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5월 1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4. 29.

지구촌 인류가 하나 되는 통일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5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4월 29일 ~ 2019년 5월 5일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성장하기 위해 경쟁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도를 넘어서는 지나친 경쟁은 엄청난 후유증을 남기게 되고, 대립과 갈등으로 치달은 치열한 경쟁은 때론 공멸까지 초래합니다.

 

 

지금까지 인류가 살아온 인류 역사는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인류 문명을 성장 발전싵켜온 역사입니다.

쉬운 예로 지구 1년 사계절의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도 상극(相克)과 상생(相生)의 대자연 섭리가 적용됩니다.

 

 

인간이 생존하는 데 꼭 필요한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의 봄과 여름, 그리고 인류 문명을 낳고 발전시켜 성숙시키는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은 상극(相克) 질서가 아니면 인간과 만물이 태어나지도 성장하지도 못합니다.  

 

 

 

 

 

 

 

 

 

 

매년 되풀이되는 지구 1년 사계절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순화시스템은 우주의 질서, 대자연의 섭리, 하나님의 통치원리입니다.

낳고 기르는 생장(生長)은 상극의 질서가 드러난 것이고, 거두고 쉬는 염장(斂藏)은 상생의 질서가 드러난 것입니다.

 

 

상극과 상생의 질서에 의해 끊임없이 되풀이되는 춘하추동과 생장염장은 우주 변화의 원리이며 대자연의 섭리를 우주가 영원히 존재하게 하는 절대법칙입니다.

 

 

봄에 초목의 새싹이 나오고 여름에 산천을 화려하게 초록으로 뒤덮고, 가을이 되면 열매를 맺고 긴 휴식에 들어갑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봄과 여름은 대자연의 질서가 만물을 낳고 성장시키기 위해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그렇듯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의 세상 선천(先天) 5만 년의 인류 역사는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으로 돌아가 문명이 태어나고 발전한 역사입니다.

 

 

 

우주의 가을철은 대자연의 질서가 상생(相生)으로 전환되면서 인류 문명이 성숙하고 통일하게 됩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철은 3양(三陽) 2음(二陰) 음양 불균형 때문에 대립과 갈등, 약육강식과 적자생존, 남성중심의 세상으로 돌아갔습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의 가을이 되면 우주 질서가 정음정양(正陰正陽)이 되면서 인간과 문명이 성숙하게 되고 통일을 하게 됩니다.

 

 

기독교와 불교와 유교 등 종교가 사랑과 자비와 인(仁)을 수천 년 동안 외쳐왔지만, 실현되지 않은 이유가 바로 상극(相克)의 대자연 질서 때문입니다. 이제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의 성장과 발전을 끝내고 상생(相生)의 성숙과 통일의 질서로 들어가게 됩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이 되면 지구촌의 사람도 성숙하고 문화와 문명도 성숙하고 통일하게 됩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상생의 문화로 인류 문명이 성숙하고 통일하는 새 시대를 열어갈 것입니다.

 

 

 

 

 

 

 

 

 

 

지구촌 인류가 하나 되는 통일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5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56회 마음 치유>, 도전道典 퀴즈 <153회 거창 중앙 도장>, TV 책방 북소리 <107부 책으로 서울 여행하기>입니다.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56회 마음 치유>

 

인간의 마음이란 무엇인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세상의 한 가운데서 사람들은 대립과 갈등, 치열한 생존경쟁을 하며 삽니다.

분열의 극기인 우주의 여름철 말기에 사는 오늘의 인류는 상처받은 마음속에 크고 작은 응어리를 안고 사는데,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말씀을 우리의 마음을 다스리고 치유하는 것에 대해 알아봅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퀴즈 <153회 거창 중앙 도장>

 

한반도 내륙 한복판에 있는 경남 거창의 증산도 거창 중앙 도장은 최근 도장을 이전했습니다.

새롭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거창 지역에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전하고 있는 거창 도장 도생(道生)님들과 도전道典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지구촌이 하나 되는 새 역사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책방 북소리】 <107부 책으로 서울 여행하기>

 

노현정, 윤성은, 박태근 등 북벤져스가 알려주는 책으로 서울 여행하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책으로 서울 여행하기를 TV책방 북소리에서 준비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5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4월 29일 ~ 2019년 5월 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우주의 신문명(新文明)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5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4월 29일 ~ 2019년 5월 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