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류의 새로운 미래

by 도생(道生) 2020. 6. 20.

낡은 문명이 해체되고 새로운 문명을 향해서 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류의 새로운 미래는 진정한 인류의 영원한 평화와 생명의 세계가 열린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펼쳐질 인류의 미래에 대하여 누구도 쉽게 전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사회 전반에서 인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하지만,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이기 때문입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사회 전반의 시스템이 완전히 새롭게 변화할 것으로 예측하는 전문가도 있고, 팬데믹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현재도 전혀 예측하지 못한 일들이 전개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섣부른 예측은 더 큰 위기를 가져올 수 있다고 단언하는 전문가도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지구의 주인 노릇을 하면서 만물의 영장이라고 자부한 인간이 자연을 정복하면서 공들여 이룩한 눈부신 현대문명과 질서가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바이러스에 의하여 속절없이 무너져 버리면서 예측할 수 없는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때문에 인류의 새로운 미래가 갑자기 열린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벌어지기 전부터 인류의 새로운 미래는 시작됐습니다. 다만 코로나19 사태가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가속화라는 촉매제로 작용한 것뿐입니다.  













현재 지구촌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낡은 문명이 해체되고 새로운 문명권을 향해서 가는 가을개벽의 시대입니다.

개벽은 언제나 새로워진다는 밝은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문명질서를 해체하고 완전히 새로운 문명으로 전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창조적 파괴의 아픔과 시련이 뒤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지구촌의 문명이 해체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신문명이 열리는 인류의 새로운 미래가 성큼 다가왔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려주는 신호탄입니다. 지구촌 인류는 가을개벽을 넘어 진정으로 인류의 새로운 미래의 성숙한 문명을 열어야 합니다.




지금은 우주가 129,600년을 주기로 인간과 문명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가 열리기 직전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 동안 성장 발전한 인류의 문명이 이제 성숙한 문명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가을개벽기입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영원한 평화와 생명의 세상을 열어나가는 인류에게 주어진 마지막 준비 시간대입니다. 

지금은 인간과 문명이 완전히 새롭게 거듭 태어나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개벽과 상생문화의 원전(原典) 증산도 도전을 만나야 합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