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인생역전의 성공 신화를 만든 글로벌 여성 리더 오프라 윈프리 명언

by 도생(道生) 2015. 8. 30.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인생역전의 성공 신화를 만든 글로벌 여성 리더 오프라 윈프리 명언

 

 

 

 

 

 

 

 

25년간 자신의 이름을 딴 토크쇼 '오프라 윈프리 쇼'로 토크쇼의 여왕, 그녀는 부와 명예를 얻었고 인생역전의 성공 신화를 만들었다. 오프라 윈프리 쇼의 마지막 게스트는 25년 방송을 진행해 온 그녀 자신이었다. 1만 3천여 명의 방청객과 인기 연예인, 그리고 각계의 수많은 스타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와 마지막 고별방송을 함께했다.

 

 

 

 

 

 

오프라 윈프리는 세계 흑인 여성가장 부자(30억 달러) 1, 2위를 다투고 있고, 에미상을 47번이나 수상했으며, 유엔에서 주는 올해의 세계지도자상(2004년) 등 여러 상을 받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선정된 글로벌 여성 리더였다.

 

 

 

 

 

 

 

매일 감사의 일기를 적는다는 그녀의 감사 대상은 아주 사소한 것들이라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 하늘을 바라보는 것, 밥을 먹는 것, 화를 참는 것, 책의 저자에게 감사하는 것 등 일상적인 삶 자체 모든 것에 감사하고 있다.

 

 

 

 

 

그녀의 어린시절과 방송이란 매체를 만나기 전까지의 삶은 최악, 어둠 그 자체였다.

1954년 가난한 10대 미혼모의 사생아로 태어나 불과 9살 어린 나이에 사촌에게 성폭행을 당하였고, 마약에 손을 댔고 본인도 14살에 어머니와 같은 미혼모가 되는 기구한 운명의 길을 걸어간다.

 

 

 

 

 

 

 

세상에 대한 불만과 자신의 삶에 대한 원망으로 살아가던 그녀에게 아버지의 헌신적인 노력과 변화를 찾기 위해 보게 된 책 속에서 세상을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얻는다. 이것이 그녀가 절망과 불행의 늪에서 빠져나오는 계기가 되었으며 그녀는 마침내 새로운 삶을 살기로 결심하게 된다.

 

 

 

 

 

 

 

 

고등학교 재학 중이던 17살에 지역 방송사 라디오 프로그램 '미스 블랙 화재예방 미인 선발대회'에서 우승하게 된다.

바로 오프라 윈프리의 인생역전의 첫발자국을 띠는 순간이었다. 오프라 윈프리는 대학을 진학하고서도 틈틈이 지역 방송사에서 일하였다.  

 

그녀의 즉흥적인 감정 전달과 카리스마가 있는 진행은 시청자와 방송사에서 방송진행자로서 인정을 받아 저녁 시간 토크쇼 방송에서 낮시간 토크쇼로 방송시간을 옮긴다. 1983년 낮시간대 30분짜리 토크쇼를 진행하다가 가장 인기가 많았던 필 도너휴의 토크쇼를 넘어서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다.

 

그녀는 "자신은 진실을 믿었고, 세상에 진실을 알리고 싶다.'라고 방송인이 되는 이유를 말하였다.

 

 

 

 

 

 

 

 

1986년 드디어 자신의 이름을 딴 '오프라 윈프리 쇼'를 진행하게 된다.

토크쇼 진행을 맡은 그녀와 대통령부터 마약중독자에 이르기까지 3만여 명의 출연자가 함께한 진솔한 감정이 담긴 이야기는 25년간 지구촌 140여 개국의 수많은 사람에 전달되었다.

 

 

가난한 사생아, 흑인 여성, 뚱뚱하고 못생긴 외모 등 모든 악조건을 이겨내고 위대한 성공 신화를 이루어 인생역전에 성공하여 돈과 명예, 인기를 한몸에 받은 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이 가진 부와 명예를 가난하고 어려운 환경에 지구촌 이웃에게 기부와 봉사활동을 하며 약자들의 등불이 되고 있다.

 

 

 

 

 

 

 

오프라 윈프리는 성공이 목표가 아니었다고 한다. 그녀가 그동안 쌓아온 사회적 명성과 명예, 인지도를 활용해서 사회를 변화시키기를 희망했다.

 

입지전적으로 자수성가하여 성공신화를 이룬 주인공으로 오프라 윈프리에게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모범적인 글로벌 여성 리더로서의 면모를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