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섭리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

천지(天地)의 뜻을 따르는 사람은 흥하고 천지(天地)의 뜻을 거스르는 사람은 망한다.

자연의 섭리(천리天理) - 순천자(順天者) 흥(興)하고 역천자(逆天者)는 망(亡)한다.

 

 

 

 

 

 

 

 

 

 

 

 

증산도 경북 지역 배ㅇㅇ 도생(道生) -  자연의 섭리이며 절대적인 원리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

 

어렴풋한 어린 시절의 기억 중에서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어머님의 모습이 있습니다.

매일 상제님 전에 청수를 모시고 수행을 하시던 어머님의 모습은 지금도 또렷합니다.

 

 

 

상제님 전에 엎드려 기도하고 초연하게 앉아서 수행하시던 어머님의 모습은 아무것도 모르는 철부지 어린 아들의 눈에는 그저 신기할 뿐이었습니다. 어머님께서 돌아가시고 저도 결혼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정과 직장생활에 얽매이다 보니 어린시절의 기억을 생각할 틈조차 없이 바쁘게 지냈습니다.

 

 

 

 

 

 

 

 

 

 

비록 어린 시절기억은 세월이 흐르면서 점차 흐릿해졌지만, 어머님께서 정성을 다해 신앙하던 모습은 저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학창시절과 사회생활을 하면서 고전(古典)우리의 역사와 문화, 조상님들의 정신세계 등에 대해서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참역사와 조상님들의 정신세계에 관련된 서적도 많이 읽었습니다.

 

 

그리고 어머님께서 생전에 수행하시던 모습이 가끔 떠오를 때마다 도대체 어떤 신앙을 하셨고 무슨 수행을 하셨는지 몰라 항상 궁금했습니다. 수행(修行)은 본심을 닦고 자기성찰을 통해 참나를 찾아 대자연과 하나 되는 것입니다. 

수행이 무엇인지도 몰랐고 수행을 하는 곳도 몰라 많은 사람이 인성교육의 교재라고 말하는 『명심보감』을 많이 읽었습니다.

 

 

 

 

 

 

 

 

 

 

마음을 밝게 하는 보물과 같은 거울이란 의미처럼 『명심보감明心寶鑑』은 자기 성찰과 인성교육의 보고라고 말합니다.

제가 『명심보감』의 글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대목이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라는 구절입니다. 

 

 

최첨단 문명을 자랑하는 현대사회에서도 거스를 수 없는 것이 자연의 섭리입니다.

자연의 섭리에 따라 사람이 하루 생활을 하고, 춘하추동 사계절의 변화인 자연의 섭리에 따라 삶을 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명심보감』의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라는 글을 좌우명으로 삼았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어머님의 생전 신앙생활이 바로 증산도의 증산상제님 신앙이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상생방송에서 나오는 영상을 보면서 어머님께서 청수 올리고 수행한 모습이 떠오르면서 아! 어머님이 증산상제님께 청수를 올리고 태을주 수행을 하셨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두 번째로 놀란 것은 우주 변화의 원리, 곧 자연의 섭리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증산도의 증산상제님은 우주를 통치하시는 참하나님의 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상제님께서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맞아 상극(相克)의 우주 질서를 끝 막고 상생(相生)의 우주 질서를 여신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증산도 우주론은 누구도 거부할 수 없고 반박할 수 없는 말 그대로 스스로 그러한 자연의 섭리였습니다.

공명정대(公明正大)하고 지공무사(至公無私)한 천리(天理)는 자연의 섭리이며 증산도의 진리였습니다. 

 

 

상생방송 시청자 상담실에 전화하고 서점에 가서 증산도 진리 관련 서적을 사보면서 증산도가 참진리이며 증산상제님은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라는 확신이 들어 도장을 방문하고 입도(入道) 상담을 하였습니다.

도장에서 증산도 진리 교육을 받고 수행을 하면서 증산도 진리가 자연의 섭리라는 확신은 완전한 믿음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리(天理, 자연의 섭리)라 하는 것은 공명정대한 것이다. 공명정대(公明正大)한 자연의 섭리 속에서 사람은 공명정대하게 순리대로 살아야 한다. 순천자는하고 역천자는 망한다.

 

하늘이치를 순리대로 따르는 사람은 잘되고, 하늘이치를 거스르는 사람은 죽고 망한다. 천리(天理)가 허용 하들 안는다, 도태시켜 버린다. 그래서 사람은 바르게 살아야 한다. 상제님 진리는 불의를 뿌리 뽑고 정의를 규명하는 진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앞으로 오는 가을대개벽도 자연의 섭리로 오는 것이기 때문에 지구촌 70억 인류 중에서 단 한 사람도 피해갈 수 없습니다.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라는 말씀처럼 자연의 섭리로 오는 가을개벽의 천리(天理)에 순응하는 사람만이 흥(興)할 수 있습니다. 천리(天理)에 순응하면서 세상 사람들에게 상제님의 진리를 전하는 참일꾼이 되겠습니다.

 

 

어머님의 신앙이며 참하나님의 참진리 증산도를 신앙하게 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들의 은혜에 깊이 감사 올립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리(天理, 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우주의 참진리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버블프라이스 2018.08.08 05: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멋진말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한 주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2. 청결원 2018.08.08 06: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무덥지만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