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3월 4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3. 18.

상생의 새 문화로 지구촌의 통일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3월 18일 ~ 2019년 3월 24일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한류 열풍이 불고 있지만, 정작 우리의 역사와 전통과 정신문화를 바탕으로 한 진정한 한류는 극히 미미한 실정입니다.

 

 

근현대사에 들어 교통과 통신 등이 급속하게 발달하면서 지구촌화가 되었지만, 정작 지역과 인종, 국가의 문화와 가치관 등이 대립과 갈등으로 인한 충돌이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인류가 지구촌이란 공동체를 형성하면서 대립과 반목을 넘어 상생의 공동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요원한 상황입니다. 상생(相生)의 새 문화는 지구촌 인류가 추구해야 할 가장 미래지향적인 삶의 가치입니다.

 

 

 

 

 

 

 

 

 

 

상생의 문화는 인류 창세 역사 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추구한 소중한 삶의 가치였는데, 대자연의 질서변화와 함께 뿌리 원형문화를 잃어버리면서 상극적 삶을 살아야만 했습니다.

 

 

진정한 상생(相生), 완전한 상생(相生)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제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우주의 상생(相生) 질서입니다.

 

 

혹자는 서로 화합하고 공생하는 타협안으로서 상생(相生) 문화를 말하기도 하지만, 만약 그런 상생문화가 나온다면 얼마 못 가서 무너지고 말 것입니다. 수시로 변화하는 주변환경과 인간의 생리적 욕구, 바로 마음의 작용이 상생을 지속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마음과 육신, 인류 문명은 대자연 섭리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지금까지 인류 역사는 대자연의 섭리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는 생장(生長) 과정으로 상극(相克) 작용을 통해 역사와 문화가 발전해 온 것입니다. 

 

 

대자연 섭리가 분열과 발달한 선천(先天) 5만 년 상극(相克)의 생장(生長) 과정이 끝나야 성숙과 통일의 염장(斂藏) 과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다시 말해 지금까지의 인류 역사는 대자연 상극 질서의 영향을 받고, 인간의 뿌리 원형문화를 상실한 채 살아 왔습니다.

앞으로 대자연의 질서가 상생의 질서로 바뀌고, 인류의 뿌리 원형문화를 복원할 때 비로소 인간의 마음 작용과 삶, 인류의 역사도 상생(相生)문화로 들어가게 됩니다.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으로 돌아간 여름우주가 끝나고 상생의 가을우주가 열리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 통치자의 조화권능으로 가을우주 새 세상의 새 문화를 열어 놓으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느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류의 창세 역사의 뿌리 원형문화를 밝혀주시고, 지구촌 인류에게 열매문화인 상생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 주셨습니다. 인류가 맞이할 상생의 새 문화는 지구촌 통일문화이며 인류의 새로운 생활문화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우주의 법칙과 그 우주를 다스리시는 참하느님 아버지께서 열어 놓으신 상생의 새 문화를 통해 가을우주 지구촌 통일문화를 열어갑니다.

 

 

 

 

 

 

 

 

 

 

신천지(新天地)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3월호>,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2 < 5회 천지공사>, 시간을 품다 <100부작>입니다.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3월호>

 

2019년 3월호 월간개벽은 3.1만세 혁명 100주년을 맞아 역사광복을 다짐한 역사광복군의 힘찬 메아리가 백범기념관에 울려 퍼진 커버스토리로 시작합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 증산도 도생(道生)들의 신앙 체험과 진리를 만나는 구도의 과정, 가을개벽을 앞두고 지구촌에 일어나고 있는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월간개벽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참하느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펼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2 <5회 천지공사>

 

인간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류의 미래를 아는 것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느님 아버지의 새 역사 설계도, 새 시대의 이정표 천지공사(天地公事)를 통해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인류의 미래는 어떻게 되는지를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시간을 품다 <100부작>

 

수백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지만, 급격한 도시화로 문화유산은 그 자취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사라졌습니다.

근현대 문화유산을 찾아 공간의 흔적을 기록하고 보전하기 위한 문화유산의 진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 다큐멘터리입니다.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지구촌 인류의 원형문화를 복원하여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3월 18일 ~ 2019년 3월 24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우주의 새 시대 새 진리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3월 18일 ~ 2019년 3월 24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