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3월 3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3. 16.

인류가이할 희망찬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16일 ~ 2020년 3월 22일

 

 

 

 

 

 

 

 

 

 

 

 

지구촌 전역에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팬데믹이 선언되면서 혼란과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세계 경제는 그 어느 때보다 출렁이고 있으며 지구촌의 각 나라는 자국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국경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방역 활동과 차단 속도보다 더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전염병 때문에 선진국들도 앞다투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는 등 확산차단에 주력하고 있지만, '코로나19'가 확산 속도는 이전보다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은 역사의 기록만 봐도 많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고대와 중세와 근세와 현대에서도 주기적으로 전염병이 창궐하면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문명이 급속하게 발전한 20세기와 21세기 들어 전염병 창궐의 주기는 아주 짧아졌고 그 피해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이 '코로나19' 발생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으로 꼽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간의 탐욕에 의한 자연환경 훼손입니다.

동물이 사는 서식지를 파괴하면서 살 곳을 잃은 동물들이 인간과 접촉하고 무분별한 섭생으로 인한 바이러스가 인간에게 전염된 자연의 역습, 질병의 역습이라고도 말하는 전염병 대유행의 상황은 문명의 발전이라는 미명아래 저질러진 환경파괴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리 앞에 닥친 '코로나19' 사태는 간이 흐르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구촌이 하나 되어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우리에게 더 중요한 것은 불원간 닥칠 인류 문명 대전환과 미래입니다.

 

학자들은 핵무기와 함께 인류의 미래를 위협하는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도 자연환경 파괴로 말미암아 발생했다고 합니다.

남북극과 지구촌 고산지대 빙하가 빠르게 사라지면서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는 인간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전염병의 창궐, 핵무기, 기후변화가 서로 다르지만, 인간의 욕망에 의한 결과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염병과 신무기와 기후변화가 인간의 욕망에 의한 것도 있지만, 인류 역사를 살펴보면 문명의 전환을 가져왔다는 사실입니다.

 

역사학자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도 알고 있으면서 섣불리 말할 수 없는 이유는 인류의 미래를 전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인류의 문명이 전환할 때는 반드시 전염병과 전쟁과 기후변화가 함께 했는데, 시대에 따라 두 가지 또는 세 가지가 동시에 출현했던 때도 있었습니다.

 

 

 

 

 

 

 

 

 

 

인간의 생존을 위협하는 전쟁은 어느 시대에나 있었지만, 지금은 국가의 존망을 넘어 지구촌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전쟁은 그 어느 시대보다도 커졌습니다, 또한 기후변화와 전염병 대유행의 위험도 커져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삶, 인류의 역사는 우주의 변화 법칙에 따라 전개됩니다. 인간은 우주의 변화 법칙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으며 세상의 모든 사람과 만물의 천지대자연의 섭리 안에서 살아갑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절대불변의 법칙, 우주 변화의 원리를 알면 우리가 사는 이 시대 변화는 과거의 문명 전환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파천황적인 거대한 변화는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인류 문명이 총체적으로 대전환하는 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인류 문명이 대전환한 이후에 열리는 새 세상의 신문명은 지나온 역사 동안 인류가 꿈꾸어왔던 상생으로 질서로 돌아가는 희망찬 미래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추리 역사 X-파일, 오래된 약속, 독립전쟁 51년 현장을 가다 <2부 대륙에 타오른 전사들>입니다.

 

 

인류 창세와 한민족의 역사와 뿌리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추리 역사 X-파일

 

우리는 어디서 왔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오늘의 우리가 된 것일까요.

풀리지 않는 우리의 역사를 탐구하고 기행하며 한국의 유적과 유물에 담긴 의문과 호기심을 유발해 추리 형식으로 풀어내는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오래된 약속

 

기본이 없는 사회, 정신이 사라진 시대 현대사회는 무엇이 문제일까요.

우리 지역에 산재해 있는 전통문화유산을 찾아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선현들의 발자취를 통해 해답을 찾는다.

선조들이 남겼던 흔적이 미래세대를 위한 오래된 약이었음을 재조명해낸 프로그램입니다.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독립전쟁 51년 현장을 가다 <2부 대륙에 타오른 전사들>

 

대한민국 임시정부 내에서 활동한 경북지역 독립운동가.

의열단원 김시현 선생과 이육사, 김원봉 등 독립운동 2세대들이 상해와 남경, 중경, 북경 등 중국 본토에서 펼친 독립운동 활약을 다룬 프로그램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인류 역사의 진행 법칙을 알 수 있는 우주 법칙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16일 ~ 2020년 3월 22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과 우주의 목적을 완수하는데 앞장서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3월 16일 ~ 2020년 3월 22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