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31

스트롱맨의 위기 일본 아베 총리 사학스캔들 일본 제90대, 96대, 97대, 98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 전후(戰後) 일본의 최장수 총리를 노리는 스트롱맨의 위기 - 아베 총리 사학스캔들 최근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이 예정된 가운데, 북한의 김정은이 중국을 방문하여 시진핑과 북·중 정상회담까지 하자 일본의 스트롱맨 아베 총리는 일본 패싱을 우려해 안간힘을 쓰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금의 국제정세를 흔히 스트롱맨의 전성시대라고 말합니다. 자국 내에서는 카리스마적인 강력한 지도력을 발휘하고 밖으로는 경제와 군사력을 내세운 힘의 논리로 자국 우선주의 정책을 펴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지구촌 대표적인 스트롱맨은 '미국 우선주의'의 미국 트럼프 대통령,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 '위대한 러.. 2018. 3. 31.
증산도 월간 개벽 2018년 4월호:고군산군도 상극(相克) 문명을 넘어 상생(相生)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월간 『개벽』 2018년 4월호 발간(통권 256호 SINCE 1996) 커버스토리: 고군산군도의 장자도와 선유도 전경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고군산군도의 신시도(新侍島), 무녀도(巫女島), 선유도(仙遊島), 장자도(壯子島), 대장도(大長島) 등의 섬들이 섬과 섬을 연결하는 다리와 새만금 방조제가 연결되어 섬 아닌 섬이 되었습니다. 現 군산시 옥도면 앞바다에 60여 개 섬이 무리 지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고군산군도(古群山群島)입니다. 고군산군도는 60여 개의 섬이 한 줄로 쭉 늘어선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고군산열도(古群山列島)라고도 부릅니다. 현재의 군산(群山) 지명은 고군산군도(古群山列島)의 옛 선유도(仙遊島)에서 유래했습니다. 현.. 2018. 3. 30.
증산도 상생방송 군산 개벽문화 북콘서트 지금은 인류 문명의 대전환기 - 상생의 신천지(新天地)에 펼쳐지는 새 문명 이야기 【증산도 STB 상생방송 군산 개벽문화 북콘서트】 동양 문화권에서는 예로부터 매 순간과 매일 변화하는 인간의 마음과 몸의 변화, 인류 문명의 발전과 함께 달라지는 지구 환경의 변화, 빅뱅 이래로 팽창하고 있는 우주의 변화를 한마디로 개벽(開闢)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천지개벽이란 말은 대자연의 변화 속성, 즉 우주 변화의 이법(理法)이 현상 세계에 일어난 것을 말합니다. 우주와 지구, 그리고 인간의 변화를 다른 말로 자연개벽, 문명개벽, 인간개벽이라 합니다. 개벽문화에는 한 인간의 삶의 문제를 비롯하여 국가와 인류 문명의 생사와 존망, 그리고 우주의 대전환 등 유사 이래 인간이 품어왔던 모든 궁금증.. 2018. 3. 29.
증산도 태을주 수행 천지기운 체험 천지의 조화성령(造化聖靈)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체험 천지기운 체험 증산도 부산 지역 고ㅇㅇ 도생(道生) - 천지 조화성령의 천지기운 체험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꼭 이루겠다는 의지를 갖고 정성(精誠)을 다하면 그것이 뭉쳐져 원력(願力)이 된다."라고 자주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 신앙생활로 보면 자신이 뚜렷한 목표의식과 한결같이 정성이 지속할 때 모든 것을 성취하는 근원적인 힘, 즉 원력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저는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태상종도사님께서 말씀하신 원력이 뭉쳐질 정도로 매일매일 사무친 신앙생활에 임하지 못했습니다. 바쁜 와중에서 항상 최선을 다했지만, 돌이켜보면 천하사(天下事) 신앙에 집중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날을 뒤돌아보면서 저 자신을 반성하고 다시 상제.. 2018. 3. 28.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천지일체 체험 우주 만물의 근원을 찾아주는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 천지 일체 체험 증산도 태을주(太乙呪)는 우주 생명의 혼(魂)이며 진리의 근원, 생명의 근원으로 돌아가게 하는 주문(呪文)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뿌리 찾는 주문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9:199:7)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은 태을주 주문 수행을 통해서만 진리와 생명의 근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주와 하나 됨, 즉 천지 일체(天地一體)가 될 수 있는 주문 수행법은 천지간에 오직 태을주 주문 수행법이 유일합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은 고요하고 텅 비어있지만, 한없이 충만한 적막무짐(寂莫無朕)의 우주가 이 세상에 드러난 것입니다. 현상 세계에서 볼 때 인간이 하늘과 땅 사이에 사는 객관적 존재이지만.. 2018. 3. 27.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8년 3월 5주 TV방송편성표 세상의 모든 진리(眞理) 해답을 찾아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3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3월 26일 ~ 2018년 4월 1일 지난주는 봄이 오는 것을 시샘이라도 하듯 꽃샘추위가 찾아 왔었습니다. 혹자는 초봄에 찾아오는 꽃샘추위를 불청객이라고 말하지만, 따사로움과 상극(相克)인 꽃샘추위는 봄과 함께 반드시 찾아와야 하는 자연의 손님입니다. 상극(相克)의 꽃샘추위는 산과 들에 피어나는 새싹이 더 튼튼하고 잘 자라게 하기 위한 필요극(必要克)입니다. 인간도 고난과 역경이라는 상극 작용을 통해 더 성장하고 성숙하게 됩니다. 인류 문명사 역시 갈등과 대립이라는 상극 작용을 통해 각자가 변화를 꾀하면서 창조적인 미래로 발전해 왔습니다. 인간을 비롯한 천지만물이 상극 작용을 이겨내.. 2018. 3. 26.
중국 시황제 시진핑 러시아 차르 푸틴과 트럼프 세계 최고 강대국, 최대 강대국을 꿈꾸고 있는 중국 시황제(習皇帝) 시진핑 국가주석과 러시아 차르 푸틴 대통령 '황제 중의 황제', '차르 중의 차르' 미국 트럼프 대통령 지구촌은 스트롱맨(독재자)의 전성시대입니다. 지구촌 경제와 정세를 뒤흔드는 지구촌 4대 강국은 패권전쟁에서 한 치의 물러섬 없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주도권을 쟁탈하기 위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지구촌 4대 강국의 스트롱맨이 지구촌에서 유일하게 치열하게 패권 다툼을 벌이는 곳이 바로 우리가 사는 한반도입니다. 지구촌 4대 강국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의 최고 지도자 중에서 중국과 러시아가 장기집권에 성공했지만, 임기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일본의 아베 총리는 자신들이 잘못된 처신으로 어려움을 겪.. 2018. 3. 25.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 시황제의 장기집권과 독재 대국굴기(大國崛起)의 중국몽(中國夢)을 실천하는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 주석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시대를 실현? 중국 시진핑의 시황제(習皇帝)의 장기집권과 독재 시대 개막 마오쩌둥의 장기집권과 독재 체제, 결정적으로 문화대혁명으로 중국이 피폐화되었습니다. 절대권력을 휘둘렀던 모택동 사망 이후 덩샤오핑은 중국을 재건하기 위해 과감한 개혁정치를 단행했습니다. 도광양회(韜光養晦), 화평굴기(和平崛起)로 개혁개방을 시행했던 덩샤오핑(등소평)과 등소평의 유훈을 계승한 장쩌민과 후진타오에 의해 중국은 30년 동안 고도성장을 이룩했습니다. 모택동의 장기집권과 독재로 중국이 피폐화된 것을 집적 목격한 덩샤오핑은 장기집권과 일인 독재의 폐해를 막기 위해 국가주석과 부주석의 임기를 전인대 2회기의 연임(10년)으로 .. 2018. 3. 24.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천지조화 광명체험 우주와 인간의 본성(本性)과 신성(神性)은 대광명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천지조화의 광명체험 인간은 본래 천지의 대광명, 즉 우주의 조화성신이신 삼신(三神) 상제님으로부터 대광명을 받은 광명의 존재입니다. 그래서 우리 한韓민족은 유사 이래로 나라 이름을 천지 대광명(참마음) 사상을 뜻하는 국명(國名)을 사용하였고, 삶 속에서는 광명 문화를 뿌리내렸습니다. 우리의 역사와 문화는 내 마음의 광명, 내 영혼의 광명에 내재하여 있는 삼신 상제님의 조화 광명, 그 신성을 온전히 보존하기 위한 역사였습니다. 그러나 역사와 문화를 잃어버리면서 인간의 본래의 참마음인 천지의 마음, 천지의 대광명 사상과 문화도 잃어서 무명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100여 년 전 인간으로 오신 삼신상제님, 증산상제님에 의해 잃어버렸던 인.. 2018. 3. 23.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어깨통증 치유 신유(神癒)의 은혜 -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으로 어깨 통증 치유 증산도 공주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어깨 통증을 치유하다. 제가 신앙하고 있는 도장(道場)에서 종도사님을 모시고 도훈(道訓) 말씀과 도공을 전수받는 사실에 다른 도생(道生)님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 역시 기쁨과 설렘에 마음은 그 어는 때보다 행복했습니다. 부끄러운 사실이지만, 제가 지금까지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면서 천지조화를 몸과 마음으로 체득하지 못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자기 생각을 버리고 대자연 섭리에 순응해야 하는데, 아직까지 그렇지 못했습니다. 제가 마음을 비우지 못한 것도 있지만, 어깨 통증 때문에 태을주 도공 수행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천지(天地)는 나와 .. 2018.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