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전지전능한 하나님의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

by 도생(道生) 2019. 10. 13.

우주에 내재한 이법(理)으로 열린 우주 창조와 인간 존재의 목적은 오직 한가지 통일과 성숙

우주의 조화성신 원신(元神)과 전지전능한 주재신 하나님의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

 

 

 

 

 

 

 

 

 

 

 

 

증산도 대구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우주 자체의 순수 자연신으로서 원신(元神)과 전지전능한 주재신(主宰神) 하나님

 

사람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어려서부터 종교적 심성이 남다르다는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외할머니의 영향을 받은 어머니가 가족을 위해 1년에 몇 번 절에 가서 불공을 드리는 것 외에는 우리 집이 특정 종교를 신앙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시골에서 자라 어렸을 때부터 밤하늘을 수놓은 별을 바라보며 하늘에 하나님이 계실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청소년기 때도 종교 신앙하는 친구들과 어울려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막연하게나마 하나님의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이 있으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에 입학한 후에는 동아리 활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여러 동아리를 돌아보고 마음도 다스리고 건강도 좋아진다는 말에 단전호흡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증산도 동아리가 있단 것은 알았지만, 증산도 동아리 문 앞에 붙어있는 태을주 수행 포스터를 보고 단전호흡과 비슷한 단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단전호흡 동아리 활동은 입대와 복학, 그리고 취업 준비를 하면서 그만두게 됐는데,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저에게 큰 영향을 준 것은 명상수련이 아니었습니다. 동아리 선배로부터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과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과 단군왕검의 고조선 실존역사를 알게 됐으며 환단고기 역사를 공부하면서 어쩌면 우리가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은 더 많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저는 무신론자였지만, 가톨릭 신앙인이 아내와 결혼했고 아내의 신앙생활을 존중하면서 불교, 가톨릭, 개신교 등의 종교 공부도 계속했습니다. 예수님과 공자님과 부처님 등 기성종교를 창시한 분들은 인류사에 큰 영향을 준 성자들이라는 생각이 변함없었기 때문에 그분들의 참된 가르침을 종교인으로서가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 나름대로 공부한 것입니다.

 

 

새집으로 이사하면서 케이블 tv를 바꾸게 됐는데 예전 유선방송에서는 안 나오던 증산도 상생방송이 나와 시청하게 됐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보면서 대학 때 공부했던 <환단고기> 내용이 다시 떠올랐습니다.

 

 

 

 

 

 

 

 

 

 

대학 때 선배로부터 이야기 듣고 환단고기 책을 읽을 때만 해도 그냥 역사를 잃어버렸다는 생각만 했지 다른 문제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에서는 인류 창세 역사와 한민족의 시원 역사뿐만 아니라 옛사람들의 우주관, 신관, 인간관 등 다채로운 내용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옛사람들의 우주관은 과학문명이 발달한 현재의 관점으로 봐도 탁월할 정도로 논리적이고 합리적이었으며, 천지(天地)와 함께 하는 삶을 살았던 <환단고기>의 인간관은 물질문명에 빠져 사는 현대인이 전혀 생각도 못 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특히 놀라웠던 것은 <환단고기>의 삼신일체 신관(神觀)이었습니다.

오래전 열성적으로 기독교 신앙한 친구에게 삼위일체(三位一體) 교리에 대해 들은 바가 있었는데, 삼신일체 신관과 비슷하면서도 본질이 달랐습니다. 환단고기의 삼신일체(三神一體) 신관은 동서양의 도교, 유교, 불교. 기독교 등에 지대한 영향을 준 인류 시원의 원형문화였다는 사실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고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과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 프로그램도 시청했는데 우주의 창조와 하나님의 우주 주재 섭리, 그리고 인간의 존재 의미와 궁극적 목적을 일깨워줬습니다.

 

동양과 서양은 전지전능한 하나님의 의미도 다르고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서양의 신관(神觀)이 퍼지기 시작한 것은 기독교 전파 역사와 궤를 같이하며, 근대사 들어 서양의 문화가 지구촌 전역으로 급속하게 전파되면서 전지전능한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했다는 서양의 신관이 마치 보편적인 신관(神觀)인 것처럼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서양의 신관은 기독교에서 정립된 창조 신관으로 초월적인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고 인간에게 은혜를 내려주기도 하고, 시기와 질투를 하지만, 초월성 때문에 절대 인간으로 오지 못하는 하나님입니다. 서양에서 말하는 우주를 창조한 전지전능한 하나님은 비인격적인 형상 없는 하나님과 인격적인 형상 있는 하나님이 섞여 있는 하나님입니다.

  

반면 동양의 신관(神觀)은 우주의 조화성신이며 얼굴 없는 원신(元神)과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으로서의 주재신(主宰神)이 계신다는 것입니다. 우주를 창조한 천지만물 생명의 근원으로서 자연신 원신(元神 = 삼신三神)과 원신과 하나 되어 우주 만유를 다스리시는 인격신 주신(主神 = 삼신상제님), 다시 말해 형상이 있는 인격과 형상이 없는 비인격의 두 분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입니다.

 

 

 

 

 

 

 

 

 

 

우주의 조화성신 원신(元神)은 우주만물 생명이 태어나고 살아 있게 하는 궁극의 근원이 되는 형상이 없는 자연신으로서의 하나님입니다. 우주의 조화성신 원신은 얼굴이 없는 비인격적인 신(神)으로서 우주가 개벽으로 열리고 기르고 가르친다는 조화(造化), 교화(敎化), 치화(治化)를 하신다고 하여 조물주 삼신(三神)이라고 말합니다.

 

우주 창조란 우주에 내재한 우주의 이법(理法)에 의해 일어난 현상으로 우주 만물의 생의 근원 자리이며 다른 말 우주의 조화성신 원신(元神)입니다.

 

 

얼굴 없는 비인격적인 원신(元神 = 삼신三神)과 일체가 되어 조화, 교화, 치화의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인격신으로서의 주재자 하나님을 삼신하나님, 삼신일체하나님, 삼신상제님이라고 불러왔습니다.

 

우주 만물 생명의 궁극의 근원자이신 자연신 원신(元神 = 삼신三神)과 우주 만물을 다스리시는 삼신상제님, 곧 우주의 조화옹 참하나님은 두 분이면서도 한 분으로 음양일체관계에 계십니다. 인격신인 주신(主神)은 우주에 충만한 형상이 없는 자연신(自然神)인 원신(元神)을 전제로 합니다.

 

 

 

 

 

 

 

 

 

 

서양 기독교에서 말하는 초월적이고 전지전능한 하나님의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은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전지전능한 하나님이 만든 피조물이며, 전지전능하고 초월적인 하나님을 믿고 선택받은 인간들이 하나님의 나라를 만드는 것이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이라고 말합니다.

 

 

기독교는 전지전능한 하나님께서 우주를 창조했다고 주장하는 반면, 불교는 기독교처럼 전지전능한 하나님과 우주 창조의 목적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은 없고 추상적인 내용만 있을 뿐이었습니다. 도교는 도(道)와 제(帝), 유교는 천(天)과 제(帝)로써 우주의 조화성신이신 원신(元神)과 전지전능한 주재자로서의 하나님을 말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와 불교보다는 그나마 유교와 도교가 원리적으로 잘 밝혀주고 있었지만, 증산도 진리만큼 논리적이고 합리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우주에 내재한 이법(理法)에 의해 우주가 창조, 곧 천지개벽하고 만물을 낳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고,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은 우주의 이법을 다스리십니다.

 

 

 

 

 

 

 

 

 

 

만물을 창조하고 길러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하는 우주의 이법(理法)은 선악의 시비가 없는 스스로 그러한 자연의 섭리입니다.

우주의 이법을 다스리시는 증산상제님께서는 "천리(天理)는 지공무사(至公無私)하여 털끝만큼의 사욕도 없다.", "내가 천지를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사의(四義)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의 이치, 곧 하늘의 이법은 하나님이라도 사사로이 바꾸지도 않고 바꿀 수 없다고 하셨으며, 스스로 그러한 천지의 이법에 맞춰 천지의 질서와 만물을  다스리신다는 말씀으로 우주 창조의 궁극적 목적과 전능하신 참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을 낳고 길러 통일과 성숙의 문명을 여는 진정한 진리인간으로 열매 맺게 한다는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명과 진리인간의 길을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참하나님의 진리를 만나게 해주신 조상님들의 은혜에 깊이 감사 올리며 가을우주를 여는 진리인간으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상 보좌에서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주재자 하나님이시며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세계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