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생존의 비밀>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

by 도생(道生) 2020. 3. 25.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 우주 안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증산도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 제4강 

-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질병대란(疾病大亂)본질적인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은?

 

 

 

 

 

 

 

 

 

 

 

 

2000년 10월 발행된 미국의 과학잡지 디스커버리는 인류 멸망의 원인이 되는 20가지 재앙을 소개했는데, 지구 공전궤도의 변화, 지구의 자기장 역전 현상, 생태계 파괴, 지구온난화,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팬데믹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원인으로 소개한 바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의 산하 기관과 환경전문가, 의학전문가 등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전염병이 창궐하는 질병대란의 현상적 원인으로 자연생태계 파괴,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 환경오염 등을 꼽았습니다. 전문가들의 주장을 종합해보면 멈출 줄 모르는 인간의 탐욕이 원인이 되어 인간 스스로 고통을 만들고 있고, 심지어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하는 재앙까지도 불러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생존의 비밀> 제4강 '질병대란의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에서는 우리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 현상적이고 일반적인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과는 차원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 곧 대우주 안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세계적 대유행의 전염병 질병대란의 본질적인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에 대해 아봅니다.

 

 

 

 

 

 

 

 

 

 

<생존의 비밀> 4강 -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에서는 세상을 파괴하고 인간에게 고통을 주는 세 가지 바이러스의 실체를 밝힙니다. 세 가지 바이러스는 질병을 옮기는 생물체 바이러스와 컴퓨터 바이러스와 인간 마음의 바이러스입니다.

 

세계 최대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한 빌 게이츠는 재단을 만들어 자선사업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오래전부터 천문학적인 금액을 기부해 지구촌 빈국의 병 퇴치와 예방사업에도 앞장섰습니다. 

 

 

빌 게이츠는 인류를 위협하는 핵무기와 기후변화도 있지만,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팬데믹과 세균과 바이러스를 무기로 만들어 공격하는 '생물무기 테러(바이로 테러리즘)'가 인류의 미래를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과학적 사고를 가진 빌 게이츠는 컴퓨터와 모바일 산업과 지구 환경과 공중보건 등 인류의 미래에 대하여 예측했는데, 상당 부분 빌 게이츠의 예측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빌 게이츠는 세 가지 종류의 바이러스 중에서 생물체 바이러스, 컴퓨터 바이러스를 언급했고 백신 개발과 해결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빌 게이츠가 언급하지 못했던 세 번째 인간 마음의 바이러스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발표한 사람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한 후 스프트웨어 설계 책임자로 활동하면서 엠에스 워드를 만든 컴퓨터 천재라고 불리는 리처드 브로드입니다.

 

'마인드 바이러스'는 전염병을 옮기는 바이러스처럼 사람과 사람 사이에 침투하고, 자기를 끊임없이 복제하여 전염시키는 현상입니다. 다른 사람의 사고방식과 행동을 따라 하면서 사람 내면의 마음과 일상의 삶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전파된 정보와 마주치면서 생각과 행동이 전달되어 무의식적으로 따라 하는 이른바 '마음 바이러스'의 최소 단위를 '밈(meme)'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마음 바이러스가 내 몸과 영혼에 침투하면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나타나고 주변으로 급속하게 확산하여 세상을 어둠으로 채우게 되지만, 리처드 브로드는 물질문화 중심의 마음 바이러스가 영성문화로 바뀌면서 인류 문명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생존의 비밀> 4강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원인과 인간 고통의 원인'은 생물체 바이러스와 컴퓨터 바이러스와 인간 마음의 바이러스가 어디서부터 시작됐고 어떤 과정으로 일어나게 됐는지 밝혀주고 있습니다.

 

 

 

 

 

 

 

 

 

 

"생태계 파괴로 인해 일어나는 병들이나 미생물 병원체의 감염에 의한 질병들보다 더 절박하고, 극복하기가 힘든 병이 있다. 바로 인간 내면의 병이다. 인간의 병은 대부분 마음에서 오는 것이며 몸의 병보다 마음의 병, 영혼의 병이 더 무섭다. 그것은 생명의 주인이 마음이기 때문이다......

 

 

본래 바이러스는 생물과 무생물의 경계에서 산다고 한다,

바이러스가 사는 환경은 첫째는 생물체(유기체), 둘째는 인간이 만든 컴퓨터 프로그래밍, 데이터, 네트워크, 셋째는 마음과 환경, 생각이다. 세포와 컴퓨터에서 바이러스가 작용하듯이 인간 마음의 세계는 바이러스가 살아가는 또 다른 최적의 생존 환경이라는 것이다."

<생존의 비밀 中>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 우주 안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증산도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 4강

-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질병대란의 본질적인 원인과 인간 고통의 원인은?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