치열한 생존기다. 어둡고 답답한 터널 속에서 주인공이 오랜 기간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은 일차적으로 차에 있던 생수 두 병과 딸을 위해 준비했던 케이크와 외부와 연락할 수 있던 휴대전화였다. 전.. 2017. 11. 26.
경주 포항지진과 한반도 지진의 재난시대 생존법 이제는 안전지대가 아닌 흔들리는 한반도와 경주 포항 지진과 한반도 지진 대한민국 최초의 재난 전문가가 펴낸 『재난시대 생존법』 한반도는 그동안 일명 '불의 고리'라고 불리는 환태평양지진대에서 벗어나 있었기 때문에 지진의 안전지대로 인식됐다. 그러나 경주 지진과 포항 지진이 잇달아 일어나면서 이제는 한반도가 지진에서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인식을 더욱 절감하는 가운데, 그동안 한반도에서 일어난 지진의 횟수와 규모를 일반 국민이 알기는 쉽지 않았다. 한반도에서 일어나는 자연지진과는 별개로 북한에서 여러 차례 인공지진이 일어났는데, 북한의 인공지진은 핵실험을 하면서 발생했다. 북한의 이런 인공지진은 인근 지역의 단층을 활성화해 자연지진 발생과 백두산이 폭발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혹자는 한반도 지진이 빈번해 지.. 2017. 11. 25.
2017 세계환단학회: 환단고기의 사서 가치와 역사문화 정신 한韓민족 9천 년의 역사와 문화와 철학, 환단(桓檀) 시대의 위대한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세계환단학회 2017년 세계환단학회 추계학술대회 『환단고기』 완역본 역주자 초청 특강: 환단고기의 사서(史書) 가치와 역사문화 정신 세계환단학회는 일제 식민사관과 중화 사대주의 사관에 의해 왜곡되고 조작된 잃어버린 한韓민족의 되찾는 데 앞장섭니다. 1945년 광복 후 조선총독부 역사관, 즉 일제의 식민사관을 추종한 세력인 대한민국 식민사학에 대한 적폐청산이 되지 않으면서 70여 년 동안 대한민국은 역사는 깊고 깊은 어둠 속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세계환단학회는 중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사관에 의해 잃어버린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와 사상 등을 학술연구를 통하여 한韓민족의 참된 역사를 밝혀냅니다. 세계환단학회는 한韓민족의.. 2017. 11. 24.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 선화 대치성 정음정양(正陰正陽)과 남녀동권(男女同權)의 후천 조화선경 시대를 여신 어머니 하나님 증산상제님의 종통(宗統) 계승자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 제82주 선화(仙化) 대치성 봉행 우주의 가을개벽을 앞두고 인간으로 강세하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는 당신님께서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이유를 서신사명(西神司命)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는 서신사명(西神司命)으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오행(五行)에서 금(金)은 서(西)쪽과 흰(白)색으로 계절로는 가을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천지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우주의 통치자만이 가을우주를 여실 수 있으므로 상제님께서 주재서신(主宰西神)으로 강세하신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서신사명(西神司命)으로 오셨.. 2017. 11. 23.
증산도 도전 9편 복록과 수명(인간의 가치) 신천지(新天地) 인간의 생활문화, 복록과 수명을 관장하는 증산상제님 인류 문화의 대도(大道) 원전 증산도 『도전道典』 - 9편 복록(福祿)과 수명(壽命) 진정한 인간의 가치를 찾아주는 후천 선경세계 생명과 진리의 교과서 증산도 『도전道典』 현대 사회가 적자생존, 약육강식하는 생존경쟁과 물질만능주의의 사회적 배경으로 말미암아 더한층 인간의 탐욕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개인과 사회, 국가는 성공지상주의와 물질만능주의에 빠져서 인간이 내재적이고 본질적 가치보다는 외형적이며 수단적인 도구적 가치에 매달려 살게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 세상 환경 자체가 인간이 진정으로 추구해야 할 궁극적 가치를 매몰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이 작은 욕망과 거대한 탐욕을 부리지 않고 가장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데 필요한 것은.. 2017. 11. 22.
증산도 도전 8편 천하사 일꾼(대두목과 성사재인) 천지인(天地人) 삼계 개조(三界改造)의 천지공사를 성사재인(成事在人)하는 대두목과 일꾼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우주 통치 법전 증산도 『도전道典』 - 8편 천하사(天下事) 일꾼 상제님의 천지대업을 개척하고 상생의 후천 선경세계를 여는 상제님 진리의 대행자 대두목과 일꾼 증산상제님은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으로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과 신명을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세계로 인도하기 위해 친히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천지의 이법(理法)에 따라 가을개벽이 일어나고 천지를 다스리시며 조화권능을 쓰시는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간으로 직접 강세하시어 만고의 풍상의 고난을 다 겪으시면서 직접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도법(道法), 즉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상제.. 2017.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