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증산도 절후주(24절기) 주문 수행법과 듣기 - 구천상제님

by 도생(道生) 2015. 12. 15.

천지 만물의 생성 변화과정, 시간의 변화 질서, 때의 정신에 눈뜨고,

시간의 틀을 보는 도안(道眼)을 열어주는 증산도 절후주(節候呪, 24절기) 주문 수행법과 듣기

24절기 주문의 주신(主神) 이마두, 마테오리치 구천상제님

 

 

 

 

 

 

 

 

 

인류의 태고시절 인간은 농경 생활을 시작하면서 우주 시간의 변화질서가 지구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 것을 알고, 우리의 선조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의 변화를 그대로 적용하여 24절기(24節氣)를 사용했습니다.

 

 

계절의 변화는 우리의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즉 의식주 등 인간 삶과 절대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이 계절의 변화입니다. 농경 생활을 하는 나라와 민족에게 4계절의 변화를 더 세분화한 24절기는 씨 뿌리고 가꾸고 추수하는 시기를 저울질하는 절대적인 기준이 됩니다. 

 

 

 

 

 

 

 

 

 

증산도 모든 주문 수행법에서 모든 주문에는 주문의 주인 되시는 주신(主神)의 신권(神權)이 발동되며 이와 함께 주문의 힘, 즉 신력(神力)을 얻습니다.

 

절후주(24절기) 주문의 주인공, 주신(主神)은 서양 가톨릭 예수회 신부로 동양(중국)에 와서 하나님의 지상천국을 건설하려고 노력하다가 끝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중국 땅에서 돌아가신 시헌(時憲) 이마두, 마테오 리치 신부님입니다.

 

 

 

 

증산도 절후주(24절기) 주문 수행 - 안경전 종도사님 성음(7시간)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 역사의 큰 공덕을 세우신 마테오 리치 신부님, 이마두 대성사님을 다가오는 상생의 후천 세계에 구천상제(九天上帝)로 임명하시며, 많은 공덕 중에서 24절기를 새롭게 개정하여 인간생활에 큰 은혜를 베푼 이마두, 마테오 리치 신부님의 공덕을 다음과 같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마두의 공덕을 세상 사람들이 알지 못하나 천지신명들은 그를 떠받드나니, 이마두는 신명계(神明界)의 주벽(主壁)이니라. 항상 내 곁에서 나를 보좌하여 모든 것을 맡아보고 있나니 너희는 마땅히 공경할지라. 이마두가 24절(節)의 역(曆)을 개정하여 때(時)를 밝히매 백성들이 그 덕(德)을 입어 왔다." (증산도 도전道典 4:12:1~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서방에서 온 현자(賢者), 동서양의 경계를 허물고 문명과 문화와 사상을 융합한 진정한 최초의 세계인 이마두 마테오 리치 신부님은 천체의 규칙적인 움직임, 하늘의 변화를 보고 만든 동양의 태음력과 서양의 태양력을 합하고 기존의 24절기를 개정하여 시헌력(時憲曆)을 만드셨습니다.

 

 

 

마테오리치, 이마두 대성사님 소개

 

 

 

 

 

 

 

 

증산 상제님께서는 절후주 주문(24절기)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24절후문(節候文)이 좋은 글인 줄을 세상 사람이 모르느니라. 시속에 절후를 철이라 하고 어린아이의 무지몰각한 것을 철부지라 하여 소년으로도 지각을 차린 자에게는 '철을 안다.'하고 노인도 몰지각하면 '철부지한 아이와 같다.' 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38:1~3)이라고 하셨습니다.

 

 

 

 

인류의 지혜가 담긴 24절기

 

 

 

 

 

 

 

 

우주의 변화 주기에 맞추어 만들어진 절후주(24절기) 주문을 정성껏 읽으면 시간의 창조정신에 대한 인식, 즉 신명(神明, 마음)이 깨지는 강도가 빨라지며 큰 강령(康零)을 얻고 지각이 열리게 됩니다.

 

우주(천지)의 1년, 생장염장(生長斂藏,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의 변화에 맞춰 천지의 변화과정과 시간의 변화 질서, 때의 정신, 철(時)에 대한 감각이 좀 더 예민하고 감수성 있게 뚫리게 합니다. 

 

 

 

 

 

 

 

 

 

절후주(24절기) 주문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오행(五行) 기운을 조화시키며, 하늘과 땅의 4대 시간대(生長斂)의 기운을 종합하여 내 생명과 조화시켜 고르게 화(化)하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