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STB상생방송 2018년 7월 4주 TV방송편성표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대자연의 질서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7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7월 23일 ~ 2018년 7월 29일

 

 

 

 

 

 

 

 

 

 

 

 

모름지기 인간과 만물은 생장염장(生長斂藏)하는 대자연의 운행 질서에 순응하며 살아야 합니다.

하루의 낮과 밤, 일 년의 춘하추동, 인간의 일생, 그리고 인류 문명이 탄생과 발전, 우주 1년은 모두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순환 질서로 돌아갑니다.

 

 

지금 지구촌은 남반구를 제외하면 다른 지역의 계절은 여름입니다.

여름이라 더운 것은 당연하지만, 지구촌 곳곳이 평년의 여름 날씨를 넘어 이상폭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폭염이 지속하는 가운데 기상관측 이래 가장 오랫동안 더웠던 1994년 여름 상황과 비슷한 양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근래 들어 지구촌의 겨울은 더 추워지고 여름은 더 더워지고, 홍수와 가문 등 수많은 자연재해가 발생하는 것을 두고 전문가들은 지구온난화의 영향이 크다고 말합니다.

 

 

지구온난화는 문명의 급격한 발전으로 말미암아 화석연료 과다사용, 자연훼손과 무분별한 개발 등으로 발생한 인재(人災)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혹자는 인류가 만든 지구온난화를 두고 대자연의 반격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는 기상이변을 현상적 측면에서 보면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맞습니다.

그러나 지구온난화의 본질은 생장염장(生長斂藏), 다시 말해 지구 1년의 춘하추동과 똑같은 우주 1년의 춘하추동에 의한 대자연의 질서 때문입니다.

 

 

 

 

 

 

 

 

 

 

지구 1년은 인간의 초목농사를 짓는 것이고, 우주 1년은 천지가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지구 1년의 봄에 씨앗을 뿌리듯, 우주 1년의 봄에는 인류 문명이 탄생합니다.

지구 1년의 여름에는 봄에 뿌린 종자들이 무럭무럭 자라고 산천초목이 푸르게 변하듯, 우주 1년의 여름에는 인류 문명이 발전합니다.

 

 

지금은 우주 1년에서 여름의 끝자락입니다.

현상적으로 보면 문명이 발전하면서 화석연료 과다사용과 자연훼손 등으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발생하지만, 그 이면에는 천리(天理), 즉 대자연의 질서에 의해 인류 문명을 발전하는 것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은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가기 때문에 분열과 대립, 갈등과 반목을 하면서 문명이 발전합니다.

인류 문명은 전쟁의 역사라고 하듯이 수천 년간 전쟁이 지속했고, 근대사에 이르러서는 제국주의의 팽창과 함께 지구촌 역사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통해 문명이 급격하게 발전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간의 역사라 하는 것은 우주 변화의 원리, 천지자연의 질서에 의해서 조성이 되는 것이다.", "인류 역사가 있고 난 이후로 천리(天理)가 성숙함에 따라 동서양에 각색 문화가가 파생되었다. 그런데 여름과 가을이 바꾸어지는 이때가 되면 가을 문화가 나온다.", "인류 문화의 극치 총체적인 결실 문화가 바로 만사지(萬事知) 문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정리하면, 대자연의 법칙이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 봄 여름철에는 인류 역사가 전쟁과 같은 대립과 반목을 지속하면서 문명이 발전한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 여름철 말기로 마지막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때이며, 지구온난화란 인류 문명이 발전하면서 인간의 탐욕에 의한 문명 파괴의 부수적이고 부정적인 요소들이 한꺼번에 타난 것입니다. 

 

 

지금은 인류 문명의 대전환기이며, 더 크게 보면 우주의 봄여름인 선천에서 우주가을의 후천으로 들어가는 거대한 변화가 일어나는 가을개벽기입니다.  

 

여름철 말부터 열매가 맺기 시작하듯이 인류 문명은 이전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신인합일(神人合一) 신문명을 향해 나아갑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에는 새로운 문화, 열매 문화, 결실 문화가 나오게 됩니다.

 

 

 

 

 

 

 

 

 

 

우주가 영원히 돌아가는 대자연의 순환 원리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7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전道典 산책 <41회 초립동>,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 2 <41회 조근능 태을랑>, STB 특선 다큐 <노인복지천국 일본 하류노인이 습격하다. 2부작>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

도전道典 산책 41회 초립동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나의 도(도)를 천하에 펼 일꾼은 이제 초립동(草笠童)이니라."라고 말씀하셨다.

기존의 묵은 관념과 질서에 물들지 않고 인류의 새로운 미래, 희망찬 새 역사를 열어가는 주인공은 상제님의 말씀처럼 순수함과 열정, 정의와 용기가 있는 젊은이, 곧 초립동이기 때문이다. 초립동이는 누구이며 상제님께서 초립동이를 새 역사 설계도인 천지공사의 주인공으로 내세우신 이야기를 들어본다.

 

 

인류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나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41회 조근능 태을랑>

 

인생, 진리, 대자연은 과연 무엇일까?

어려서부터 숱한 궁금증의 해답을 찾기 위한 과정과 우주의 참진리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신앙 이야기를 들어본다.  

 

 

가을우주의 인존시대(人尊時代)를 열어나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특선 다큐 <노인복지천국 일본 하류노인이 습격하다, 2부작>

 

이미 대한민국도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

노인복지 천국이란 일본에서 노숙자가 되고 파산자가 되는 하류노인이 실태와 노인빈곤율 1위가 된 대한민국의 노후빈곤의 실태와 대책 등을 알아본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가을우주의 상생(相生)의 세상,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7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7월 23일 ~ 2018년 7월 29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의 꿈을 이루고 참하나님의 새 역사 설계도를 완성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7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8년 7월 23일 ~ 2018년 7월 29일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8.07.23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더운 날씨 한주 시작 잘하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2. 뉴론7 2018.07.23 11: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주 STB 상생방송 시간표네요.
    날씨가 폭염입니다. 저는 하도 고생을 해서 더위에
    신선놀음중이라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