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인류 미래의 희망 참동학 증산도의 새 문명 이야기

by 도생(道生) 2020. 4. 9.

<서울 개벽문화 북콘서트> - 2부 인류의 희망 참동학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의 새 문명 이야기

궁극의 기도법과 수행문화, 후천개벽의 중심 주제 가을의 절대정신 원시반본(原始返本)과 

인류가 맞이할 가을우주 새 역사의 주제는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성숙하는 무극대운(無極大運)

 

 

 

 

 

 

 

 

 

 

 

 

 

현재 고등종교라고 불리는 동서양의 유교, 불교, 기독교 등의 종교는 이른바 '차축시대'에 탄생한 종교입니다.

인류 최초의 시원종교인 신교(神敎)의 삼신(三神) 문화를 근본으로 해서 나온 전도(佺道)와 선도(仙道)와 종도(倧道)의 원형 삼도(三道)가 유불선 종교의 뿌리가 됩니다.

 

 

뿌리에는 열매를 만드는 진액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진리와 역사와 문화도 이와 마찬가지 뿌리에 진리의 열매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진리의 뿌리와 인간의 뿌리역사를 제대로 찾고 알 때 인류가 맞이할 새 문명 이야기도 알 수 있습니다.

 

 

인류 미래의 희망은 뿌리진리, 뿌리역사, 뿌리문화에 그대로 있건만 인류는 뿌리를 모두 잊고 살아왔습니다.

진정한 진리의 뿌리, 역사의 뿌리, 문화의 뿌리를 알려주는 곳은 지구촌에 참동학 증산도가 유일합니다.

 

 

 

 

 

 

 

 

 

 

인간은 신(神)이 창조한 피조물이 아닙니다. 지난 수천 년 동안 인간은 진리의 근본을 잃어버린 채 인간과 만물 생명의 뿌리가 되는 천지부모님과 유리된 삶을 살아왔습니다. 인간은 진리의 근본을 깨우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수행과 기도해야 합니다.

 

 

동방 수행문화의 근본 주제는 천지부모와 한마음과 한 몸이 되는 우주광명 문화입니다.

홍익인간의 다른 말이 태일(太一)인간이며 우주광명의 인간 대한(大韓)입니다. 홍익인간이란 영원한 대한(大韓) 사람의 표상입니다.

 

 

궁극의 기도법은 인류 태고문화의 원 공부법인 주문(呪文)수행입니다.

주문은 우주의 생명 언어, 우주 생명의 근원 의식을 상징화한 부호이며 인류 언어문화의 근원입니다.

 

 

 

 

 

 

 

 

 

 

인류의 시원종교인 신교(神敎)에서 동서양의 유불선 종교로 분화되었습니다.

유불선 종교는 우주의 여름철 종교입니다. 우주의 가을철을 맞아 그동안 성장 발전한 인간과 문명을 성숙시키고 통일시키기 위해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증산상제님께서 열어놓으신 진리가 바로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지 증산상제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 참동학 증산도는 인류 미래의 희망입니다.

우주의 여름에서 우주의 가을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강세하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류의 문명이 앞으로 후천개벽을 통해 성숙하게 된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참동학 증산도의 개벽 선언은 인류 새 문명의 이야기이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살아가는 인류 미래의 희망입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은 우주의 변화 원리와 상제님의 조화와 인간의 손길로 열리는 새 문명 이야기입니다.

 

 

 

 

 

 

 

 

 

 

후천개벽의 중심 주제, 근본정신은 근원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입니다.

진리의 근원, 역사의 근원, 생명의 근원으로 돌아갈 때 진리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천지조화 태을주 수행은 우주광명의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한 궁극의 수행법이며 궁극의 기도법입니다.

태을주 주문은 우주의 근원, 진리의 근원, 생명의 근원을 찾게 해주는 하나님의 노래, 우주의 노래입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극복하고 열어가는 인류 미래의 유일한 희망이 참동학 증산도입니다. 모든 인간이 천지부모와 하나 되는 홍익인간의 삶과 가을우주의 새 를 열가는 참동학 증산도의 새 문명 이야기를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개벽문화 북콘서트> - 2부 인류의 희망 참동학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의 새 문명 이야기

궁극의 기도법과 수행문화, 후천개벽의 중심 주제 가을의 절대정신 원시반본(原始返本)과

인류가 맞이할 가을우주 새 역사의 주제는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성숙하는 무극대운(無極大運)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