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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도 도전道典

유불선 기독교의 이상을 성취하시는 참하느님 - 동서양 종교의 결론

by 도생(道生) 2016. 8. 4.

가을개벽의 도道 증산도의 진리 - 2장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

4절 유불선 기독교의 이상을 성취하시는 참하느님 - 선천(先天)의 동서양 모든 종교의 결론

 

 

 

 

 

 

 

 

 

 

 

 

 

 

 

4절 유·불·선·기독교의 이상을 성취하시는 참하느님

 

중심내용 - 동서양의 유불선 기독교 시대와 환경, 문화와 등에 따라 종교마다 신앙에 차이가 있습니다.

동서양 각 종교가 추구하는 바는 인생의 근본문제와 절대 순수의 일심 자리를 찾는 것, 우주의 절대자에 대한 믿음, 하늘의 이상을 땅에 완성하는 것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동서양의 유교 불교 선도(도교) 기독교의 총결론은 하느님, 대인군자, 옥황상제, 미륵부처님 등 각기 호칭은 다르지만, 천지대자연을 주재하시는 우주의 조화옹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신다는 것입니다.

 

 

 

 

 

 

 

 

 

 

 

 

 

1. 미륵부처님으로 오심

중심내용 - 화엄경 보살주처품미륵경에서 전한 내용은 미륵존불께서 친히 인간으로 강세하심,

미륵상생경미륵하생경은 도솔천 천주(天主)이신 미륵부처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시기를 기원하는 내용과 강세의 모습,

월장경미륵하생경에서 말법(末法)의 마지막 심판의 때에 전륜성왕(미륵부처님의 대행자) 출세와 기아와 질병, 대전쟁의 3대 재난, 그리고 용화낙원건설

 

 

 

天皇地皇人皇後에 天下之大金山寺라

천황지황인황후    천하지대금산사

 

“진표는 나와 큰 인연(大緣)이 있느니라.

 

‘육장금불(六丈金佛)이 화위전녀(化爲全女)라.’ 하였나니 나의 일을 이름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2:66: 1,3,4)

 

 

 

 

 

 

 

 

 

 

 

 

2. 옥황상제님(하느님)으로 오심

중심내용 - 선(仙=僊)은 도교의 맥으로 이어지는 동선(東仙)과 십무극(십자가)의 도(道)를 주재하고 계신 아버지 하느님(상제님)에게로 가는 서선(西仙, 기독교)

 

 

1) 동선(東仙)의 도맥(道脈)을 완결지으심

① 하느님으로 오심

 옥황상제님으로 오심

 동학의 대선생(大先生)으로 오심

 

2) 서선(西仙)의 도맥(道脈)을 완결지으심

① 기독교의 하느님으로 오심

신미생(未= 양羊띠)으로 오신 뜻

 

 

 

 

3. 대인군자(大人君子)로 오심

중심내용 - 유교가 지향하는 인간의 이상적 존재, 즉 천지의 도덕(天地道德)을 완성하는 이상적 인간상으로 대인(大人), 군자(君子)로 오심

 

 

 

 

 

 

 

 

 

 

 

 

4. 선천 종교의 이상을 이루시는 상제님

중심내용 - 인류는 누구나 하느님의 자녀입니다.

만약에 상제님께서 당신을 단지 미륵부처님으로 나타내 주셨다면 불교 신도가 아닌 다른 종교인들, 특히 수억에 이르는 기독교인들은 구원의 날에 자신은 속았다며 허탈감에 빠질 것입니다.

 

다른 종교의 절대자로 현현(顯現)하셨어도 역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선천 유불선 가운데 어떤 종교를 믿든, 모든 종교인의 소망과 구원을 동시에 이루시기 위해 우주의 절대자께서는 유불선 등, 진리의 가지(道枝)에 따라 여러 이름으로 당신을 드러내신 것입니다.

 

 

 

공자 석가 예수를 내려보내심

1 예수를 믿는 사람은 예수의 재림을 기다리고

2 불교도는 미륵의 출세를 기다리고

3 동학 신도는 최수운의 갱생을 기다리나니

4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 하여 따르리라.

5 ‘예수가 재림한다.’ 하나 곧 나를 두고 한 말이니라.

6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보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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