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과학과 철학과 종교의 통합

by 도생(道生) 2018. 8. 30.

인간과 우주와 신(神)에 대한 문제에 해답을 내려주고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는 가을우주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증산도는 과학과 철학과 종교의 통합하는 무극대도(無極大道)

 

근 20년 전 우연한 기회에 증산상제님 진리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너무 신비스럽고 충격적인 이야기에 궁금증이 생겨 서점에증산도의 진리 책을 사 읽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인간의 본질과 인류 역사, 그리고 인간 삶의 바탕인 대자연의 신비와 대자연의 섭리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로서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의 진리가 담겨 있었습니다.

 

 

 

 

 

 

 

 

 

 

저는 증산도의 진리를 읽고 너무 감명받아 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도장에서 진리 도담(道談)을 나눈 후 태을주 수행을 했는데 마음이 너무 평안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식으로 증산도 도생(道生)이 되는 입도(入道)식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호사다마라고 제가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려고 하니 갑자기 일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세속적인 기준으로 보면 일이 많아져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좋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구도자에게는 돈이 곧 독(毒)입니다.

일이 바쁘게 돌아가면서 차츰 도장에 가는 날수가 적어지다가 처음 도장을 방문하고 6개월이 지난 후부터는 증산도 도장을 아예 방문할 수 없을 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가면서 저는 사회에서 자리를 잡았지만, 증산도와는 멀어졌습니다.

 

 

 

 

 

 

 

 

 

 

근 20년이 흐르고 가정과 사회에서 안정을 찾으면서 여가를 즐길 시간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TV를 보다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었는데 너무 기쁜 나머지 TV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계속 상생방송만 시청했습니다.

 

 

오랜 세월 생업을 핑계로 상제님 진리를 멀리했다는 죄책감이 밀려들어 왔고 이제는 사회에서 자리를 잡았으니 증산도 신앙을 제대로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랫동안 주인의 손길을 기다리며 책꽂이에 꽂혀 있던 증산도의 진리를 다시 펼쳐서 읽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1장에서는 인류 문명의 양대산맥을 형성하여 인간과 우주의 신비를 파헤치는데 지대한 공을 세운 종교와 과학이 추구하는 궁극 목적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각기 다른 분야이면서도 목적이 같은 기성종교와 과학의 특수성과 한계성을 극복해 하나의 통일된 원리로 우주관과 인간관 등을 제시하는 역(易) 철이야기가 나옵니다.

 

 

 

본래 과학과 철학과 종교는 하나의 뿌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지나온 선천(先天) 인류 역사는 대자연의 섭리 때문에 분열 성장했고, 과학과 철학과 종교가 분리되어 각기 뿌리내려 성장니다.

 

 

 

 

 

 

 

 

 

 

과학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것을 넘어서 신(神)과 우주와 인간에 대한 우주의 신비를 파헤치는 것이 궁극 목적입니다.

기성종교 역시 단순히 신(神)에 대한 믿음을 넘어서 조화옹 하느님의 마음과 하나 된 삶, 우주의 영원한 생명과 하나 된 삶을 추구하는 것이 궁극 목적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열어주신 상생의 후천 5만 년은 우주의 뜻과 이상이 성취되는 우주의 가을 세상은 인간과 문명이 모두 성숙하는 새 하늘 새 땅입니다. 증산도는 우주의 가을 세상에 과학과 철학과 종교 통합하는 다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상극의 질서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後天)은 대자연의 섭리가 분열과 성장의 시대를 뒤로하고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들어갑니다.

 

 

증산도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인류 문명의 금자탑이라 할 수 있는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고 인간의 정신과 물질문명이 하나 된 조화 문명 세계를 열어 놓으셨습니다.

 

 

대자연과 인간에 대한 근원적인 해답을 주고 세밀하면서도 거시적으로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는 진리가 바로 증산도입니다.

증산도는 지엽적이고 편향적인 기성종교의 진리 한계를 넘어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는 인류 보편의 진리입니다.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여 진리 이야기를 나누고 여러 진리 서적을 구매해 읽기 시작했습니다.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으면 읽을수록 참진리라고 더 확신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정식 도생(道生)이 되기 위한 교육과 21일 정성 공부는 나를 새롭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는 성자들을 신앙하는 선천의 기성종교가 아니라 선천의 묵은 세상을 새 하늘 새 땅으로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이며,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해 지구촌 전 인류가 신앙하는 보편적인 진리입니다.

 

 

증산도를 신앙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조상님들의 크신 은혜에 감사 올리며 성경신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 상극의 질서가 상생의 질서로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는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주신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