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동학농민운동(혁명)과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by 도생(道生) 2019. 5. 2.

진정한 민주주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일어났던 1894년 동학농민운동

동학농민혁명과 같은 이상주의 운동을 인류의 시원 역사와 문화로부터 풀어낸 명저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세계 유수 대학의 역사 필독서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아시아 이상주의>의 저자 이홍범 박사는 해방 후 대한민국 역사학자가 해내지 지난 70여 년간 해내지 못한 일을 미국에서 혈혈단신으로 해내셨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는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가 애써 외면하면서 하지 않은 일을 이홍범 박사 혼자서 지구촌 전역에 우리의 참역사와 문화를 밝히면서 학문적 업적을 쌓았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는 인류 창세 역사와 궤를 같이한 한韓민족의 상고 역사의 문화가 동서양 이상주의의 근간이고, 지구촌 인류가 지향해야 할 이상주의의 목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동안 중화 사대주의 역사관과 일제 식민주의 역사관에 의해 왜곡되고 조작되어 지구촌에 잘못 알려진 우리의 역사를 바로잡는데 크게 공헌했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는 미국 하버드대학을 비롯한 아이비리그와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는 단순하게 종교에서 말하는 이상주의적인 유토피아를 연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는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와 유럽 등 지구촌의 역사와 문화, 종교와 정치를 비롯해 동양의 우주론과 서양의 자연과학의 물리학과 양자역학, 초끈이론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세상에 나온 책입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를 중심으로 많은 대학에서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이상주의 분야입니다.

이상주의란 유사 이래 지구촌의 정치, 역사, 문화, 의학, 과학 등 모든 분야에 걸친 학문적 상과를 이용하여 전쟁과 질병이 없고, 모두가 동등하고 빈부 차별이 없는 평화로운 세상, 진정한 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지구촌을 열어가기 위해 학문적으로 연구하는 분야를 말합니다. 

 

 

 

특히 이홍범 박사는 <아시아 이상주의>에서는 한민족의 역사가 객관적 연구라는 미명아래 너무 왜곡되고 조작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연구방법을 제시하였는데, 동양의 초합리적 직관적 방법과 서양의 자연과학 방법을 병행하여 총체적인 방법론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의 이상을 실현해 자유롭고 평화로운 지구촌을 열어가기 위해서는 상고 시대 한반도를 뛰넘어 러시아와 중국에 걸쳐 지배했던 상고 시대 한민족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알아야 하고, 가장 이상적인 홍익인간사상을 뿌리내려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홍범 박사는 동경대 법학부에서 정치학을 전공,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에서 국제정치학과 역사학으로 박사학위, 하버드대에서 동아시아 국제관계를 전공했습니다. <아시아 이상주의> 저자 이홍범 박사는 헌팅턴 커리어대학 학장, 세계정경학술협회 총장을 지냈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를 집필하게 된 이유가 바로 동학농민운동(동학농민혁명)입니다. 

동학농민운동(동학농민혁명)은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의 중심 주제이며 결론입니다.

<아시아 이상주의>의 저자 이홍범 박사는 동학농민운동(동학농민혁명)은 한국 역사상 최대의 이상주의 봉기였다고 말합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에서는 개인과 사회와 국가, 그리고 지구촌의 구원과 이상주의를 내세운 동학농민운동(동학농민혁명)을 연구하기 위해 한韓민족의 상고 역사 시대의 천문, 우주관, 정신문화까지 연구했습니다.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는 실패한 동학농민혁명(동학농민운동)의 꿈을 이루는 참동학 증산도로 글을 끝맺습니다.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13회 <아시아 이상주의> 핵심 정리:

동학농민운동(동학농민혁명)과 이홍범 박사의 <아시아 이상주의>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