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개벽중

웰빙과 힐링보다 중요한 건강한 습관 - 건강 십계명

by 도생(道生) 2015. 11. 29.

건강이 있는 곳에 모든 자유가 있다.

웰빙과 힐링보다 중요한 행복한 사람들의 건강한 습관 - 건강 십계명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현대의 각박한 삶 속에서 몸과 마음을 조화롭고 건강하게 하는 웰빙과 복잡다단한 현대 사회구조에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육체적 질병을 앓는 우리에게 힐링은 현대인의 구원자이며 도피처가 되어 있다.

 

우리의 옛말에 '천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것이 건강'이라는 말도 있고,

19세기 스위스의 프랑스계 철학자이자 문학가인 앙리 프레데릭 아미엘은 "건강이 있는 곳에 모든 자유가 있다. 건강은 모든 자유 중에 가장 으뜸가는 것이다."라고 건강의 중요성을 말하였다.

 

부귀영화를 누리고 천하를 얻었다 한들 만약 자신의 건강을 잃어 내일 죽게 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만큼 건강은 우리 삶을 행복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바탕이 되는 것이다.

 

 

 

 

 

 

 

 

웰빙과 힐링이 현대인에게 일상생활문화가 되어버렸다는 것은 현대의 사회구조와 생활 시스템이 그만큼 우리 몸과 마음의 조화를 깨뜨리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건강을 지키는 여러 방법이 있다. 그중에서도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은 올바른 생활습관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마음의 자세, 즉 건강한 생활 습관이다.

 

 

 

TV 교양 프로그램 <비타민>에서 건강의 지름길은 예방이라며 가장 기본적인 10가지만 지켜도 누구나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 십계명'을 알려 주었다.  '건강 십계명'이 100% 옳다고 볼 수는 없으나, 의학계와 일반적인 통계를 기초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건강 십계명'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실천하여 생활화한다면 우리의 건강과 삶의 질을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몸에 좋은 것을 찾아다니며 먹고, 즐기고 싶은 것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고, 자연을 벗 삼아 산을 오르고 올레길을 산책하는 등 웰빙과 힐링을 찾는 것이 이미 일상화 되어버린 지금, 바쁘고 힘든 생활 속에서 '건강 십계명'을 실천하여 건강한 습관을 만든다면 밝은 마음과 건강하게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에게 웰빙과 힐링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