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8년 12월 3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8. 12. 17.

상생(相生)의 새 시대 신천지(新天地)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2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12월 17일 ~ 2018년 12월 23일

 

 

 

 

 

 

 

 

 

 

 

 

금주 토요일 12월 22일은 새로운 일 년이 시작되는 동지(冬至) 절기(節氣)로 동지는 주역 괘상으로 복괘(復卦)입니다.

천지의 이치와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복괘는 육효 중 위쪽에 다섯 개의 효(爻)가 모두 음(陰) 효이며, 맨 아래 여섯 번째 효만이 양(陽)효입니다.

 

 

 

복괘의 괘상이 보여주듯 동지 때는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입니다.

그러나 땅속 저 깊은 곳에서 하나의 양(陽)기운이 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듯, 동지를 기점으로 밤은 조금씩 짧아지고 낮은 조금씩 길어집니다.

 

 

 

 

 

 

 

 

 

 

동지 복괘의 형상은 어둠의 시대가 가고 밝음의 시대가 오는 것이며, 새 생명의 씨앗이 움트는 것이고, 새로운 일 년의 시작으로 음(陰)에서 양(陽)으로 대전환하는 극즉반(極則反)의 음양의 변화 원리입니다.

 

 

 

그 의미와 유래가 같은 서양의 동지인 크리스마스의 기원으로 보면 동지는 죽음에서 부활하는 날입니다. 

동지(冬至)는 생명의 전환점이며 역사의 전환점입니다.

 

 

 

 

 

 

 

 

 

 

2018년 12월 22일 기해년이 열리기 시작하는 동지(冬至)를 맞아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에서 동지대천제(冬至大天祭)가 봉행 됩니다.

 

 

동지대천제를 모시고 신천지 신문명을 열어가는 진리의 주인이신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 전수된 우주를 통치하시는 증산상제님의 성체(聖體) 성의(聖衣)를 친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새 시대 새 진리 새 문화의 비전을 알 수 있는 위대한 참진리 이야기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도전 문화콘서트가 개최됩니다. 

 

 

 

 

 

 

 

 

 

 

매해 돌아오는 동지는 새로운 일 년이 시작하는 중요한 날이지만, 2019(기해)년 맞이 무술(2018)년 동지는 지금까지의 동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의미가 있는 동지입니다.

 

 

 

2018년 12월 22일 증산도 동지대천제에 참석하셔서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 새 역사의 비전을 만나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상생의 가을우주 신천지 신문명의 지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2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50회 생生과 사死>, TV로 보는 월간개벽 <112회 2018년 12월 호>, STB 특선 다큐 <기마루트>입니다.

 

 

우주촌 시대 새 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50회 생生과 사死>

 

생과 사는 인간 생명의 근본 문제입니다.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 있는 인생, 인생의 의미 등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의 생명 말씀을 통해 인간 생명의 소중함과 참된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새우주를 열어주신 천지부모님의 참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 개벽 <112회 2018년 12월 호>

 

천지대운이 열리기 시작하는 역사의 시간대를 맞아 대세몰이의 문을 열자는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과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의 진리에 순종하여 새 역사를 건설하는 역사의 주역이 되자는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비롯해 증산도 도생(道生)들의 신앙 이야기와 체험사례, 그리고 지구촌과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와 생생한 지구촌 이야기 등 다양한 기사를 정리합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문화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특선 다큐 <기마루트>

 

한국 마상무예 등의 민속문화와 박물관의 각종 말 문화재를 소개하고 몽골의 나담 축제의 말 경주, 키르기스스탄의 마상 축제 콕보루와 중국의 기마문화 등 실크로드를 따라 기마문화의 실체와 남아 있는 말 문화의 모습을 조명한 다큐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지구촌 모든 종교의 과거의 뿌리진리와 미래의 열매진리를 찾아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2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12월 17일 ~ 2018년 12월 23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으로 참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의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12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8년 12월 17일 ~ 2018년 12월 23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