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증산도 오주(시천주, 천지진액주) 주문 수행법과 듣기

by 도생(道生) 2015. 12. 11.

인간의 꿈과 천지의 이상이 담긴 증산도 오주(五呪, 일명 천지진액주) 주문 수행법과 듣기 

천지진액주(오주) 속에 있는 시천주(侍天主) 주문

 

 

 

 

 

 

 

 

 

 

우주의 원신(元神)을 모시는 주문 태을주와 음양일체의 주문으로서

우주의 주신(主神)이신 천주님(상제님)을 모시는 시천주(侍天主) 주문

 

 

 

태을천(太乙天)은 우주 만유 생명의 근원처이며 도(道)와 조화의 궁극 자리로서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태을천을 우주의 자궁(子宮)이라고 하셨습니다.

 

태을천에서 인간에게 율려(律呂)의 생명과 기운을 열어주시어 온전하고 성숙한 인간, 태일(太一, 대한大韓) 인간이 되도록 해주시는 분이 바로 태을천(太乙天)의 상원군님이십니다.

태을천 상원군님은 태을천(太乙天)의 주신(主神)이시며 태을주 주문의 주인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과 음양 짝이 되는 주문이 바로 시천주(侍天主) 주문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천지인(天地人, 우주) 삼계를 주재(통치)하시는 실제 주인으로서 주신(主神)이시며,

태을천 상원군님은 천지인(天地人, 우주) 삼계를 낳아 준, 생명의 근원으로서 으뜸되고 바탕으로서 원신(元神)이 되십니다.

 

 

 

 

 

 

 

 

시천주(侍天主) 주문은 독립된 주문이며 시천주 주문이 오주(五呪, 일명 천지진액주) 속에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시천주 주문은 본래 동학(東學)을 창도(創道)하신 수운 최제우 대신사께서 상제님으로부터 천명(天命)과 신교(神敎)와 함께 내려받으신 주문입니다.

 

 

시천주 주문의 문자적 의미성자의 시대가 끝나고 성부 하나님, 우주의 본래 주인이신 상제님의 시대, 아버지 하나님의 시대가 열리니 천주님(상제님)을 모시고 조화를 정(定)하니 크나크신 은혜를 영원토록 잊지 못한다는 '시천주조화정 영세불망만사지' 13자와 천지의 지극한 기운을 받아 내리는 강령주문 8자 '지기금지원위대강'으로 총 21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학의 핵심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시천주'와 '다시 개벽'과 '무극대도'입니다.

 

'시천주(侍天主)는 하늘의 주인, 온 우주의 주인 되시는 천주님, 즉 상제님을 믿고 모시라는 시천주 신앙 선포입니다.

'다시 개벽'은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 선천에서 후천으로 넘어가며 새 하늘 새 땅이 다시 열린다는 신천지(新天地)의 소식입니다.

'무극대도(無極大道)는 천주님께서 직접 인간으로 내려오셔서 펴시는 대도(大道) 진리, 무극대도가 출현한다는 것입니다.

 

 

최수운 대신사께서 창도하신 동학(東學)을 서학(西學, 서양 종교)에 대응하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닙니다.

동학의 사상에는 서학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동방 한韓민족이 지구촌 인류 역사의 종주국으로서 동방에서 인류 역사와 문화를 결실한다는 의미를 담은 동학입니다. 증산도는 동학의 문제점을 바로 잡고 그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주체로서 참동학 증산도입니다.

 

 

 

 

 

 

 

 

"시천주주(侍天主呪)는 천명을 받는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본원주(本源呪)이니 상제님을 지극히 공경하고 내 부모와 같이 모시라는 주문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80:6)

 

 

 

 

 

 

 

인간의 꿈과 희망, 인생의 주제, 진리의 목적이 담긴

오주(五呪, 일명 천지진액주天地津液呪) 주문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오주(五呪, 천지진액주) 주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 글은 천지의 진액이니라. 내가 이 주문을 지어 읽으니 천지만신이 춤을 추는구나.", "진액주 하나만 가지고도 천하를 세 번 뒤집고도 남는다."

(증산도 도전道典 3:221:4~5)

 

"진액주(津液呪)는 세계 창생으로 하여금 천지의 영원한 복록과 수명을 받아 내리게 하는 주문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80:6)

 

"오주를 많이 읽으라. 오주는 너희들의 비결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92:7)

 

 

 

 

증산도 오주(천지진액주) 주문 수행법과 듣기(7시간)

 

 

 

 

 

 

 

 

 

 

 

 

 

오주 주문에 대하여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 안에 진리를 중심으로 행동하고, 진리의 궁극 목적지를 향한 인간 역사의 꿈을 성취하는 진리 근본 주제, 이것이 오주에 하나님이 담아주신 진리 열매의 속 내용이다."

 

"대우주의 핵을 전해주는 주문이다. 대자연의 오랜 세월 속에서 이루어진 이 지구상의 인류 문명사, 그 속에서 이뤄진 동서고금의 모든 종교, 사상, 문화, 그 모든 이야기가 이 천지 진리 열매 주문, 오주 속으로 귀납이 된다.

 

"천주님을 모신다는 것은 어떤 것인가?

천주님을 모시고 사는 내 하루의 삶, 매 순간의 삶이 어디에 뜻이 있는가? 바로 조화정(造化定)이다. 조화정이 되어야 시천주의 의미가 있다. 시천주의 열매가 바로 조화정이다. 천주님을 모시고 살아가는데 조화정이 안 된다는 것은 모실 시侍 자에 문제가 있다. 천주님을 모시고 있지 못한 잘못된 신앙을 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