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31

진리로 인류의 미래를 선도할 세계적인 종교 증산도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대자연의 섭리를 바탕으로 한 참진리 참하나님의 진리로 인류의 미래를 선도할 세계적인 종교 증산도 증산도 서울 지역 배ㅇㅇ 도생(道生) - 증산도는 참진리로 인류의 미래를 선도할 진짜 세계적인 종교 동서양에서 인류의 문화를 이끌어 왔던 종교가 지금은 세상으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작게 보면 종교의 교리와 실천, 곧 언행이 불일치하는 종교의 성직자와 신앙인들로 인해 기성종교가 사람들에게 점차 버림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더 크게 보면 종교에 대한 무관심은 어느 한 개인의 잘못이나 특정 집단의 이중성과 배타성 등 때문에 일어난 것은 아니라 지구촌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인 현상입니다. 흔히 지금을 종교의 위기 시대라고 말합니다. 나름 세계적인 종교라고 말하는 기독교.. 2018. 10. 31.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물질(돈)을 최고의 가치로 알고 마치 신(神)처럼 숭배하는 배금주의(拜金主義)와 물질만능주의 자본주의의 탐욕이 낳은 폐해, 황금만능주의 때문에 매몰된 인간의 근본 도리와 가치관 증산도 충북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신(神)이 된 물질,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세상 예나 지금이나 인간이 삶을 영위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돈입니다. 자본주의 세상이 아니더라도 세상을 살아가는데 돈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근현대에 들어서면서 시장경제 자본주의 시스템이 지구촌에 빠르고 깊이 뿌리를 내렸습니다. 지구촌이 자본주의화 되면서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역시 급속하게 퍼져 나갔습니다. 인간의 권위와 존엄성이 돈으로 측정하는 세상이 되면서 인간의 근본 도리와 가치보다는 돈.. 2018. 10. 30.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0월 5주 TV방송편성표 후천 5만 년의 개벽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0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10월 29일 ~ 2018년 11월 4일 사람은 누구나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미래를 지향합니다. 인간의 바람과는 달리 인류 역사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혼재하면서 역사가 진행됐습니다. 부정과 긍정, 상극(相克)과 상생(相生)이 공존하면서도 한쪽으로 치우쳐 돌아간 것은 바로 대자연의 섭리 때문입니다. 대자연과 역사와 인간이 끊임없는 변화하는 현상을 동양 문화권에서는 개벽(開闢)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변화를 인간개벽, 역사의 변화를 문명개벽, 그리고 대자연의 변화를 천지개벽(天地開闢)이라고 합니다. 극미 세계의 찰나와 극대 영겁의 변화는 모두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창조되고 변화합니.. 2018. 10. 29.
신천지 새시대를 여는 참 하나님의 절대진리 새 하늘 새 땅에서 신인류가 여는 새 시대의 신문명(新文明) 세상 신천지(新天地) 새시대를 여는 참 하나님의 절대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경기 지역 윤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가을세상 신천지 새 시대를 여시는 참 하나님의 절대 진리 저는 특정 종교를 신앙한 적이 없습니다. 학창시절 주변에 기독교와 가톨릭, 불교 등을 신앙하는 친구가 많아 자연스럽게 종교에 관심이 갔습니다. 제가 종교를 가져본 적이 없었지만, 성인들의 가르침이 인생을 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각 종교의 교리를 유심히 들었습니다. 사회생활을 할 때도 직장동료와 주변 지인들의 종교는 기독교, 불교, 가톨릭 등을 신앙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종교라기보다는 우리의 생활문화가 된 유교와 특별한 날과 특별한 일이 있을 때 사찰.. 2018. 10. 28.
인간의 위대한 여정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 인간 완성을 성취하기 위한 인간의 위대한 여정 천지(天地) 대자연과 하나 되는 홍익인간의 삶, 그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증산도 경남 지역 마ㅇㅇ 도생(道生) - 홍익인간의 삶을 위한 인간의 위대한 여정,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우리는 학교와 가정,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인간다움을 추구하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이타심과 배려를 배우고, 때론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기심과 경쟁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답습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어머니가 그렇듯 저 역시도 어려서부터 보아온 어머니의 모습에서 무조건적인 이타심을 보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선의의 경쟁이라는 명분으로 친구들과 경쟁하는 이기심도 배웠습니다.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속에서 옳고 그.. 2018. 10. 27.
한국사 공부와 뿌리깊은나무 우리역사 바로알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해 아이들이 사서 본 아이들과 한국사 공부를 하던 중 우연이 시청한 를 통해 다시 찾은 우리 역사 증산도 전남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우리의 역사 한국사 공부와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도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하며 지냈습니다. 제가 학교 다닐 때와는 달라진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관한 것과 또 앞으로의 진로에 관한 생각을 주고받는 시간을 자주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우리 역사에 관심을 두고 한국사 공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고, 아이들은 국가공인인증 시험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국사편찬위원회의 주관으로 치르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일부 대학교와 공무원, 공기업 등에 취업할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한창 뛰어놀 나.. 2018. 10. 26.
STB상생방송 증산도 도전 문화콘서트 개벽(開闢)과 상생(相生)의 문화를 선도하는 STB 상생방송 참 하나님의 우주 통치 법전, 우주 제1의 경전 【증산도 도전道典 문화콘서트】 148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신 증산상제님은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조화주 하나님이시며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선천(先天)을 문 닫고 정음정양(正陰正陽)의 후천(後天) 5만 년 조화선경 세계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태모 고수부님은 하나님 어머니이십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원주인이시며 도(道)의 주재자이십니다. 참 하나님의 진리 원전, 도(道)의 원전인 증산도 『도전道典』은 증산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이법(理法)이 담겨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지구촌 인류가 애타게 찾던.. 2018. 10. 25.
새시대 새역사 이야기 증산도 도전 문화콘서트 상생(相生)의 질서로 지구촌이 하나 되는 통일문화의 시대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의 새 진리, 새역사 신문명 신인간의 이야기 【증산도 도전道典 문화콘서트】 경쟁과 갈등, 분열과 대립으로 얼룩진 질곡의 역사, 그 어둠의 역사를 마감하는 새역사의 찬란한 진리 태양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구촌 76억 인류에게 새 시대가 밝아 오고 있음을 알리는 진정한 새 진리 이야기 【증산도 도전道典 문화콘서트】가 2018년 10월 27일 대전에서 울려 퍼집니다. 상생의 신문명 이야기, 지구촌 인류가 하나 되고 화합과 평화와 행복이 이어지는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 새역사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우리가 살아온 인류의 역사는 자연의 섭리가 상극(相克)의 질서가 돌아간 구시대입니다. 앞으로 열리는 인류의 새역사는 자연의 섭리가 상.. 2018. 10. 24.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 제148주 성탄대치성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을 여신 참하나님 아버지 상제님 인간으로 강세하신 인존천주(人尊天主)님 증산상제님 제148주 성탄대치성 봉행 서력 2018년 양력 10월 27일(음력 9월 19일) 우주 제1의 축일을 맞아 참하나님 증산상제님 성탄대치성을 봉행합니다.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대개벽기에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여시기 위해 대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참하나이신님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온전한 인간의 역사, 후천 5만 년 인존시대(人尊時代)를 열어 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대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참하나님이십니다.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우주의 질서가 바뀌는 후천대개벽에는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참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 2018. 10. 23.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8년 10월 4주 TV방송편성표 우주와 참하나님의 목적을 실현해 나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0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10월 22일 ~ 2018년 10월 28일 하늘과 땅이 열리고 인류 문명이 출현한 이래로 수많은 사람이 인간의 존재 의미와 인간의 마음, 그리고 우주와 신(神)에 관하여 탐구하여 왔습니다. 물질보다는 정신문화가 발전했던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환단고기에는 우주와 신(神)의 존재, 우주와 신의 목적, 그리고 인간의 존재 의미와 인간이 지향해야 할 삶의 목적이 자세하게 나왔습니다. 그러나 문명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진리의 본질인 정신문화는 현실에 밀려 도외시되면서 점차 사라져갔습니다. 우주와 인간에 본질에 관한 탐구는 인류 문명과 문화의 발전을 가져왔지만, 역사가 .. 2018. 1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