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증산도 진법주 주문 수행법과 듣기 - 구천상제 옥황상제

by 도생(道生) 2015. 12. 22.

우주의 주재자 상제님과 각 민족과 자기 조상,

그리고 인류 문명사에 문화의 뿌리가 되시는 열성조(列聖),

천지(우) 간의 신(神)과 조상, 인간의 위계관계와 위치를 알려주는

증산도 진법주(眞法呪) 주문 수행법과 듣기 - 구천상제 옥황상제

 

 

 

 

 

 

 

 

 

인간이 지금까지 살아온 우주의 봄 여름은 선천 양(陽)의 역사시대이며 건 도수(乾 度數) 시대로 우주론(상수학)에서는 양의 최대분열수 구천(九天)으로 이루어진 세상입니다.

 

 

구천(九天)은 영적 세계가 수직적으로 아홉 개의 층이 있으며, 또 동양 문화권에서 만(萬)이란 수(數)를 무한한 다양성과 불멸성을 상징하는 개념으로 사용하듯 9천은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크고 넓다는 광대(廣大)함을 의미하기에 무변광대(無邊廣大)한 우주 1천에서부터 9천을 모두 포함하는 의미도 됩니다.

 

 

 

 

 

 

 

 

 

하감지위(下鑑之位)는 우주의 절대자이시며 지존의 신(神)이신 상제님을 비롯하여, 천존(天尊), 대성령(大聖靈)님들,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직접적인 뿌리가 되시는 분들, 즉 민족의 시조와 성(姓)씨의 직계 조상님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중중조는 각 문화(종교 등)와 문명의 창시자, 민족의 시조, 혈통의 시조 등 근원이 되시는 분들을 말합니다.)

 

 

응감지위(應鑑之位)는 상제님과 천지의 대성령님 보다는 조금 낮은 신(神)들로 나의 마음에 응하여 오시는 천지의 대신명(大神明), 대신장(大神將)과 외선조, 처선조, 처외선조 등입니다.

 

래대지위(來待之位)는 내가 주문을 읽음으로 내 옆에 와서 대기하고 기다리고 있다가 도와준다는 의미로 나를 돌봐주는, 내가 하는 일을 도와주는 신명(神明)들입니다.

 

 

 

 

 

 

 

증산도 진법주(眞法呪) 주문 맨 앞으로 구천하감지위는 우리가 사는 현재의 가장 높은 하늘, 지존의 하늘을 의미하며, 구천(九天)이라 할 때는 이미 1천에서 9천까지 하나의 통령(通靈)에 따라 열려 있음을 말합니다.

 

그리고 증산상제하감지위는 선천 양의 시대(건도수 시대)에 구천(九天)의 옥경(玉京)에 계신 우주의 절대자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우리의 기원을 이루어주시기 위해 내려와 주시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일부 무지한 단체에서는 증산 상제님의 신원을 48 장(將)의 신장(神將) 중에 가장 먼저 나오는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九天應元雷聲普化天尊)을 증산 상제님이라고 왜곡하고 있습니다. 옥추경(玉樞經)에서 48분의 신장(神將)이 중에 한 분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이 태고이래 하느님의 호칭이라는 무지한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48 신장(神將) 가운데 천존(天尊)이란 호칭이 붙은 분은 3분이나 됩니다. 그것은 단순히 무지한 것이 아니고 우주의 주재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위격(位格)을 바꾼 불경과 난법난도의 불의한 짓입니다.  

 

 

 

 

 

 

 

 

 

 

모든 인간은 자신을 기준으로 사선령(四先靈)이 있습니다.

진법주 주문에도 나오듯이 직선조, 외선조, 처선조, 처외선조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만성 선령신(萬姓 先靈神)들이 모두 나에게 봉공(奉公)하여 덕을 쌓음으로써 자손을 타 내리고 살길을 얻게 되나니 너희에게는 선령(先靈)이 하느님이니라.", "사선령(四先靈)이 너희들의 하느님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인간에게 첫 번째 하느님은 이 세상에 나를 있게 하여 주신 바로 조상 선령님들이 되는 것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말씀 그대로 천상의 조상님들은 지상의 자손이 조상을 공경하고 박대하는 것까지도 알고 있습니다.

조상과 자손은 천륜으로 이어져 있고, 조상의 영(靈)과 자손의 마음은 언제나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진법주 주문은 증산 상제님께서 유소시부터 즐겨 읽으신 주문입니다.

천지의 주인이시며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진법주 주문을 읽으셨고,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도 그대로 읽으셨고, 또 진법주 주문을 고치지 않고 그대로 전수해 주셨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진법주 주문을 비롯한 여러 주문을 각 사람의 상황과 형편에 맞게 주문을 변형해서 전수해 주시지는 않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통치자로서 "나는 천하의 예의상 둘째가 될 수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인 삼계 대권을 주재하시는 우주의 절대자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태을주를 비롯한 각 주문을 전수하실 때는 주문의 주신(主神)을 밝혀주셨을 뿐만 아니라, 주문의 신권(神權)과 도권(道權)을 하나님의 권능으로 정하신 것입니다. 

 

진법주 주문을 읽으면 주문에 있는 상제님을 비롯한 명부, 산, 바다, 땅의 각 주신(主神)과 직선조, 외선조, 처선조, 처외선조외에 혹 내가 모르는 조상님일지라도 나에게 내려오고, 나를 보호하고 도와주시는 조상님과 신명님들까지도 응감하며 대기(래대)합니다.

 

 

 

진법주 주문에 담겨있는 사선조(四先祖, 사선령四先靈)는 나를 중심으로 가장 가까운 사선조(사선령)를 의미하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에게 가장 가까운 사선령님들만 오시는 것은 아닙니다.

 

나의 바로 직계 사선조 조상님들을 비롯하여 그 윗대의 10대, 100대에 이르는 모든 조상선령님들이 모두 하감하시고 응감하시는 것입니다. 

 

 

 

 

결혼한 남자에게는 이 사선조(四先祖, 사선령)는 진법주 주문에 분명하게 직선조, 외선조, 처선조, 처외선조가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하지 않은 처녀 총각, 즉 미혼의 남녀는 사선령(四先靈, 사선조)의 처선조, 처외선조(시선조, 시외선조) 없습니다. 그런 사람에게 사선령(四先靈)은 아버지의 직선조와 외선조, 어머니의 직선조와 외선조가 됩니다.

 

 

진법주 주문이 조상과 인간의 관계와 위치를 알려주는 주문이라고 서두에서 언급하였다시피, 조상과 자손은 천륜 관계로 자손의 마음과 조상의 영(靈)이 연결되어 있고, 밝고 밝은 광명으로 가득 찬 신명(神明) 세계는 미혼의 남녀가 처선조, 처외선조를 읽었다고 해서 안 내려오는 것이 아닙니다.

 

 

각기 그들의 사선령(사선조)로 아버지의 직선조와 외선조, 어머니의 직선조와 외선조가 하감과 응감을 하시고, 결혼한 여성이 처선조, 처외선조를 읽으면 시선조, 시외선조의 조상님들이 나를 음호하시기 위해 내려오십니다.

 

 

 

 

 

증산도 진법주 주문 수행 - 안경전 종도사님 성음 듣기(7시간)

 

 

 

 

 

 

 

 

 

 

증산도 진법주 주문 수행법과 합송 듣기(7시간)

 

 

 

 

 

 

 

 

 

 

선천은 양(陽)의 시대로 9천까지 열리고, 후천은 음(陰)의 시대로 10천의 세상이 됩니다.

 

 

 

 

 

 

구천(九天)에 계신 상제님께서 상생의 후천 음도(陰道, 곤도坤道) 시대를 여시기 위하여 인간의 몸으로 강세하셨고, 선천(先天, 구천)의 문을 닫고 후천(後天, 10천)의 새로운 우주 문명을 활짝 열어 놓으셨기 때문에 상제님의 신원은 선천의 구천 상제님에서 후천의 10천 무극 상제님이 되십니다. 

 

 

 

 

 

 

 

 

10은 무극 수(數)이며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는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는 천지와 인사(人事)의 모든 것을 포괄하며 그것을 성숙과 통일로 이끄는 것으로서, 신도(神道)와 인사가 일체를 이루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지극한 가르침입니다. 조화와 통일의 새 시대, 신천지, 신문명을 여는 구원의 도이며 선천 문화의 진액을 뽑아 하나로 통일하는 열매 문화입니다. 

 

 

 

 

 

 

 

 

10은 무극(無極)이고 곤(坤)이며, 음(陰)이요, 어머니 지구(땅)입니다.

10천은 신(神)과 인간, 조상과 자손이 하나 되는 열 번째 하늘이 이 세상 지구에서 펼쳐집니다. 우주의 결실이 이루어지는 지상천국은 바로 이를 두고 한 말입니다. 

  

 

 

 

"천장길방하사 이사진인 하시니 물비소시 하시고 소원성취케 하옵소서."

 

상제님과 각 민족과 문명사회의 뿌리가 되시는 열성조들, 그리고 인간의 생활과 생사에 직접적이고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명부시왕, 오악산왕, 사해용왕, 사시토왕, 조상 선령님들과 칠성사자, 좌측사자, 우측사자, 명부사자님들이시여 하늘의 길한 운수(기운)을 갈머가지고 계시다가 참된 인간에게 내려 주시나니, 그것을 감추지 마시고 보여주시고 베풀어 주시어 제가 소원하는 바를 성취케 하여 주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