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0

이 시대의 담론과 화두, 위대한 비전 개벽 자연과 인류 문명의 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우주의 가을개벽기 위대한 미래 비전 이야기 진정한 이 시대의 담론, 이 시대의 화두는 새 문명 창조의 위대한 비전, New story 후천개벽 이야기 【서울 개벽문화 북콘서트】 문명 창업의 개벽 이야기는 특정 계층과 세대, 특정 인종과 국가와 체제에 국한된 담론이 아닙니다. 새역사 창업과 새 문명 창업의 개벽 이야기는 지구촌의 특정 이념과 사상에 국한된 담론도 아닙니다. 우주 질서의 전환으로 일어나는 개벽이 현실적으로 지구촌 인류의 생사존망과 직결되기 때문에 지구촌 모두가 알아야 합니다. 새 문명 창업의 개벽 이야기는 신천지(新天地) 신인류의 새로운 이야기이며, 자연과 문명의 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우주의 가을개벽기 거대 역사 담론입니다. 개벽(開闢)은 구(.. 2018. 6. 30.
증산도 월간 개벽 2018년 7월호:칠보 수력발전소 후천 조화선경의 신문명(新文明)을 여는 증산도 월간 『개벽』 2018년 7월호 발간(통권 259호 SINCE 1966) 커버스토리: 전라북도 정읍시 칠보면 칠보 수력발전소 동진강과 만경강을 흔히 호남평야의 양대 젖줄이라고 부릅니다. 호남평야의 젖줄 중 하나인 동진강과 남해로 흐르던 섬진강을 이어주는 것이 바로 운암댐과 섬진강 수력발전소라고도 불리는 칠보 수력발전소입니다. 운암댐과 정읍 칠보 수력발전소를 통해 동진강을 지나 서해로 빠져나갑니다. 일본은 1928년 운암저수지(운암제, 운암댐)를 만들었습니다. 김제평야와 만경평야 일대의 농지를 소유한 일본인이 조선총독부의 허가를 받아 1925년 착공하여 1928년 운암댐(운암저수지)을 완공했습니다. 일제가 만든 운암댐의 물로 전기를 생산한 칠보발전소는 유역 변.. 2018. 6. 29.
참하나님의 인류 구원 참동학 증산도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께서 동학으로 가을우주의 문을 여시고 참동학으로 인류 구원 우주의 가을문화를 뿌리내리는 참하나님의 대도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甑山道)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1부에서는 동양 우주론을 바탕으로 자연과 문명과 인간에 대한 개벽(開闢)의 대의가 전개되었습니다. 그리고 2부에서는 우주의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천지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최수운 대신사님에게 천명을 내려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신다는 '시천주 시대'와 천지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개벽을 한다는 '다시 개벽'과 참하나님의 대도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출현할 것이란 이야기로 전개되었습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3부에서는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상제님의 뜻과 이상을 실현하.. 2018. 6. 28.
인류의 위대한 새역사 시천주 시대 진정한 새 시대, 가을우주의 탄생과 시천주(侍天主) 시대 선언한 최수운 대신사님 인류의 위대한 새역사 문을 연 최수운 대신사님의 '시천주 주문'과 '다시 개벽'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우주가 영원히 살아 움직일 수 있는 원동력은 우주에 내재하여 있는 천지의 이법(理法) 때문입니다. 선악과 시비가 없는 천지의 질서로 말미암아 우주는 매 순간 개벽으로 재탄생하면서 순환하고 있습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1부에서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 개벽의 대의를 정리했습니다. 2부에서는 근대역사의 출발점, 인류의 위대한 새역사, 시천주 시대를 선언한 동학의 최수운 대성사님 이야기로 출발합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으로부터 천명을 받은 최수운 대신사께서 처음으로 선포한 것이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을 모시라고 선.. 2018. 6. 27.
거대담론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 진정한 거대담론 -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開闢) 이야기 증산도 STB 상생방송 【대구 개벽문화 북 콘서트】 이 시대의 진정한 거대역사 담론 개벽(開闢)이란 무엇인가? 개벽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사용하면서도 그 언어의 참된 의미를 모르고 있습니다. 수천 년 전부터 내려온 개벽(開闢)은 동양 우주론의 상징언어이며, 가장 희망적인 언어입니다. 개벽(開闢)은 시작, 다시, 영원, 불멸, 변화, 전환, 순환, 개혁, 혁명, 혁신, 새 출발 등을 모두 아우르는 희망적인 철학적 언어입니다. 개벽의 가장 큰 의미는 인간과 문명을 이 세상에 존재하게 해주는 자연 세계, 즉 천지의 질서가 전환하는 것입니다.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은 인간이 느낄 수 없는 찰나의 개벽에서부터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를 완전히 .. 2018. 6. 26.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6월 4주 TV 방송편성표 상생(相生)의 가을우주 신문명(新文明)을 여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6월 25일 ~ 2018년 7월 1일 68년 전 오늘, 1950년 6월 25일은 동족상잔의 비극이 시작된 날입니다. 3년여의 긴 전쟁으로 한반도는 초토화됐고, 수많은 인명이 희생되고 이산가족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참혹하고 비극적인 전쟁의 상흔을 극복하고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 반열에 올랐습니다. 2018년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이 연속해서 열리면서 날카롭던 군사적 대치의 역사를 끝내고 한반도의 불안정성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 모두가 간절히 원하고 노력하면서 한반도에 평화 무드가 조성되고 있지만, 결코 쉽지 않은 여정이 될 것이란 사실도 알고 .. 2018. 6. 25.
전시 재난과 생존법 3부 생화학전 살아남기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大전환】 - [전시 재난과 생존법: 3부작] - 박휘락 교수 생화학무기란 생물무기(세균무기)와 화학무기의 합성어입니다. 생화학무기는 핵무기 못지않은 대량살상 무기로 화학무기보다 더 무서운 것이 생물무기(세균무기)라고 합니다. 생화학무기는 생각보다 우리 곁에 가까이 있습니다. 과거 시위현장에서 무차별적으로 발포한 최루탄, 즉 최루가스도 일종의 화학무기입니다. 그리고 불과 몇 해 전 미국이 대한민국 대도심 안에서 생물무기(세균무기)를 실험한 것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내전으로 많은 인명이 희생당한 시리아에서도 화학무기가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인도적인 생화학무기를 흔히 빈자의 핵무기라고 하고 있지만, 생화학무기를 가장 많이 보유한 나라가 핵무기를 가장 많이 보유한 .. 2018. 6. 24.
전시 재난과 생존법 2부 핵전쟁 살아남기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대전환】 - [전시 재난과 생존법 3부작] - 국민대 박휘락 교수 국민대 정치대학원 원장 박휘락 교수는 『전쟁과 평화 - 생존 방책』, 『생존상식 10단계 - 핵전쟁에서도 살아야 한다』, 『평화를 원하거든 - 평화를 위한 민주시민의 기본 상식』 외에도 많은 서적을 집필했습니다. 1945년 8월 6일 히로시마에 약 15kt, 8월 9일 나가사키에 약 20kt 원자폭탄이 투하되면서 핵무기 개발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미국과 소련을 비롯하여 최근 북한까지 사실상 핵무기 보유국이 됨으로써 일본에 핵폭탄이 투하된 이래로 인류는 70여 년 동안 핵전쟁의 위협 아래 살고 있습니다. 핵무기는 원자폭탄에서 수소폭탄으로 대륙에서 대륙을 공격할 수 있는 대륙간 및 잠수함 탄도미사일에 탑재하.. 2018. 6. 23.
전시 재난과 생존법 1부 전쟁이란 무엇인가?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大전환】 - [전시재난과 생존법] - 국민대 박휘락 교수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싱가포르 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한반도에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고 말들 합니다. 미국과 북한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 미국과 북한의 새로운 관계 수립과 북한의 체제보장 등에 합의했습니다. 북한의 핵 위기로 말 전쟁까지 간 북미 간의 대립과 갈등은 제1차 북미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미국과 북한이 지난 70여 년 간의 적대관계를 종식하는 중대한 첫걸음이라고 평가하고 있지만, 갈 길이 먼 것도 사실입니다. 한반도 비핵화 해결을 위한 남북한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 2018. 6. 22.
내 운명을 바꾼 책 이것이 개벽이다. 참하나님과 참진리로 인도해 준 내 운명을 바꾼 책 『이것이 개벽이다』 증산도 충남지역 권ㅇㅇ 도생(道生) - 내 운명을 바꾼 책 『이것이 개벽이다』 제 주변의 지인도 그렇고 세상 사람들을 보면 종교를 가지지 않고 사는 사람, 하나의 종교를 가지고 사는 사람, 참진리를 찾아 여러 종교를 알아본 사람 등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종교를 신앙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각기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참진리를 찾고자 불교를 비롯해 여러 종교 단체의 진리 서적을 사보고 직접 방문도 해보았습니다. 종교에서 말하는 진리가 모두 옳고 좋았지만, 국가와 인종,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지구촌 모두가 보편적으로 믿을 수 있는 종교는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제 운명을 스스로 바꾸려고 하지도 않았고, 단지 참진리가 있.. 2018. 6.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