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8. 기성종교를 넘어서는 초종교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5. 4. 28.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 8. 기성종교를 넘어서는 초종교(超宗敎) 증산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잘 알고 있는 지구촌의 기성종교는 기독교(가톨릭), 도교, 불교, 유교 등이 있습니다.

증산도는 유불선 등 기성종교를 융합하고 넘어서는 초종교(超宗敎)입니다. 

 

 

 

 

 

 

 

 

인류 역사가 전개되면서 현재까지 종교문화(宗敎文化)는 크게 세 단계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첫 번째는 동서양 종교의 모태가 되는 인류 최초의 시원 종교로 태고시절 인류가 함께 신앙해온 신교(神敎, 신의 가르침으로 살았던 시대)입니다. 약 1만 년 전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의 중심에는 한韓민족이 있습니다. 한민족은 인류 문화의 종주국으로서 아직도 태고시대의 문화가 계승되고 있습니다.

 

 

 

 

 

 

인류 문명의 여명기(黎明期)에 우리 한韓민족은 우주의 주재자이시며 통치자이신 상제님을 모시던 상제문화(上帝文化), 제천문화(祭天文化)가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신교(神敎)입니다. 이 신교는 전 세계로 퍼져 나가 지구촌 역사의 제1의 종교가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도교 유교 불교 기독교 등의 기성종교가 생기기 전(前) 지구촌 동서 종교와 문명의 근원이 되는 인류의 원형문화입니다.

 

 

 

 

 

 

 

 

두 번째는 흔히 지구촌의 4대 문명권이라 불리는 황하문명, 메소포타미아문명, 인더스문명, 이집트문명에서 꽃피운 도교 유교 불교 기독교(가톨릭) 등입니다.

 

 

이는 우주와 인간의 역사를 직접 맡아서 다스리시는 참하나님 우주의 주재자 상제님께서 세상에 내려보낸 성자(聖子)들을 통해서 지구촌 동서양에 펼쳐진 제2의 세계 종교시대입니다.

이들 4대 문명 보다 더 역사가 오래된 문화, 홍산문명이 발견되어 인류 역사의 원형 문화가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세 번째는 지금의 초종교(超宗敎)시대입니다.

기성종교가 수천 년간 부르짖으며 추구하고 성취하려던 이상(理想)을 모두 아우르면서 이 세상의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인류 최후의 진리(眞理)가 바로 초종교(超宗敎)이며, 그것이 바로 증산도(甑山道)입니다.

 

 

 

 

 

 

지금까지의 기성종교는 우주의 주재자, 통치자인 상제님께서 내려보낸 성자(聖子)들이 펼친 것이지만, 증산도(甑山道)는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직접 인간의 몸으로 강세하셔서 인류에게 가르침을 내려주신 대도(大道) 진리입니다.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新天地) 후천(後天)의 참진리를 열어주셨기 때문에 증산교(甑山敎)라 하지 않고 기성종교를 넘어서는 초종교(超宗敎)로서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甑山道)라 합니다. 

증산도 모든 도생(道生)들의 참신앙은 기성종교를 포용하고 또 그것을 넘어서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