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4월 4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4. 22.

지구촌 인류가 조화롭게 살아가는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4월 22일 ~ 2019년 4월 28일

 

 

 

 

 

 

 

 

 

 

 

 

 

대립과 경쟁이 난무하는 세상의 거친 풍파 속에서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꿈꿀 것입니다.

 

 

지구촌의 평화와 화합과 공존이 절실하다고 모두 인식하고 있지만, 상호불신과 대립과 갈등의 골은 더욱더 깊어져 가면서 천지대자연과 인간과 만물이 공존하는 세상은 요원할 것처럼 보입니다.

 

 

지금처럼 불편부당하고 약육강식과 적자생존 등의 힘과 돈의 논리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자기희생과 헌신을 전제로 한 상생(相生)의 문화는 이루어질 수 없는 헛된 희망입니다.

 

 

 

 

 

 

 

 

 

 

그렇다면 천지대자연과 인간이 모두 평화롭고 균형된 질서 속에서 살아가는 상생의 새 문화는 한낱 꿈에 불과한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조화롭게 사는 상생의 새 세상은 반드시 옵니다.

 

 

지금으로부터 149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간 삶의 바탕이 되는 우주 변화의 원리로 이 세상이 돌아가는 것을 밝혀주셨습니다.

 

 

지구촌 인류가 대립과 갈등의 역사가 지속한 것은 대자연의 상극(相克) 질서 때문입니다.

대자연의 상극 질서는 서로 제어하고 균형을 이루지만, 인간과 만물은 끊임없이 대립과 투쟁을 하면서 분열과 성장을 하게 됩니다.

 

 

 

 

 

 

 

 

 

 

인류 역사를 돌이켜보면 지금까지 수많은 전쟁, 이념 및 사상적 대립과 사회 갈등은 문명을 발전시키면서 국제적, 국가적, 그리고 사회적인 새로운 규범을 만들어가며 오늘의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상극(相克) 질서는 인간과 문명이 성장 발전하는데 필요한 원동력으로 우주의 섭리입니다.

 

 

지금까지의 인류 역사는 대자연이 상극 질서로 돌아가면서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른 우주의 봄과 여름철이었습니다.

이제 대자연의 질서가 인간과 만물을 성장시킨 상극의 질서를 끝나고 인간과 인류 문명을 성숙시키고 통일하는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게 됩니다.

 

 

 

 

 

 

 

 

 

 

우주의 가을철은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상생(相生) 질서 속에서 조화롭게 살아가게 됩니다.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철을 각 종교에서는 지상천국, 대동세계, 불국토라고 말했습다.

 

 

 

대자연의 상극 질서 속에서 인간이 문명과 문화를 발전시켜 왔듯이,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철 역시 인간이 새 문화와 신문명을 열어가게 됩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이 앞장서서 인간과 만물이 성숙하는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갈 것입니다.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55회 천지공사 뿌리장사>,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59회 김서윤, 정정애 도생>,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2 <2회 상제님을 모신 성도들>, 인문학 열전 <동아시아 해양사의 재해석>입니다.

 

 

가을우주의 신문명(新文明)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55회 천지공사 뿌리장사>

 

천지공사는 다가올 새 역사의 이정표입니다.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입니다.

천지공사는 대자연의 질서를 바탕으로 하나님의 삼계(三界)를 개조하는 새 역사 설계도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왜 뿌리장사라고 말씀하셨는지 도전道典 말씀을 통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실천방법도 알아봅니다.

 

 

인간 삶의 문화를 완전히 새롭게 바꾸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59회 김서윤, 정정애 도생>

 

친구를 통해 증산도를 만나 진리 공부와 태을주 수행을 통해 참진리를 확신한 김서윤 도생과 살아오면서 크고 작은 많은 의문에 완전한 해답을 준 증산도 우주 1년, 그리고 천지조화 태을주 수행을 통해 건강을 회복한 정정애 도생의 신앙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신천지(新天地)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2】 <2회 상제님을 모신 성도들>

 

하늘과 땅이 생긴 이래 가장 영광스럽게도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을 직접 모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신 영광도 있었지만, 고난 속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고 일심으로 상제님을 모신 성도님들의 구도 여정을 도전을 통해 알아봅니다.

 

 

잃어버린 한민족의 시원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인문학 열전】 <동아시아 해양사의 재해석>

 

우리가 배우는 역사는 역사학자가 만들어 놓은 한정된 틀 속에 갇혀 있습니다.

동아시아 바다를 둘러싼 역사와 그 안에서 벌어진 해양활동, 해상무역 발달과정을 통해 우리역사를 재해석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신천지(新天地)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4월 22일 ~ 2019년 4월 28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4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4월 22일 ~ 2019년 4월 2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