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환단고기 초청특강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6. 5. 25.

2016년 세계환단학회 초청 특강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환단고기 특강

- 동북아 신선(神仙)문화의 도통(道統)과 신선 발귀리의 신교철학 사상

(『환단고기』 - 『태백일사』 - 「소도경전본훈」을 중심으로)

 

 

 

 

 

 

 

 

 

 

 

 

 

『환단고기桓檀古記』 - 『태백일사太白逸史』는 고려 문하시중을 역임하고환단고기』 - 『단군세기』를 쓰신 행촌 이암의 현손으로 일십당(一十堂) 이맥 선생께서 쓰신 책입니다.

 

 

고성 이씨 가문은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와 인류 창세 역사를 복원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 가문입니다. 

 

일십당 이맥 선생이 책 이름을 『태백일사太白逸史』라고 한 것은 우리 민족의 빠뜨려진 역사이며 빼먹은 역사라는 의미입니다.

일사逸史는 정사에 빠진 사실을 기록한 역사로 알 수 없는 역사를 후손에게 전해준 너무나도 소중한 역사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역사입니다.

 

 

 

 

 

 

 

 

 

 

『환단고기』 - 『태백일사』는 「삼신오제본기三神五帝本紀」, 「환국본기桓國本紀」, 「신시본기神市本紀」, 「삼한관경본기三韓管境本紀」, 「소도경전본훈蘇塗經典本訓」, 「고구려본기高句麗本紀」, 「대진국본기大震國本紀」, 「고려국본기高麗國本紀」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환단고기』 - 『태백일사』에는 한민족의 참된 역사, 불멸의 혈맥, 즉 국통맥國統脈이 담겨 있습니다.

 

 

 

 

 

 

 

 

 

 

「소도경전본훈」은 우주의 시작과 변화과정, 신神의 존재와 의미, 역사와 문명의 발전과정과 국가경영, 인간의 존재 의미와 심성론, 깨달음의 문제 등 우주론을 바탕으로 인간이 반드시 알아야 할 소중하고 절대적인 모든 가치가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은 『환단고기』 역주본 역주자입니다.

2016년 세계환단학회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초청특강을 통하여 우주와 신神, 인간의 존재 의미, 그리고 역사와 문화에 대한 진정한 한 소식을 듣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