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31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 대자연과 인간의 신비를 풀고 치료하는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천지자연의 질서 음양오행 사상의 동양철학과 한의학 제가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는 것은 상제님의 말씀 그대로 조상님의 음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적 조부모님과 부모님, 네 분 중에서도 유독 할머니의 일심 정성으로 기도하시던 모습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할머니는 손자를 무릎 위에 눕혀놓고 옛날이야기도 해주셨고, 산에 기도하러 갔다 오시면서 약초를 캐와 주변 분들에게 나눠주시곤 하셨습니다. 그런 인연 때문인지 자연스럽게 한의대에 진학하여 한의사가 되었습니다. 한의대에서는 한의학과 함께 음양오행 사상에 기반을 둔 동양철학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됩니다. 천지자연의 질서인 음양오행 사상을 인체에 적용한 것이.. 2018. 8. 31.
과학과 철학과 종교의 통합 인간과 우주와 신(神)에 대한 문제에 해답을 내려주고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는 가을우주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증산도는 과학과 철학과 종교의 통합하는 무극대도(無極大道) 근 20년 전 우연한 기회에 증산상제님 진리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너무 신비스럽고 충격적인 이야기에 궁금증이 생겨 서점에서 『증산도의 진리』 책을 사 읽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인간의 본질과 인류 역사, 그리고 인간 삶의 바탕인 대자연의 신비와 대자연의 섭리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로서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의 진리가 담겨 있었습니다. 저는 『증산도의 진리』를 읽고 너무 감명받아 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도장에서 진리 도담(道談)을 나눈 후 태을주 수행을 했는데 마음이 너무 .. 2018. 8. 30.
환단고기와 원시반본 사상 우주 진리와 인류 문화의 뿌리, 한민족과 인류의 뿌리 역사를 밝혀준 위대한 성전 『환단고기』와 진리의 뿌리, 역사의 뿌리, 생명의 뿌리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뿌리를 찾는 원시반본 사상과 뿌리를 찾아준 『환단고기』 제가 증산상제님의 진리와 직접 만나 증산도 신앙을 한 것이 아닙니다. 주류 강단사학계가 빈약한 논리를 가지고 죽자사자 위서라고 억지 주장을 하는 『환단고기』와 원시반본 사상에 관심을 가지면서 증산도 신앙을 하게 됐습니다. 1999년 10월 2일 역사스페셜은 이란 주제의 프로그램을 방영했습니다. 역사스페셜은 오래전 방영이 종료된 역사 문화 프로그램이지만, 방송 당시 마니아층에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때만 해도 제가 증산도를 잘 몰.. 2018. 8. 29.
고조선 건국 이념 홍익인간 이념과 정신 일본 제국주의와 주류 강단사학계가 왜곡하고 조작한 고조선 건국 이념 고조선과 배달국을 넘어 환국 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온 홍익인간 이념과 정신 증산도 서울 지역 전ㅇㅇ 도생(道生) - 일제가 조작한 고조선 건국 이념인 홍익인간 이념과 정신 중고등학교재학시절 가장 관심이 많았던 수업이 한국 고대사를 공부하는 국사 시간이었습니다. 국사 시간에 한국 고대사와 함께 배우는 것이 단군왕검의 고조선 신화입니다. 단군왕검 신화를 가르치면서 고조선의 건국 이념인 홍익인간의 이념과 정신도 배웠습니다. 실제 역사가 아니라 단지 신화일 뿐인데 과연 고조선의 건국 이념이 있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4천여 년 전 신화에 나오는 홍익인간 이념과 정신을 국사 교과서에 통해 교사가 가르치고 학생이 배운다는 사실에 큰 의문을 .. 2018. 8. 28.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8월 5주 TV방송편성표 세계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8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8월 27일 ~ 2018년 9월 2일 태고시대 우리 선조들은 하늘과 땅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참인간의 삶, 성숙한 인간의 삶, 바로 홍익인간의 삶을 궁극의 목적으로 삼으셨습니다. 홍익인간의 삶이란 인간의 마음속에 깃들어 있는 천지광명(天地光明, 우주광명)을 체험하여 천지의 꿈과 이상을 역사 속에서 실현하는 가장 이상적인 인간의 삶입니다. 환국과 배달국, 그리고 단군왕검의 옛 조선으로 이어진 홍익인간의 정신은 중화 사대주의 사관과 일제 식민주의 사관에 의해 신화로 날조됐고, 실존의 역사가 왜곡되고 조작되어 우리의 참된 역사 뿌리가 완전히 사라져 버렸습니다. 역사의 흐름이 '황제웅패이적금수'라는.. 2018. 8. 27.
증산도와 환단고기 위서 추종자 환빠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이 식민사관의 관점으로 부정하고 위서라고 주장하는 『환단고기』 유사역사학 사이비역사학, 『환단고기』 위서 추종자, 환빠 등으로 비하하는 주류 강단사학계의 민낯 증산도 서울 지역 유ㅇㅇ 도생(道生) - 증산도와 『환단고기』 위서 추종자 환빠 ? 저는 고등학교시절부터 진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어린 나이지만, 진리를 갈망하면서 도서관과 서점 등을 다니며 책을 보고 인터넷을 뒤지다가 우연히 증산도를 만났습니다. 제가 증산도를 처음 접했을 당시에 STB 상생방송이 송출되고 있는 줄을 몰랐기 때문에 저는 책과 인터넷 등을 통해서 바라본 증산도의 진리는 기성종교와 달라 낯설기까지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혼자서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던 중 군에 입대하게 됐습니다. 군 생활을 하면서도 인간이란 .. 2018. 8. 26.
한국 고대사와 사이비역사학(유사역사학) 사실도 아니고 진실도 아닌 역사를 마치 정설인 양 떠들어 대는 일제 식민사관의 후예 식민사학의 민낯을 보여준 『한국 고대사와 사이비역사학』(유사역사학)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식민사학의 후예 - 『한국 고대사와 사이비역사학』(유사역사학) 저는 대학에서 사학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역사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제가 역사에 관심이 많게 된 이유는 기독교 신앙의 영향 때문입니다. 기독교 신앙을 하면서 성서에 나오는 유대인의 역사를 공부하면서 아브라함의 고향인 우르, 곧 수메르 문명에 관한 역사책과 세계사도 즐겨 봤습니다. 고조선을 신화라고 말하고 우리 고대사는 고구려, 백제, 신라로부터 시작한다는 기존의 역사책도 많이 봤지만, 『환단고기』를 비롯해 한국 고대사와 상고사와 관련된 역사 관련 서적도.. 2018. 8. 25.
원불교 일원상 신앙과 강증산 상제님 우주의 궁극적 진리를 상징한다는 원불교 일원상 신앙과 원불교의 원뿌리 강증산 상제님의 진리 증산도 전북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궁극적 진리를 표상했다는 원불교 일원상 신앙과 강증산 상제님 제가 증산상제님의 종통(宗統)인 증산도를 만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증산도를 신앙하기 전에는 전북 지역에 증산상제님 신앙을 하는 여러 종파가 있다는 사실도 잘 몰랐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을 여시기 위해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 동안 맺히고 쌓인 원한(寃恨)을 풀어 놓는 해원(解寃)의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새 역사의 설계도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천지공사(天.. 2018. 8. 24.
기독교의 하느님 신앙 천주교와 개신교 하나의 뿌리에서 갈라져 나온 천주교와 개신교 증산도에서 기독교의 하느님 신앙의 참하느님을 만나다. 증산도 충북 지역 엄ㅇㅇ 도생(道生) - 기독교의 하느님 신앙, 천주교와 개신교 옛말에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말이 있듯이 학창시절 친구의 권유로 기독교의 하느님 신앙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독실한 하느님 신앙을 하기보다는 개신교 교회에서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는 게 더 좋았습니다. 그렇게 몇 년을 개신교에서 하느님 신앙을 하다 군대를 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개신교 신앙과 멀어졌습니다. 군 제대 후 지인의 권유로 천주교 신앙을 하면서 교리 공부와 함께 기독교 하느님 신앙의 역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약 4천 년 전 아브라함의 이주로부터 시작한 유대인의 하느님 신앙은 예수 성자의 탄생과 함께 그리스도 신.. 2018. 8. 23.
신의 세계와 사후세계의 비밀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에서 시작된 궁금증 증산도에서 해답을 찾은 신의 세계와 사후세계의 비밀 증산도 충북 지역 황ㅇㅇ 도생(道生) - 인간 영혼의 고향 신의 세계와 사후세계의 비밀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살아있는 사람과의 이별도 아쉬움이 남지만, 인간으로 사는 삶을 마감하고 돌아가신 분과의 이별에 대한 감정 그 상실감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보통사람 중에 사후세계의 비밀을 아는 사람도 없고, 더욱이 신의 세계는 더 알 수 없는 세계라 그럴 것입니다. 저는 8남매의 막내딸로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랐고, 어리광을 부리며 항상 어머니 옆에 찰싹 달라붙어 지냈습니다. 뭐든지 다 해주시는 어머니의 고마움을 모르고 철부지 막내딸이 속도 많이 썩였습니다. 결혼하고 자식을 낳은 다음에야 어.. 2018.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