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증산도 수행(수련)의 원리 -1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5. 12. 4.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도훈(道訓) - 증산도 수행(修行, 수련)의 원리 - 1

 

 

 

 

 

 

 

 

증산도 수행(修行, 수련)은 선천(先天, 지나온 역사 시대) 문화의 수행(修行)과 어떻게 다른가?

인간은 왜? 수행(修行, 수련)해야 하는가?

 

 

증산도 수행법은 마음을 닦아 인간의 본성을 찾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증산도 수행의 가장 근본은 인간(마음)과 신명(神明), 그리고 천지 만물 존재의 바탕이 되는 하늘과 땅, 즉 천지(天地, 대자연, 우주)와 함께하는 수행법이며, 천지 대자연의 이치를 바탕으로 하는 수행법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도기(道紀) 114(1984)년 음력 9월 19일 증산 상제님 성탄절에 수련(수행)의 대의를 증산도 도생(道生)들에게 밝혀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밝혀주신 증산도 수행 원리는 천지를 바탕으로 존재하는 인간과 신명(神明), 그리고 인간 마음의 존재 원리, 인간(신명)과 만물을 낳고 기르고 거두며 저장하는 우주변화의 이치. 대자연의 섭리를 명확하게 밝혀주신 금과옥조(金科玉條)의 말씀입니다. 

 

 

 

 

 

 

 

 

 

 

선천 문화의 진액(津液)이 함축된 증산도의 수행의 원리는 우주의 가을 문화, 무극대도(無極大道) 수행법입니다.

우주의 주인공 인간은 천지의 아들딸이며 우주의 열매입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의 목적에서 수행은 새 시대 인존(人尊) 문화를 열어가는 첫걸음입니다. 

 

 

천지(天地)와 인간과 신명(神明), 그리고 인간 마음, 인생의 목적과 수행의 목적 담겨 있는 수행의 원리를 여러번 봉독하여 이치(理致)를 궁구(窮究)하고 실천 역행하면 큰 깨달음을 얻고, 천지 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바라시는 가을 우주의 새로운 인간, 성숙한 인간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